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한국진출 마케팅전략 PPT] IKEA 이케아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이케아 한국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향후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06 / 2016.04.06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케아 한국진출 마케팅전략 PPT] IKEA 이케아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이케아 한국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이케아 향후전망 파워포인트 발표자료입니다.


PPT자료 특성상 부족한 내용보충을 위해 슬라이드 노트 중간중간 보충설명도 첨부하였습니다 !!
목차
1. IKEA 이케아 기업소개
(1) 이케아 기업개요
(2) 이케아의 히스토리
(3) 숫자로 확인하는 IKEA

2. 이케아의 성공요인
(1) 핵심 성공요인 1
(2) 핵심 성공요인 2
(3) 핵심 성공요인 3

3. 이케아의 한국진출 마케팅전략
(1) IKEA 한국시장 SWOT 분석
(2) IKEA의 SWOT 전략
(3) IKEA STP분석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4) IKEA 마케팅믹스 4P 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4. 결론
-이케아의 향후전망
본문내용
경쟁기업보다 싼 가격으로 판매하는 방식으로 이케아는 독일의 열악한 내수경기 속에서도 계속해서 매출을 증가시키는 성과를 거두었다. 그 결과 가구당 마진율은 감소하였지만 더 낮은 가격으로 많은 양을 판매함으로써 상쇄되었다. 이케아 매장에서 낮은 판매가격을 유지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조건은 가구를 가능한 한 작고 납작하게 포장하는 것이다. 콤팩트한 포장은 공간을 적게 차지하기 때문에 이케아는 운송비를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이케아는 다양한 품질의 가구를 공급한다. 이케아는 가구의 실제적인 이용가치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러므로 책장의 표면은 부엌 싱크대 상판처럼 단단한 내구성을 가질 필요가 없다. 결국 더 낮은 품질로도 가능한 것이다. 가구를 구성하는 요소들 중 사용자의 눈에 띄지 않는 부분, 예를 들면 서랍 안쪽이나 장롱의 뒤판 같은 경우에 이케아는 값싼 재료를 사용한다. 그런 이유에서 하나의 가구에 다섯 가지의 서로 다른 재질의 목재가 사용되는 것이다. 그렇지만 나쁜 품질을 허락하는 것은 아니다. 품질에 있어서 분명한 하한선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IKEA의 경쟁우위전략 성공사례
  • I K E A경 쟁 우 위 전 략CONTENTS1. Introduction2. 환경 분석3. 경쟁사분석4. SWOT 분석5. STP 분석6. 4P 분석7. 경쟁우위전략8. 향후 전망스웨덴의 가구회사- 창업주인 잉바르 캄프라드 엘름타리드 아군나리드(Ingvar Kamprad Elmtaryd A gunnaryd)의 약자- ready to assemble 개념에 의한 가구- 가정용품 및 주방용품, 사무실 용품, 욕실용품 등을 생산IKEA = A Better Life Everyday - 모든 사람들이 구매할 수 있는 저렴한 가격으로 훌륭한 디자인과 실용성을 갖춘 다양한 가정용

  • IKEA(이케아) 경영 사례 분석
  • STP 분석1) Segmentation20-30대의 젊은 층과 40대 이상으로 시장 세분화하여 life-style과 구매행동 특징을 분류하였다.(자료- 소비자 행동론(김종의),VALS 분석에 위한 라이프 스타일 분류)2) Targeting• 20~30대 젊은 층은 조립식 가구에 대한 선호가 40~50대 중년층 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IKEA가구의 한국시장 진출시 Main Target은 20~30대의 젊은 층으로 선정하였다. • Main Target : 20~30대․ Main Target(20~30대)은 다른 연령층에 비해 시장가격에 민감하다.․ IKEA

  • 이케아의 미국 및 한국진출 전략
  • 이케아의 미국 및 한국진출 전략기업 소개SWOT 분석환경 분석STP 분석4P MIX한국 진출 전략시사점목 차01기업 소개 환경 분석 SWOT 분석 STP 분석 4P MIX 한국 진출 전략 시사점기업 소개COMPANY INTRODUCTION- 세계 최대 규모의 스웨덴 기업- 가구, 악세서리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다국적 글로벌 업체저가격, 다양한 제품이 강점인 DIY 제품 컨셉1965년, 스톡홀름 매장 개점2014년, 전 세계 340개 이상 매장 운영 1943년, 17살 스웨덴 소년 잉바르 캄프라드가아

  • [국제경영론] IKEA 이케아 사례
  • - 목 차 -Ⅰ. 서 론* IKEA 소개- 유 래- 기업 연혁- 경영자 분석- 조직 문화Ⅱ. 본 론1. 환경 분석2. SWOT 분석3. STP 분석4. 4P분석5. 성공요인6. 현지화 전략- 중 국- 일 본- 독 일 - 미 국- 세계화Ⅲ. 결 론Ⅰ.서 론1.이름의 유래캄프라드 회장은 스웨덴 태생으로, 어렸을 때부터 장사수완이 남달랐다고 한다. 집안 구석에 있는 중고 잡동사니를 팔고, 작은 성냥까지 돈이 되는 것에는 이것저것 손을 대었다. 17살 때, 학교에서 좋은 성적을 내자 아버지

  • [국제경영론] IKEA 이케아 현지화전략
  • - 목 차 -Ⅰ. 서 론* IKEA 소개- 유 래- 기업 연혁- 경영자 분석- 조직 문화Ⅱ. 본 론1. 환경 분석2. SWOT 분석3. STP 분석4. 4P분석5. 성공요인6. 현지화 전략- 중 국- 일 본- 독 일 - 미 국- 세계화Ⅲ. 결 론Ⅰ.서 론1.이름의 유래캄프라드 회장은 스웨덴 태생으로, 어렸을 때부터 장사수완이 남달랐다고 한다. 집안 구석에 있는 중고 잡동사니를 팔고, 작은 성냥까지 돈이 되는 것에는 이것저것 손을 대었다. 17살 때, 학교에서 좋은 성적을 내자 아버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