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경영전략과 물류,SCM전략분석및 세븐일레븐 SWOT분석과 향후전략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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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경영전략과 물류,SCM전략분석및 세븐일레븐 SWOT분석과 향후전략제안 레포트입니다.
목차
1. 세븐일레븐 기업소개

2. 세븐일레븐의 성공요인
(1) 고급화 전략
(2) 차별화 전략

3. 세븐일레븐 SWOT분석

4. 세븐일레븐의 경영전략
(1) 집중출점전략
(2) 상식파괴경영
(3) 배송시스템 전략

5. 세븐일레븐 물류전략 분석

6. 세븐일레븐 SCM전략 분석
(1) GOT
(2) POS 시스템
(3) SC (Store Computer)
(4) 재고관리전략
(5) 운송관리전략

7. 세븐일레븐의 한국진출 전략

8. 세븐일레븐 향후전략 제안

9. 결론
본문내용
또한 세븐일레븐은 마케팅 면에서 고객 구매 패턴 따위의 정보를 DB화해서 어떤 제품을 언제 어디에 진열해야 한다던가, 재고 파악등의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데이터 집약, 분석 등의 시간을 절약해서, 바로 바로 변화하는 고객의 취향에 대응할 수가 있었고 이는 곧 경쟁력으로 연결된다. 가장먼저 POS 시스템을 도입하였고 공동 3편 배송제로써 하루에 물건을 3번에 나눠서 배송함으로써 신선도 유지를 하기도 한다. 그러므로 편의점에서 단점이라고 가지고 있는 신선도라는 면에서 다른 식당과 비교했을 때도 뒤처지지 않고 바로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또한 세븐일레븐은 시작이 미국 촌 동네 얼음 가게에서 출발(지금은 일본계 회사가 지분을 50 이상 가지고 있습니다)했으며 바쁜 현대인이 필요한 일상의 모든 물품과 서비스를 편리하게 제공한다는 것이 모토이다. 이름에서 보듯 처음에는 7am-11pm까지의 연장된 open시간으로 차별화를 했다. 지금이야 24*7*365 가 업계표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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