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의 물류정보시스템과 물류배송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21 / 2016.01.21
- 4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세븐일레븐의 물류정보시스템과 물류배송시스템에 대한 내용을 설명한 자료로 7-ELEVEN의 종합적인 정보시스템과 점포 정보시스템에 대해 구체적으로 서술하였으며, 물류 배송시스템으로 1) 도미넌트 출점전략, 2) 공동배송 물류시스템, 3) 집적배송 물류시스템, 4) 온도기반 배송시스템 등에 대한 핵심적 물류관리방법들을 소개한 자료임
- 목차
-
1. 개요
1) 회사소개와 연혁
2) 세계 속의 7-ELEVEN
2. 물류 정보시스템
1) 종합적인 정보시스템
2) 점포 정보시스템
- POS시스템
- EOS시스템
- 기타시스템
3. 물류 배송시스템
1) 도미넌트 출점전략
2) 공동배송 물류시스템
3) 집적배송 물류시스템
4) 온도기반 배송시스템
4. 종합적 결론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2. 물류 정보시스템
2) 점포 정보시스템
*‘POS시스템’ (Point Of Sales System)이란?
백화점이나 슈퍼마켓, 편의점 등 소매점에서 이용되고 있는
판매시점 정보관리 시스템으로
판매시점에서 상품단위로 기록해 재고관리, 납품수량을 결정하는 데 사용
* 7-ELEVEN에서의 POS시스템 사용
매출을 관리하기 위해 최초로 도입된 POS시스템으로 인해
편의점의 모든 상품에 부착된 바코드가 금전등록기를 통과함과 동시에
언제 어떤 상품이 팔렸는지에 대한 정보가 본사와 창고로 전달된다.
POS시스템에 의해, 팔린 상품은 즉시 보충되고
2주가 지나도 팔리지 않은 상품은 회수된다.
그 결과, 7-ELEVEN은 소비자가 구매하는 상품을 품절시키지 않고
속적으로 고객에게 제공하는 일을 수행하고 있다.
- 참고문헌
-
[1] 세븐일레븐 홈페이지
www.7-eleven.co.kr
[2] 참고 문헌 및 자료
변명식, 『신유통학개론』 (학문사, 2000), p.212-214
신동빈, 『유통을 알면 당신도 CEO』 (중앙경제평론사, 2001), p.235-253
이토 마사토시, 『세븐일레븐의 경영신화』 (집사재, 2002)
가쓰미 아키라, 『불황이 즐겁다?』 (새로운사람들, 2003)
가쓰미 아키라, 『세븐일레븐의 상식파괴 경영학』 (더난출판사, 2007)
박혜연, “유통 혁신과 세븐일레븐의 성공 비결”, 서평문화42, 2001
박혜연, “세븐일레븐의 한일 비교연구”, 학위논문, 200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