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KEA 이케아 기업분석과 이케아 마케팅 4P,STP전략 분석과 이케아 SWOT분석및 이케아 새로운전략 제안 PPT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5 / 2016.01.15
  • 2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IKEA 이케아 기업분석과 이케아 마케팅 4P,STP전략 분석과 이케아 SWOT분석및 이케아 새로운전략 제안 PPT 발표자료입니다.
목차
01. 이케아 IKEA 기업소개
IKEA 연혁
IKEA 매출분석
IKEA 입점국
IKEA 사업영역
IKEA 기업특징
IKEA 경쟁사분석

02. 이케아 기업분석
SWOT분석
-글로벌시장에서의 SWOT분석
-한국시장에서의 SWOT분석
경쟁우위전략
STP분석
- Segmentation
- Targeting
- Positioning
마케팅믹스 4P전략
- Product
- Price
- Place
- Promotion

03. 새로운 전략제안
본문내용
[기회]
온라인 시장의 성장 : 전세계적으로 온라인 시장이 성장 특히 중국을 포함해
중국의 경제 성장 : 중국의 경제 성장과 더불어 외국 기업을 선호하는 중국 중산층의 수 증가
친환경 제품의 수요 증가 : 환경 변화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제품 포장을 최소화하고, 재생 가능한 원목 사용함으로서 이런 환경에 대응
4. 아웃소싱의 다각화: 공급업체의 의존성이 높기 때문에 계속해서 공급업체 수를 늘리려고 노력
현재는 중국, 동남아, 동유럽 등 저렴한 인건비를 활용한 공급업체를 확대했고, 전세계 1300개 이상의 공급업체와 장기협력 중


[위협]
원자재 가격에 민감 : 목재 시장은 공급이 한정되어 있기 떄문에 대량구매를 통한 가격 급등에 민감
인건비 상승의 위험: 전 세계적인 근로자들에 인건비 상승에 따른 가격 불확실성
3. 잠재적 경쟁자의 위험 : 이케아와 비슷한 특성을 지닌 경쟁기업(값싼 자국 원자재를 바탕으로 한 기업의 신규진입)의 위협 가능성은 늘 열려있다.
4. 세계 적인 환경단체의 움직임: 늘 환경문제에 대한 부담을 안고 있음. 막대한 양이 배포되는 카탈로그 때문에 종이를 낭비하는 기업으로 공격을 받아왔고, 또한 PVC사용 역시 비난의 대상이 되었다
5. 소비자들의 수입 증대->소비자들이 수입이 증가되면 저가의 제품을 구입하기 보다는 고가+고품질의 제품을 선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정리가잘되잇음!!!
  • wn1***
    (2015.11.13 00:36:37)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