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브랜드(H&M,ZARA,유니클로) 마케팅조사 <브랜드이미지와 만족도조사및 SPA브랜드 소비자 인식조사>,설문지포함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0.09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SPA브랜드 (H&M,ZARA,유니클로) 마케팅조사 <브랜드이미지와 만족도조사및 SPA브랜드 소비자 인식조사>,설문지포함자료 입니다.
목차
1. 문제정의 및 연구목적

2. 연구 방법

3. Literature review

4. Market Analysis(시장분석)

5. FGI (Focus Group Interview) 결과 및 요약
※ 첫 번째 FGI 결과 <남 4명, 여 3명>
※ 두 번째 FGI 결과<남 6명, 여 1명>

6. Construct 정의 및 설문지 작성

7. Data Collection (자료 수집)

8. Data Analysis (SPSS 분석)
1) 가격경제성
2) 내부분위기
3) 접근성
4) 친절성
5) 품질
6) 유행민감성
7) 만족도와 다른 constructs 비교

9. 시사점 및 나의의견

10. 부록 ( 조사 대상 설문지 )

본문내용
현재 유니클로는 해외 SPA 브랜드 가운데 가장 먼저 국내에 진출한 기업으로써 최근 회계연도(2011년 9월~2012년 8월) 매출액이 5,049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54% 증가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도 20%대 신장률을 웃돌았다.
유니클로는 롯데쇼핑과 일본의 패스트리테일링의 합작법인 형태로 2005년 국내에 진출한 유니클로는 매출과 매장 수에서 압도적 우위에 있다. 2005년 4개였던 매장은 지난해에만 25개가 늘어 2012년기준 108개 지점을 보유하고 있고, 올해 울산, 거제, 대전 등 지방 매장 5곳과 교외형 매장 1곳을 개점할 계획을 하고 있어 매장 수는 조만간 100개를 돌파할 전망하고 있다.
한편 자라는 최근 판매 실적이 가장 우수한 기업으로 자라리테일코리아가 운영하고 있고,
2012년 기준 40개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회계연도 영업이익은 106억 원으로 전년대비 151%증가했고, 매출액은 2천39억 원 전년대비 22%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53억 원으로 전년대비 23% 증가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포에버21 Forever21 기업분석및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new 마케팅전략제안
  • 유니클로’, 2007년 ‘GAP’등 Fast Fashion 브랜드 즉, SPA업계들이 대거 한국시장으로 진입하였고, 2008년에는 ‘ZARA, 그리고 Forever 21이 상륙함으로써 그야말로 Fast Fashion브랜드 전성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그 시장 규모는 확대되었다. 그리고 내년 H&M과 ’SPAO가 들어올 계획임을 보고 알 수 있듯이 이 성장세는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다. 한국경제의 성장, 아시아 지역에 불고 있는 한류열풍, 중국 및 일본과 지리적으로 가까운 환경 등은 해외의 F

  • [유통관리] 대형소매업체의 수익성증대전략
  • 마케팅 전략명품 마케팅의 시초처음으로 외국 브랜드를 전문적으로 백화점에 도입고객 쇼핑형태 분석을 통한 특정 고객 분류화신규, 우수가능, 휴면/이탈 가능, 우수 고객 등-VVIP고객에 대한 차별화된 포지셔닝 고객 만족 센터 운영 다양한 채널을 통하여 고객의 소리 VOC 수렴- VOC(고객의 소리) -전화, 엽서, 모니터, 만족도 조사, 인터뷰▼- 고객만족센터 -분류, 정리, DB구축▼- 정보화 -고객욕구의 변화 분석 및 예측고객불만의 정도 및 추이

  • 유니클로 마케팅전략
  • 마케팅전략론ContentsⅠ기업선정이유1.브랜드 선정이유Ⅱ기업소개1.기업비전 & CEO2.회사연혁3.시장진출현황Ⅲ외부분석1.고객분석2.경쟁사분석3.시장분석4.거시환경분석5.기회와위협Ⅳ내부분석1.성과분석2.제품포트폴리오분석3.성장과정에서의 사용전략4.강점과약점ⅤSWOTⅥ문제점파악1.저가의 브랜드이미지2.상대적으로 적은 여성복 매출3. 특정 제품의 매출 집중화Ⅶ유니클로의 전략1.출점지의 다변화2.다양한 마케

  • Forever21(포에버21) 마케팅 전략
  • 유니클로’, 2007년 ‘GAP’등 Fast Fashion 브랜드 즉, SPA업계들이 대거 한국시장으로 진입하였고, 2008년에는 ‘ZARA, 그리고 Forever 21이 상륙함으로써 그야말로 Fast Fashion브랜드 전성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그 시장 규모는 확대되었다. 그리고 내년 H&M과 ’SPAO가 들어올 계획임을 보고 알 수 있듯이 이 성장세는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다. 한국경제의 성장, 아시아 지역에 불고 있는 한류열풍, 중국 및 일본과 지리적으로 가까운 환경 등은 해외의 F

  • 신생 국내 SPA브랜드 `8 SECONDS` 에잇세컨즈의 Brand Loyalty를 높이기 위한 마케팅전략 제안
  • 브랜드?배경제일모직2030세대 타겟 한국적 감성, 체형만족다양한8의 의미8ight Seconds는?배경커져가는 SPA 의류시장하지만, 후발주자 8ight Seconds목적8ight Seconds의 소비자 충성도를 높이는 방법은 무엇인가? X 2X 1충성도X 3목적What are Factors?‘충성도’가 왜 중요한가?시장포화주제8ight Seconds의 소비자 충성도를 높이기 위해 어떠한 마케팅 전략을 세워야 하는가?부제< 대학생들의 SPA ‘브랜드 충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조사 >Introduction-2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