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SPAO 마케팅 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8.29 / 2018.08.29
  • 3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전략적 이슈
Ⅱ. 간략한 회사 소개
Ⅲ. 외부환경
Ⅳ. 내부환경
Ⅴ. 외부환경 분석
Ⅵ. 내부환경 분석
Ⅶ. 전략 제안
Ⅷ. 최종제안 : 프로야구 관련제품 라인 개발을 통한 다각화 전략
Ⅸ. 평가 및 통제
Ⅹ. 결론
본문내용
Ⅰ. 전략적 이슈
- SPA시장의 전반적인 성장
장기적인 경기침체와 이에 따른 소비감소로 국내 패션 업계는 저성장 국면에 진입하였다. 이런 상황 속에서도 SPA브랜드들은 최근 몇 년간 괄목할 만한 성장을 보여주었다. 2008년 5천억원에 불과했던 SPA시장 규모는 2013년 3조원으로 6배나 증가하였고, 전문가들은 이러한 성장세가 계속되어 2015년엔 시장 규모가 5조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SPA브랜드들은 최신 트렌드와 소비자의 욕구를 반영하면서도 저렴한 가격 경쟁력을 앞세워 한국 시장 내에서의 시장점유율을 지속적으로 높이고 있다. 이에 따라 2008년 패션 산업에서의 비중이 1.8%에 불과했던 SPA시장은 2012년 기준 7%, 2013년에는 8.4%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 벌어지는 유니클로와의 격차
이렇게 SPA 브랜드가 급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2007년 국내 시장에 진입한 이래 꾸준히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유니클로의 아성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유니클로는 매장 수, 인지도, 판매량 등에서 다른 SPA 브랜드들을 큰 차이로 앞선다. 2013년 현재 유니클로의 매출은 6940억으로 2위 자라(2038억), 3위 스파오(1400억)와 비교해 봐도 엄청난 격차를 보이고 있다. 단순히 매출의 크기 뿐 아니라 증가율 또한 다른 업체를 압도하고 있다(그림1).


유니클로
스파오

(그림1) 주요 SPA 업체들의 매출 증가 추이

이와 같은 유니클로의 아성에 야심차게 도전장을 던진 브랜드가 스파오이다. 스파오는 기획단계에서부터 경쟁업체로 유니클로를 낙점해 장점과 단점을 철저히 벤치마킹하였으며, 특히 스파오 명동점을 유니클로 바로 옆에 출점하며 진검승부를 적극적으로 표방하였다. 또한 유니클로의 대표작인 히트텍과 브라톱을 경쟁제품으로 삼고, 웜히트와 콜라겐 내의를 전략적으로 선보였다.
참고문헌
- www.eland.com
- www.spao.com
- (책) 유니클로 신화와 SPA 브랜드스토리 /콘텐츠 비지니스 연구회
- (책) 패션 시장을 지배하라
- 질주하는 해외 spa 불황을 먹고 산다
http://magazine.hankyung.com/business/apps/news?popup=0&nid=01&c1=1001&nkey=2014030500952000041&mode=sub_view
- 토종스파브랜드의 반란
http://www.ajunews.com/view/20140325144223550
- SPA 브랜드 폭풍성장 어디까지
http://biz.hankooki.com/lpage/industry/201403/d20140324130356135930.htm
- SPA 브랜드 연도별 매출증가추이
http://www.appnews.co.kr/21cNet/inews.php?table=paper_news&action=newwinnews&uid=69752
- 이랜드 회장 인터뷰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4031847811
- 2014 SPA 브랜드 전망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six_young&logNo=10182890700&redirect=Dlog&widgetTypeCall=true
- 금감원 전자공시사이트 http://dart.fss.or.kr/
- 패션산업 문제점
http://www.fi.co.kr/main/view.asp?SectionStr=Opinion&idx=45371&NewsDate=2013-12-09
- 토종패션 브랜드 생존전략은 SPA 전환
http://www.newsway.co.kr/view.php?tp=1&ud=2013090417480212158
- 스파 브랜드 인식에 관한 조사
https://www.trendmonitor.co.kr/html/01_trend/01_korea_view.asp?IDX=996
- 합리적 소비의 시대, 적응하거나 탈출하거나
https://www.google.co.kr/url?sa=t&rct=j&q=&esrc=s&source=web&cd=5&ved=0CEEQFjAE&url=http%3A%2F%2Fconsensus.hankyung.com%2Fhankyung%2Ffile_down.php%3Fpdf%3D%25B4%25EB%25BF%25EC20121126%25C0%25C7%25B7%25F9.pdf&ei=_bFDU8XgL8mllAXm_4CIDA&usg=AFQjCNG7HEXKaiPD-77Zwwdnmztyv-BCnw&cad=rjt
- 한국섬유신문
http://www.koteri.re.kr/04_space/content.asp?board_id=koteri_notice&ref=2776&step=1&re_level=1&page=1
- MK뉴스 2013. 3. 26
- 세아상역 전방수직통합 사례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yibaram88&logNo=70116281690
- 한국선 중저가, 중국선 고가인 이랜드
http://www.hani.co.kr/arti/economy/economy_general/547955.html
- Fashionbiz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
- 엠브레인트렌드모니터 사이트 trendmonitor.co.kr
- 이랜드 원자재 수급 2009. 7. 31 조선일보
- EBN 2011. 8. 17
- 한국경제 2014. 1. 21
- 숙명여대 경영학과 김주현 교수 논문 - 글로벌 SPA 의류 브랜드의 한국시장 진출 : 유니클로와 자라
- 이랜드 글로벌 직소싱 패션비즈 2014. 02. 03
- 스파오 & SM 조인트벤쳐 문화일보 2009. 11. 25
- 멤버십 관련 http://www.elandclub.com
- 기술개발 & 디자인 중앙일보 2014. 01. 24
- 기업하부구조 매일경제 2010. 05. 09, 어패럴뉴스 2014. 02. 26
- 신성통상, 잘나가던 탑텐 제동 http://www.thebell.co.kr/front/free/contents/news/article_view.asp?key=20131231010005057000309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PAO 스파오 브랜드분석과 스파오 해외시장진출 글로벌 마케팅 경영전략 분석과 나의의견
  • 스파오해외진출 글로벌 마케팅전략 분석1. 서론- 스파오 SPAO 브랜드 소개 및 기업 선정 이유2. 본론2-1. 해외시장 환경분석 2-1-1. 환경분석2-1-2. 고객 분석 시장 분석(1) 고객 분석 (2) 시장 분석2-1-3. 경쟁시장 분석(1) 중국내 SPA브랜드(2) 중국내 SPA브랜드의 강⦁단점2-2. 스파오 기업내부 분석(1) 이랜드의 현황(2) 이랜드의 경영전략2-3. SWOT분석2-4. 스파오 글로벌 경영 목표설정 2-5 스파오 STP분석(1) 시장 세분화(2) 타켓팅(3) 포지셔닝2-6

