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ikea 마케팅전략분석과 글로벌전략분석및 이케아 기업분석과 CRM분석및 이케아 현 문제점과 새로운 전략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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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케아 ikea 마케팅전략분석과 글로벌전략분석및 이케아 기업분석과 CRM분석및 이케아 현 문제점과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목차
Ⅰ. 이케아 기업소개
1. 경영목표
2. 이케아 주요연혁

Ⅱ. 이케아 기업전략과 마케팅전략
1. STP전략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2. 이케아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 블러뷰 효과
- IKEA FAMILY
(5) Service전략

3. 이케아 CRM (Customer relationship Mgt.) 분석
(1) 차별화된 이벤트 제공
(2) 구체적인 고객정보 관리

4. 이케아의 글로벌 마케팅전략
(1) 현지인들이 추구하는 제품 스타일에 따른 제품 변경
(2) 제품을 넘어 현지인들의 언어적 차이를 고려
(3) 현지인들이 요구하는 새로운 제품의 생산
(4) 현지인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매장 운영
(5) DIY방식에 부담감을 느낀 현지인들을 위한 영상/책자 제작, 배포

Ⅲ. 이케아의 현 문제점분석과 전략대안 제안
1. SWOT 분석
strength
weekness
opportunities
threats

2. 문제점 및 전략대안 제언
본문내용
(4) 현지인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매장 운영

이케아는 현지인들의 라이프스타일을 파악하고 그에 따른 매장 운영방식을 변경한다. 특히 소매와 오락을 결합하여 매장 내부에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한 매장 운영은 중국문화권의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단순히 제품을 구입하기 위한 매장이 아닌, 편안한 쉼터의 역할을 수행하면서 고객들을 방문을 유도하고 있기 때문에 고객들이 제품을 접하는 기회가 자연스럽게 늘어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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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은 전략 보고서 감사합니다
  • kim***
    (2014.09.21 12:30: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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