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경영전략, 마케팅,서비스전략연구및 제주항공의 향후전략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28 / 2016.03.28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제주항공 경영전략, 마케팅,서비스전략연구및 제주항공의 향후전략연구 레포트입니다 !!
목차

1. 제주항공 소개
(1) 기업개요
(2) 제주항공 기업현황

2. 제주항공 SWOT분석

3. 제주항공의 경영전략
(1) 수요창출전략
(2) 항공권 개선전략
(3) 선택과 집중전략
(4) 차별화된 경영전략
(5) 설득전략

4. 제주항공의 서비스전략
(1) 기내 서비스전략
(2) 면세품 서비스전략
(3) 좌석 서비스전략

5. 제주항공 마케팅전략
(1) STP전략
(2) 마케팅믹스 4P전략
(3) 감성마케팅

6. 제주항공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 제안
(1) 제주항공의 문제점
(2) 해결방안 제안

7. 결론
(1) 제주항공 향후전략 제안
(2) 제주항공에 대한 나의견해

<참고자료>
본문내용
제주항공은 올해 12월 항공기 도입으로 인해 21기의 항공기를 갖게된다. 하지만, 기본 연식이 11.1에 이르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저가항공시장을 점유하기 위해서는 대체항공기의 지속적 구매가 절실한 상황이다. 대체항공기를 구매하게 된다면, 제주도 관광이 증가하는 현재 상황에서 제주항공의 경우 많은 운항으로 인해 아시아권 탑승객을 더욱더 많이 확보할 수 있으며, 제주공항에 기반을 둔 이점을 살려 더욱더 독점적으로 제주노선을 점유할 수 있다. 또한, 여유로운 항공기 수로 인해 항공기 안전점검 시간 확보가 용이하며, 이로인해 기존에 갑작스런 안전점검 및 항공기 부족으로 인해 저조했던 정시운항률을 높여 고객들에게 신뢰를 얻을 수 있다.
참고문헌
박성남, 「저가항공사의 재무적 특성에 관한 연구」,
박시사,「제주항공의 저가항공사 포지셔닝 전략에 관한 연구.」, 관광연구저널 제1호,
양계담, 「저비용 지역항공운송사업의 발전전략연구」’
함대영, 『저가 항공사의 성공스토리』, 가가원,
대한항공 - http://kr.koreanair.com
아시아나 항공 - www.airasiana.com
제주항공 - www.jejuair.net
한성항공 - www.gohansung.com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 잘 받아 보았습니다.
  • young2***
    (2016.04.22 22:51:28)
회원 추천자료
  • 제주항공 기업핵심역량과 SWOT분석및 제주항공 사업전략,서비스전략,마케팅전략 사례분석및 향후방향제시
  • 제주항공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경영목표2. 저가항공사란?3. 제주항공 핵심역량4. 기업환경분석 (5 Forces Model분석)5. 제주항공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6. 사업전략(1) 운영전략(2) 규모의경제 전략(3) 고객관리전략(4) 취항노선의 확대(5) 내부관리전략7. 서비스전략8. 마케팅전략(1) 광고전략(2) 체험 마케팅(3) 홍보 및 고객유치전략(4) 마일리지 및 체크인제도(5) 마케팅믹스 4P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9. 향후나

  • 제주항공 마케팅,경영전략 사례연구와 제주항공 SWOT분석 및 제주항공 현 문제점과 개선방안 연구
  • -제주항공 마케팅,경영전략 사례연구SWOT분석 현 문제점과 개선방안 연구향후시사점=목차=1. 제주항공 소개2. 저가항공사의 특성3. 제주항공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제주항공 마케팅,경영전략 사례연구(1) 가격전략(2) 혁신전략(3) 이벤트마케팅(4) 광고전략(5) FUN마케팅(6) PR마케팅5. 제주항공 현 문제점과 개선방안 제시6. 결론 및 시사점1. 제주항공 소개제주항공은 제주도의 항공교통수단을 개선함으로써 제주도를

  • 제주항공 마케팅,경영전략 사례연구와 제주항공 SWOT분석 및 제주항공 현 문제점과 개선방안 연구
  • -제주항공 마케팅,경영전략 사례연구SWOT분석 현 문제점과 개선방안 연구향후시사점=목차=1. 제주항공 소개2. 저가항공사의 특성3. 제주항공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제주항공 마케팅,경영전략 사례연구(1) 가격전략(2) 혁신전략(3) 이벤트마케팅(4) 광고전략(5) FUN마케팅(6) PR마케팅5. 제주항공 현 문제점과 개선방안 제시6. 결론 및 시사점1. 제주항공 소개제주항공은 제주도의 항공교통수단을 개선함으로써 제주도를

  • 제주항공 경영전략 성공사례 분석 및 제주항공 성공요인과 SWOT 분석 및 향후시사점 연구
  • 제주항공 경영전략 성공사례 분석 제주항공 성공요인과 SWOT 분석 및 향후시사점 연구목차1. 제주항공 기업소개2. 저가항공사 란?3. 제주항공 성공요인 분석4. 제주항공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 -위협5. 제주항공 경영전략 성공사례 분석(1) MZ세대 타켓전략(2) 마케팅전략(3) 기업운영전략(4) 가격전략(5) 고객커뮤니케이션 전략6. 결론 및 향후시사점1. 제주항공 기업소개제주특별자치도와 애경그룹이 2005

  • [관광학원론] 항공운송업의 특성과 대한항공 및 아시아나항공의 마케팅전략
  • 항공운송업의 특성과 대한항공 및 아시아나항공의 마케팅전략1장. 서 론1. 문제의 제기2. 연구의 목적3. 연구의 방법과 구성2장. 항공운송업의 이론적 배경 1. 항공운송업의 개요(1) 항공운송업의 개념(2) 항공운송업의 특성과 경영형태(3) 항공운송업의 분류2. 항공 서비스이론(1) 항공서비스의 개념(2) 항공사 서비스 내용(3) 서비스 품질과 고객 만족의 관계3장. 한국 항공 운송업의 현황분석1. 대한항공(1) 회사의 연혁 (2) 경영목표와 경영전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