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브랜드 유니클로,zara,코데즈컴바인의 마케팅조사및 소비자설문조사분석과 그에 기반한 코데즈컴바인의 경영전략 제안 PPT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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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1. Introduction
2. 한국 의류시장의 특성과 세계 의류시장의 현황
2-1. 한국 의류시장의 특성
2-2. 세계 의류시장의 현황
3. Zara, 유니클로, 코데즈컴바인에 대하여
3-1. About ‘ZARA’
3-2. About ‘UNIQLO’
3-3. About ‘Codes Combine’
3-4. SPA브랜드 포지셔닝맵 분석
4. 논문조사와 FGI를 통한 constructs 구성
4-1. 참고한 논문들
4-2. Focus Group Interview
4-3. Constructs의 변화 과정
5. 수집된 데이터의 분석
5-1. Costructs 신뢰도분석
5-2. 데이터 분석을 통한 수정 후의 Constructs
5-3. Constructs에 따른 브랜드 선호도분석
6. 조사 결과에 따른 코데즈컴바인에게의 제언
7. 프로젝트 내의 한계점
- 본문내용
-
*스페인의 Inditex사의 브랜드업체로 1975년도에 설립되었다.
*2008년 Zara Korea라는 상표로 한국에 진출하였다.
*저렴한 가격으로, 가격 대비 높은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며 여기에 트렌디함을 추가하는 것이 Zara의 특징이다.
*라인업된 제품들은 15일 단위로 새로운 상품들과 교체되며, 한번 교체한 상품은 다시는 라인업하지 않는다는 것이 Zara의 운영방침이다
- 참고문헌
-
*‘유니클로 신화와 SPA 브랜드 스토리’(콘텐츠비스니스연구소)
*‘SPA 브랜드전략 요소의 품질분류에 따른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안명아, 한양대학교 대학원, 2013년 2월)
*‘글로벌 SPA 의류 브랜드의 한국시장 진출:유니클로와 자라’(김주헌, 숙명여대, 2009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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