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관리] 세븐일레븐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01 / 2019.12.24
- 1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History
2. Policy
3. Strategy
a. Dominant
b. Distribution center
c. Point Of Sales SYSTEM
4. Comment
- 본문내용
-
1. 출점 전략의 변화 (Dominant)
체인에 의한 다 점포 전개
-> 인근지역 내에 다 점포 경쟁
2. "give and take"의 정신
납품업체로부터 공급 받은 물품 -> GIVE
모든 상품을 자사 배송시스템으로 일괄 배송 -> TAKE
다점포 집중 출점
집중적으로 한 지역에 다수의 점포 (융단폭격(?))
Dominant 특정 지역의 상권을 완전 장악
효과
-> 물류비용의 절감, 지역 인지도 상승
Seven Eleven 배송 센터의 설치
- 수도권 반경 35km당
- 지방 60km당
- 도심부 200점포당
- 지방 100점포당
→ 인건비 감소
배송 트럭
- 배송 트럭은 배송 센터가 소유
공동 배송차량 사용
-> 배송비용 감소
7-ELEVEN 성공요인
품질관리 데이터 수집으로 고품질을 유지
정보시스템을 통한 납품업체와의 밀접한 관계를 유지
유리한 가격과 품질을 유지, 납품업체의 이탈방지
7-ELEVEN의 SWOT
국내 최고의 유통업계인 롯데그룹의 계열사이다.
(롯데라는 브랜드 가치는 소비자에게 신뢰를 줄 수 있다.
또한 롯데상품권이나 롯데포인트 등의 타 편의점과는
차별화된 편리한 결제 방법이 있다.)국내 최초의 편의점 - 우리 나라 편의점의 역사를 가장
먼저 쓴 세븐일레븐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 증가
세계적인 편의점 - 우리 나라 뿐만 아니라 미국,
일본에도 있는 글로벌 기업이라는 이미지 각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