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GS 리테일 VS 세븐일레븐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26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GS 리테일
1. 회사 소개
2. 사업 분야
3. GS리테일 물류혁신 세부 추진 전략
4. GS리테일 물류 시스템

Ⅱ. 세븐 일레븐
1. 회사 소개
2. 재고관리
3. 설비관리
4. 운송관리
5. 정보관리
6. 코리아 세븐일레븐

Ⅲ. 결 론


본문내용
4) VMI(Vendor Managed Inventory, 공급자 주도 재고관리)
CAO 발주방식에서 VMI를 통한 공급업체와 협력관계를 확대하여 상품의 신선도 향상과 매출신장을 도모하고자 함.

 
(4) 전문화
 
1) 아웃소싱 운영 물류지표
아웃소싱 형태는 센터위탁운영, 수 / 배송, 인력운영으로 나누어지며 미용과 서비스 수준이 기대수준에 부합해감에 따라 점차 확대하고자 함.

 
2) 물류서비스 차별화
“서비스 혁신 2×2”달성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가치창출활동을 전개.

 
 
3) 해피콜 제도
물류서비스 불만족 사항 발생시 24시간내 문의사항에 대하여 답변 및 조치를 취하도록 운영함으로써 신속한 물류서비스 제공과 고객만족을 극대화함.

참고문헌
참고문헌

유통의 맥 - 류세종 저, 새로운제안 , 2010
공급사슬관리 - 권오경 저, 박영사, 2010
세븐일레븐의 상식파괴 경영학 - 가쓰미아키라, 이정환 역, 더난출판사, 2007
사례로 배우는 일본 유통 - 김현철, 최상철, 법문사, 2006 
불황이 즐겁다? - 가쓰미 아키라, 송원재 역, 새로운사람들, 2003
세븐일레븐의 경영신화 - 이토 마사토시, 남혜승 역, 집사재, 2002
세븐일레븐의 유통혁명 - 오카다 도모유키, 김성혁 역, 세종서적, 1994
“PDI 마무리되면 복합 물류시스템 구축” [중앙일보 2010]
GS리테일 물류혁신 사례, 2006-11-07, 대한민국 물류대상
2010년 유통업계 넘버3 장밋빛 야심 :GS리테일, 편의점에서 백화점까지 공격경영 출범…'드러그 스토어' 등 신사업에도 진출 /황재성, 주간동아.
GS리테일 IT조직, 유통업계 최초 CMMI 레벨4 획득, [파이낸셜뉴스 2006-11-10 ]
[CIO BIZ+] Case Study -GS리테일 녹색물류 혁신 전자신문 IT/과학 [2010-07-19]
gs리테일 홈페이지 http://www.gsretail.com/
세븐일레븐 홈페이지 http://www.7-eleven.co.kr/
시스네트유통소식 http://www.sisnet.co.kr
상공회의소 http://www.korcham.ne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세븐일레븐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세븐일레븐 기업분석및 세븐일레븐 문제점분석과 대처방안연구 PPT 레포트
  • 세븐BGF리테일(CU) 등에 대해 시정 조치를 명령기업 이미지 타격, 추가비용 발생 예정WeaknessStrengthOpportunityThreat3. 세븐일레븐경쟁우위 전략분석원가우위 전략공동구매로 저렴한 상품원가그룹 내 생산설비를 가진 편의점롯데백화점/롯데슈퍼/롯데마트롯데그룹의 유통계열사 통합구매로 원가 절감롯데제과-첨단설비의 베이커리 전용 공장롯데푸드- 푸드전용공장원가우위 전략바이더웨이와의 통합14개 중 11개의 상품 가격우위1,500여개의 매

  • 세븐일레븐7p분석,swot분석,4p분석,stp분석,나만의7p전략,마케팅해결방안
  • 리테일이 유통 서비스 기업인 것을 비교해봤을 때 보다 유리하다고 볼 수 있으며, L.POINT를 이용하여 포인트 적립 및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3. SWOT 분석3-2. WEAKNESSW1. 국내시장 점포 수 3위2018년도 7월 말 기준CU는 12946개로 1위, GS25는 12844개로 2위,세븐일레븐이 9540개로 3위, 그 뒤로 이마트24, 미니스톱3. SWOT 분석3-2. WEAKNESSW2. 편의점 종합순위 4위3. SWOT 분석3-3. OPPORTUNITYO1. 그린세븐캠페인으로 친환경이미지 구축- 창립30주년 맞이 친환경편의

  • [전략경영] GS25 VS 훼밀리마트 기업 비교 분석
  • GS25. 본 보고서는 이미 성숙기에 진입하여 출혈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편의점 산업 내에서 GS25가 선두기업이 될 수 있었던 차별화 전략을 중심으로 앞으로의 산업 전망과 GS25의 발전 방안을 제언하고자 한다.- 편의점 시장의 확대(2) GS25 상 호 : GS리테일브랜드명 : GS25자본금 : 770억원 자산 : 1조 5,538억원 종업원 : 관리 244명 영업 583명설 립 : 1990년12월대표자 : 허승조사업내용 : 연쇄화 사업(CVS전문기업)※기업이념: 언제나 고객님의 곁에 있겠습니다

  • 편의점 CU(훼미리마트)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CU 기업전략분석및 CU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PPT
  • vs⇒ CU에서 상품을 구매함으로써 즐거움이라는 가치를 함께 얻을 수 있음새로운 마케팅 전략 제안3. Blind TestVS⇒ Blind Test를 통해 PB상품의 질이 떨어지지 않는다는 것을증명하고, 기존의 인식 변화를 통해 판매를 증진시킴새로운 마케팅 전략 제안4. 유통기한 얼마 남지 않은 상품 할인 판매⇒ 유통기한 3시간 전부터 가격할인을 함으로써 폐기 처분되는 상품의 양을 줄여 점주, 소비자 모두에게 이익이 됨Q&Ahttp://news.donga.com/3/all/20130523

  • [경영학] 크리스피 크림도넛 성공전략
  • 관리에 큰 힘을 실어줄 수 있는 것 역시 웹서비스 이다. 고객과의 거리를 좁히고, 친밀도를 높이기 위한 방법으로 웹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 웹을 통한 다양한 부가 서비스, 할인 혜택등의 정책은 대형 프랜차이즈들이 대부분 선택하고 있는 전략이기도 하다. 크리스피 크림은 웹사이트 상의 고객들에 의해 많이 알려졌고, 주 타겟층에 해당하는 ‘대도시 주변에 거주하는 20-30대 고객층’ 또한 인터넷 사용률이 가장 많은 부류이므로 웹서비스 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