  • 이랜드 경영전략과 중국진출 사례분석및 이랜드 중국에서의 새로운 마케팅 STP,4P전략 제언 레포트
  • 전략: 약점을 보완하고 기회를 활용하여 중국 패션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갖기 위해서 이랜드의 SPA브랜드 ‘SPAO’를 육성해야 한다는 전략을 도출한다. 이랜드의 중국 포트폴리오에 다양성을 추가하고 패션 시장 내에서 위험 부담을 덜어주며, 중국에서 급속히 성장하는 SPA 시장에서 얻게 될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Ⅳ. 이랜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1. 기존 경쟁자 분석중국 패션 시장 5-Forces 분석에서 기존 경쟁자들 사이의 경쟁 정도로 인한 위

  • [이랜드 경영전략과 글로벌마케팅전략] 이랜드 기업분석과 이랜드의 해외 마케팅전략분석및 이랜드 중국진출 성공사례와 미래전략제안및 나의견해
  • 경영 시스템인 균형성과표(BSC)운영 등 지식경영 인프라 구축에 투자하고 있다. 20년간 쌓아온 패션유통업계의 노하우와 오프라인 인프라를 바탕으로 온라인 분야에 대한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새로운 ‘이랜드 신화’를 이룩하고 21세기를 대표하는 지식경영회사로 자리매김 하였다. (3) 이랜드 경영전략1) 마케팅 전략 ①교감마케팅그 예시가 티니위니(teenie weenie)의 티모 (티니위니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이다. 최근에는 프로슈머(Prosumer)가 제안

  • 이랜드 ELAND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이랜드 문제상황과 이랜드 마케팅전략과 경영전략연구 PPT(발표대본첨부)
  • 전략(이랜드의 지식경영 바탕으로)1. 56개의 민족으로 구성되어 있어 각기의 스타일과 패션패턴이 다르다. 시장조사를 철저히하여 다른 고급의류보다 현지화된 전략을 구상하여 중국 고객만족도를 높임(빠르게 변하는 패션업계와 중국인의 개성과 특징을 지속적으로 수집하고 분석하여 글로벌패션을 기준으로 디자인하는것보다 중국인의 선호와 개성을 중시하는 패션디자인 추구 예> 새로운 패션과 디자인 제시 / 각 지역 스트릿패션 사진 수집 프

  • 유니클로 UNIQLO 전략사례연구(유니클로 SWOT분석*마케팅전략*경영전략분석및 유니클로 문제점과 해결방안제안)
  • 제안1) 콜라보레이션유니클로는 UT 프로젝트로 매년 전 세계의 아티스트와 제휴해 500여벌의 새로운 티셔츠를 출시한다. 팝 아티스트인 키스 해링과 장 미셸 바스키아 작품에서부터 세계적인 사진작가 그룹 매그넘, 만화 캐릭터(아톰, 도라에몽, 기동전사 건담 시리즈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작품을 티셔츠에 옮겼다. 일본에서는 유니클로의 티셔츠가 인기를 얻으면서, 티셔츠 전문매장인 ‘UT’ 를 오픈했을 정도로 UT 마케팅이 성공적이었다. 참신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