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관리] 세븐일레븐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01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History
2. Policy
3. Strategy
a. Dominant
b. Distribution center
c. Point Of Sales SYSTEM
4. Comment
본문내용
1. 출점 전략의 변화 (Dominant)

체인에 의한 다 점포 전개
-> 인근지역 내에 다 점포 경쟁



2. "give and take"의 정신

납품업체로부터 공급 받은 물품 -> GIVE

모든 상품을 자사 배송시스템으로 일괄 배송 -> TAKE


다점포 집중 출점

집중적으로 한 지역에 다수의 점포 (융단폭격(?))

Dominant  특정 지역의 상권을 완전 장악

효과
-> 물류비용의 절감, 지역 인지도 상승


Seven Eleven 배송 센터의 설치

- 수도권 반경 35km당
- 지방 60km당
- 도심부 200점포당
- 지방 100점포당
→ 인건비 감소

배송 트럭

- 배송 트럭은 배송 센터가 소유
공동 배송차량 사용
-> 배송비용 감소




7-ELEVEN 성공요인

품질관리 데이터 수집으로 고품질을 유지

정보시스템을 통한 납품업체와의 밀접한 관계를 유지
 유리한 가격과 품질을 유지, 납품업체의 이탈방지
7-ELEVEN의 SWOT
국내 최고의 유통업계인 롯데그룹의 계열사이다.
(롯데라는 브랜드 가치는 소비자에게 신뢰를 줄 수 있다.
또한 롯데상품권이나 롯데포인트 등의 타 편의점과는
차별화된 편리한 결제 방법이 있다.)국내 최초의 편의점 - 우리 나라 편의점의 역사를 가장
먼저 쓴 세븐일레븐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 증가
세계적인 편의점 - 우리 나라 뿐만 아니라 미국,
일본에도 있는 글로벌 기업이라는 이미지 각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이미트의 일본시장 진출전략
  • 성공을 통해 우리나라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정을 받고 있다. 철저한 현지화 전략으로 중국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었고, 그로 인해 또 다른 해외 시장에서도 성공할 수 있는 가능성은 한층 더 높아졌다. 진출 국가로 선정된 큰 규모의 일본 유통 시장으로의 성공적인 진입은 이마트에게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 매김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그러나 이온과 이토요카도 등 일본의 거대 유통기업이 자리 잡고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마음을 얻지 못한다

  • [공급사슬관리] 세븐일레븐의 공급사슬망 관리
  • 관리Ⅰ.서론 □기업선정동기Ⅱ.본론 □세븐일레븐의 공급사슬관리 전략1. 공급계약(1)반품계약(2)일종의 sale rebate 계약(3)프로모션 계약2. 운송관리(1)도미넌트 방식(2)집적배송과 공동배송3. 재고관리(1)정보시스템과 POS 시스템을 이용한 뛰어난 예측 효과를 통한 재고 관리(2)EOS 시스템를 통한 재고관리4. 설비관리5. 정보관리(1)온라인네트워크 시스템(2)점포시스템(3)세밀한 정보와, 조언을 제공Ⅲ.결론 □세븐일레븐의 성공요인

  • [SCM] 세븐일레븐Japan의 공급사슬망관리
  • SEVEN-ELEVEN JAPAN 기업의 SCM 공급사슬관리세븐일레븐Japan의 공급사슬망관리Ⅰ. 서론 1) 기업선정동기 ① 선정동기 ① 사례분석의 목표와 목적 2) 회사소개① 세븐일레븐Japan Ⅱ. 본론1) SCM ① 공급계약 ② 설비관리 ③ 재고관리④ 운송관리 ⑤ 정보관리 2) (주) 코리아 세븐일레븐① SWOT3) 경쟁업체의 SCM① Family-Mart Ⅲ. 결론1) 성공요인2) 앞으로의 편의점업계 추이(산업방향)3) 개선점 및 향후 발전방향 ♣ 참고문헌 Ⅰ. 서론■ 기업선정동기

  • 세븐일레븐 vs GS25 경영 성공전략비교분석및 나의견해
  • GS25와 세븐일레븐의비교 분석(프렌차이즈 비교 분석)목 차1. GS25 VS 세븐일레븐1) 창업비용2) 손익계산서 3) PB상품 비교분석.4) 할인서비스 비교분석5) GS25와 세븐일레븐의 성공이유GS25의 성공요인세븐일레븐의 성공요인가격정책.신제품 개발아이디어고급화차별화2.나의 의견GS25 VS 세븐일레븐창업비용1 창업비용가맹 G타입- 직접 점포를 소유, 혹은 임차하여 운영가맹 k타입-경영주가 임차비용의 50%를 부담하여 운영가맹 S타입-본부가 임

  • 2024년 BGF리테일 91가지 면접 질문 + 답변 + 기업정보
  • 성공적으로 런칭, 한국 시장에 맞는 한국형 편의점 모델을 정립. 가맹점 수익 중심의 운영 전략을 통하여 우량점 중심으로 출점함으로써 편의점 시장에서 선도적인 역할물류 : 비지에프리테일 가맹점의 공급을 기반으로 운영. 개별 고객 기업들의 조달, 생산, 보관, 유통관리 및 수배송 서비스 제공. 편의점의 소분화된 물류 노하우를 기반으로 시스템 기반의 최상의 서비스와 최적의 물류비용을 제공기타 : 자동차 운송, 식품 제조 및 유통, 근로자파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