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 브랜드 소비자만족도 마케팅조사와 SPA브랜드(유니클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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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A 브랜드 소비자만족도 마케팅조사와 SPA브랜드 (유니클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입니다.



소비자들의 SPA 브랜드 인지도와 그에 따른 구매 실태에 대한 상관성에 대해서 살펴 보았으며, 더불어 현재 SPA 산업의 선도 브랜드인 ‘유니클로’의 의복에 대한 소비자의 만족도를 품질, 가격, 서비스로 나누어 살펴봄으로써 소비자들이 가지는 만족도에 대해서 조사,분석한 보고서입니다.
목차
Ⅰ. 문제 인식과 정의
1. 문제 인식
2. 문제 정의

Ⅱ. 문헌 연구
1. SPA 브랜드의 개념 및 특징
2. SPA 브랜드의 전략적 요인
3.브랜드 만족도가 기업에 미치는 영향
4. SPA브랜드 만족도의 개념
5. SPA브랜드 만족도 관련 선행연구
6. 브랜드 태도의 개념과 이에 따른 구매 여부
7. 의복 구매 시 고려하는 요소
8. 소비자의 상품구매 시 지각, 인지, 상품연상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9. 국내/외 SPA브랜드를 소비자가 구매하는 이유
10. 가격의 개념과 가격이 의복 구매에 미치는 영향
11. 유명 SPA브랜드 다운점퍼, ‘가격··품질 천차만별’ 기사

Ⅲ. 가설 설정

Ⅳ. 자료수집
1. 조사. 종류
2. 표본 추출 방식


Ⅴ. 가설 검증

Ⅵ. 결론
1. 가설 검증 분석에 대한 결론
2. 유니클로의 마케팅 분석과 새로운 전략 제시.

Ⅶ. 참고문헌
본문내용
(1) 고품질의 상품
SPA 브랜드들은 기본적인 특징인 가격대비 고품질의 상품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즉, 제품의 소재 측면에서 고객의 요구 수준을 반영함으로써 우수한 품질을 유지하고 있으며 또한 일부 브랜드의 경우 기본 상품군의 품질 향상에 초점을 두는 경우가 있다. 예를 들어 유니클로의 경우 기능성을 가진 소재를 선보임에 따라 특정 고객 선호도를 반영시킨 바가 있다.

(2) 디자인의 다양성
SPA 브랜드의 매장 집중투자 전략 중 하나로 패션산업이 생산 중심의 상품기획과 디자인이 중요한 과제에서 유통기획과 소매업을 위한 상품 선택 및 상품 구성에서 매장 계획까지 연결되고 있다. 이에 따라 디자인의 다양성은 일반적인 타 브랜드에 비하여 차별화되는 부분이며 패스트 패션을 선호하는 고객들의 기본적인 욕구에 대한 부분을 제공하고 있다. 즉, 점포운영에서 상품 기획 전반에 걸쳐 고객의 요구수준을 반영한 탄력적인 대응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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