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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Ⅰ. 들어가며


Ⅱ. LG Telecom 환경분석


Ⅲ. SWOT 분석


Ⅳ. 목표(Objective) 설정


V. STP 전략


Ⅵ. 4P Mix 전략







본문내용
LG텔레콤이 최근의 실적 부진을 떨쳐버리기 위해 사업전략의 새틀짜기에 나선다.
LG텔레콤은 이를 위해 지난달 매킨지에 컨설팅을 의뢰, 실사작업을 거의 마친 것으로 7일 전해졌다. 컨설팅 의뢰내용은 신규 가입자 유치 전략과 고개관계관리(CRM) 등 사업 전반에 관한 것으로, 컨설팅 결과가 나오는 대로 이를 사업계획에 적용해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는 전략이다. LG텔레콤은 또한 지난 1월 자사 유무선 포털 ‘이지아이’를 대폭 개편한 데 이은 후속 조치를 준비중이다. 이는 백화점식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기 보다는 ‘선택과 집중’이라는 원칙아래 연령·성별 등 고객 계층에 따라 효율적으로 콘텐츠를 재편하는 것이 수요 창출에도 유리하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회사측은 정부의 망개방 정책에 부합하는 동시에 자사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국내 대형포털과의 연계를 강화하고, 망연동에 따른 기술적 문제를 최소화하기 위한 사전준비 작업도 병행하고 있다. LG텔레콤은 특히 이달중 KTF와의 기지국 로밍서비스 제공을 계기로 자사 고객들이 향상된 통화품질을 직접 체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접속료 조정을 통해 기대했던 만큼의 소득을 거두지는 못했으나 서비스 사용영역 확대를 위해 2000억원을 이달 말까지 집중 투자키로 한 계획에는 변함이 없다”고 말했다.
LG텔레콤은 해외시장에도 눈을 돌려 국내보다 통신기술 수준이 뒤진 국가들을 대상으로 이동통신망 운영 노하우·채널운영·서비스 플랫폼 등 분야의 컨설팅업무 계약을 추진, 새로운 비즈니스모델을 마련할 계획이다. 시장 환경에서 LG텔레콤이 해야 할 일은 무엇일까? 한 마디로 정의하면 오는 7월부터 12월까지 가능한 많은 고객을 유치하고 기존 고객을 빼앗기지 않기 위해 고객 충성도를 유지하는 것이다. 하지만 그러한 목표를 달성하는데 가장 큰 걸림돌은 LG텔레콤에 대한 고객들의 부정적인 인식이다. 설문조사에 의하면 LG텔레콤은 요금은 저렴하지만 통화품질이 떨어지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그러한 부정적 인식은 신규 고객을 유치하는 데 걸림돌이 되고 있으며, 기존 고객들의 자부심을 유지하는 데에도 악영향을 주고 있다. 따라서 LG텔레콤이 우선적으로 해결해야 할 과제는 ‘기업 이미지 제고’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우리 ‘심장마비’ 팀에서는 LG텔레콤이 이번 기회를 발판삼아 이동통신 시장에서 크게 도약할 수 있는 기업이미지 제고 전략을 장기적인 관점에서 수립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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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업로드 된 날짜는 올해 6월인데 자료는 매우 오래된 자료네요 참고하세요
  • ghj***
    (2012.11.15 10:35: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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