코카콜라 VS 펩시 브랜드및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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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카콜라 VS 펩시 브랜드및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보고서입니다.
목차
1. 선정 회사소개

1) 코카콜라
2) 펩시 (PepsiCo)

2. 코카콜라와 펩시의 경쟁구도
1) 콜라전쟁
2) 그 외의 경쟁상황

3.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1) SWOT 비교분석
코카콜라
강점(Strength)
약점(Weakness)
기회 (Opportunity)
위협 (Threat)

펩시콜라
강점(Strength)
약점(Weakness)
기회 (Opportunity)
위협 (Threat)

2) STP 전략 비교분석
코카콜라
1) Segmentation & Targeting
2) Positioning

펩시콜라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3) 마케팅믹스 4P전략 비교분석
코카콜라
ProductPrice
Promotion
Place(유통)

펩시콜라
ProductPrice
Promotion
Place(유통)

4) 현재의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코카콜라
1. 코카콜라사의 브랜드 전략
2. 코카콜라사의 스포츠 마케팅 전략
3. 코카콜라사의 SNS 마케팅

펩시콜라
1) 저가 정책
2) 브랜드 가치 증대화 전략
3) 기발한 광고
4) 프레임의 변환


4. 새로운 경영전략 제안
코카콜라의 경쟁전략 제안
① 사업 다각화
1) 코카콜라 사업다각화의 필요성
2) 어떻게 다각화 할 것인가?
3) 다각화의 효과
② 사회 환원 사업 - 기업 이미지 개선
1) 인권 존중-인본주의 기업
2)깨끗한 물 사업
펩시의 경쟁전략 제안
① SNS 강화 방안
1) SNS의 중요성
2) SNS 활성화 방안
② 펩시만의 브랜드 이미지 강화
1)캐릭터 마케팅
2)여성을 타깃으로 한 마케팅
본문내용
현재 코카콜라는 미국 탄산음료시장에서는 부동의 1위를 고수하고 있지만, 비 탄산음료시장에서는 1위와 현격히 차이나는 2위를 기록하고 있다.
문제는 콜라를 비롯한 탄산음료시장이 매년 1%성장에 그치는데 반해, 비탄산음료시장(생수, 주스, 차, 스포츠드링크)이 8% 이상씩 성장한다는 데 있다.
설상가상으로 콜라를 비롯한 탄산음료시장은 여러 잠재 리스크에 노출돼 있다. 콜라는 미국 국내보다는 해외시장에 매출의 상당부분을 의존하고 있는데, 일본, 중국, 남미 등 키마켓(Key Market)의 경제상황이 썩 좋지 않다. 미국 국내시장 역시 아동비만과 관련된 문제와 코카콜라 브랜드와 맛이 소비자에게 식상해 지는 문제 등 여러 잠재위협에 노출돼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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