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ikea 기업 마케팅전략분석(이케아 기업전략분석, 이케아 마케팅 4P,STP,SWOT분석, 경쟁우위전략과 새로운 전략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6 / 2016.02.26
  • 2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이케아 ikea 기업 마케팅전략분석 (이케아 기업전략분석, 이케아 마케팅 4P,STP,SWOT분석, 경쟁우위전략과 새로운 전략제안) PPT레포트입니다.

슬라이드노트에 발표대본 첨부되어있습니다
목차
01. IKEA 이케아 기업소개
IKEA 기업개요
IKEA 연혁
IKEA 매출분석
IKEA 입점국
IKEA 사업영역
IKEA 경영특징
IKEA 경쟁사분석

02. IKEA 이케아 기업 전략분석
SWOT분석
경쟁우위전략분석
STP전략분석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마케팅믹스 4P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03. 전략제안
본문내용
이케아는 연 매출이 40조원에 세계 1위 가구업체인 만큼 탄탄한 영업망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가격경쟁력의 우위를 점하고 있다. 가구업계에 따르면, 이케아가 판매하는 가구가 모두 값싼 것은 아니지만 품목별로 1~2개 대표상품의 가격수준이 국내업체보다 20~30%가량 저렴하다.
이케아의 국내사업전망을 더욱 밝게하는 것은 그들에게 유리한 한국의 세금체계다. 관세청에 따르면 가구의 경우 부분제품을 국내로 수입할 때 가격의 8%를 관세로 물지만 완제품을 수입하는 경우에는 관세율 0%를 적용받는다. 세금체계 때문에 가격경쟁력이 더욱 올라간다는 의미다.

가구 부품 수입에 고율관세가 부과되는 것은 국내중소기업을 보호하기 위한 목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원재료 대량구매 및 대량생산으로 높은 원가경쟁력을 갖춘 이케아인데 관세 혜택까지 누리게 된다면 국내 경쟁사들은 가격경쟁에서 이길 수 없다는 것이 업계 주장이다



세계무역기구(WTO) 양허관세 기준에 따라 가구 완제품은 2003년부터 일부를 제외하고 관세가 0%다. 반면 국내 업체가 가구를 만드는 데 사용하는 원재료 '파티클 보드'(폐목재 등을 분쇄한 뒤 응고시켜 가구용으로 사용하는 합판) 수입할 때 8%의 관세가 붙는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감사합니다 열글자 ....
  • nahy0***
    (2017.11.17 19:13:56)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정성이 느껴지는 보고서 감사합니다.
  • kim***
    (2014.09.21 12:30:28)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락앤락 LOCK&LOCK 세계일류로의 성장
  • 분석1. 거시환경2. 미시환경Ⅳ. LOCK&LOCK 기존의 마케팅 및 SWOT 분석1. 현재까지의 마케팅2. LOCK&LOCK을 오늘날의 큰 성공으로 이끈 가장 중요한 시점과 마케팅 전략3. SWOT 분석Ⅴ. LOCK&LOCK의 향후 목표1. LOCK&LOCK 의 미션2. BCG 비즈니스 모델 적용Ⅵ. 마케팅 전략 STP (인도시장을 중심으로)1. 기존의 LOCK&LOCK 인도 진출 전략2. 차후 LOCK&LOCK의 마케팅전략의 변화 필요성 3. 마케팅 전략 제시Ⅶ. 마케팅 믹스 4PⅧ. LOCK&LOCK이 본받을 만한 기업사례1. IKEA2. P&G

  • 경영의이해 - 이케아(IKEA) 기업의 분석 및 성공 사례
  • “경영의 이해” IKEA기업의분석및 성공 사례기업 선정 배경1한국진출위한 마케팅전략 제안5IKEA의 경영성공 요인 분석4IKEA 조직 분석3기업 환경 분석2순 서“경영의이해”IKEA기업의 분석 및 성공 사례 IKEA란 기업선정배경1‘가구 업계의 McDonald’로 불리는 기업저렴한 가격과 훌륭한 디자인 그리고 실용성“매일 매일 더 나은 삶” 이라는 비전과 철학선정한 이유!!전 세계적으로 납품업체를 선택함으로써 원가절감 및 대량생산대량

  • IKEA 이케아 기업분석과 이케아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케아 문제점분석과 해결전략제안
  • 기업개요(2) 이케아 기업역사2. 가구시장 시장상황분석(1) 가구시장 분석(2) 소비자분석(3) IKEA의 세계 시장 점유율3. 이케아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s (위협)4. 이케아 STP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3) Positioning (포지셔닝)5. 이케아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촉진전략)6. 이케아의 문제점분석과 해결방안 제안(1) 이

  • IKEA 이케아 기업 핵심역량분석과 SWOT분석및 마케팅 STP,4P분석
  • IKEA마케팅연구-index-1. IKEA 이케아 기업소개2. 이케아 IKEA 성공요인3. 이케아 경쟁우위와 핵심역량4. 이케아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 (3) Opportunity(4) Threat5. 이케아 STP분석(1) Segmentation (2) Targeting(3) Positioning6. 이케아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 (4) Promotion 1. IKEA 이케아 기업소개Ingvar Kamprad가 창립한 스웨덴의 글로벌 가구기업인 이케아는 세련된 디자인과 DIY 방식, 그리고 저렴한 가격으로 유명해진 기업이다. 이케아의 경영철학은

  • IKEA 이케아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분석 레포트- 이케아 기업분석과 마케팅(SWOT,STP,4P)전략분석, 이케아 가치사슬분석과 성공요인분석
  • CONTENTS21. 이케아 기업선정배경 이케아의 국내 진출과 갈등2. 이케아 기업소개 (1) IKEA 기업개요 (2) IKEA CI(3) IKEA 기업역사3. 이케아의 성장과정 4. 이케아 마케팅분석(1) SWOT분석(2) 가구산업 구조분석(3) 이케아 STP 분석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4) 이케아 마케팅믹스 4P전략(5) 기업가치사슬 분석공급자 가치사슬 분석유통의 가치사슬 분석고객의 가치사슬 분석5. 이케아 성공요인 분석(1) 고객접근방식의 차이 (2) 직원교육방식의 차이 (3) 제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