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물류 SCM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18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1 세븐일레븐 소개
1.2 세븐일레븐의 역사
Ⅱ
본론
1. 세븐일레븐 물류 SCM
2. SCM 정보시스템
3. 재고 관리
4. 운송 관리
5. 공급 계약
Ⅲ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1. 세븐일레븐 소개
세계최초의 편의점인 세븐일레븐은 일본계 다국적 기업으로 20여개 국가에서 체인을 운영하고 있다. 미주지역의 미국,멕시코,캐나다. 유럽지역의 노르웨이, 스웨덴, 덴마크, 아시아 지역의 대한민국, 일본, 홍콩, 중국, 대만 필리핀,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기타 지역으로 터키와 호주등의 국가에 세븐일레븐 편의점 점포가 개설 되어 있다. 2007년 세븐일레븐은 맥도날드를 제치고 전 세계적으로 점포 수가 가장 많은 체인점이 되었다.
2. 세븐일레븐의 역사
세븐일레븐은 1927년 미국 택사스 주 댈러스의 오크클리프 구역의 사우스랜드 제빙회사에서 설립되었다. 이 회사는 큰 냉장고에 우유,빵,달걀 등 식료품을 담아두었는데 동네 사람들의 편의를 위해 저녁과 일요일에 판매한 것이 편의점이 시작이었다. 1946년 회사명을 영업시간을 강조하는 뜻의 7-Eleven으로 쓰기 시작하였으며, 1964년에는 'speedee-Mart‘사를 인수, 프랜차이징을 시작하였다. 사업 초창기 미국 세븐 일레븐에서는 해당 점포들이 오전 7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영업을 하였는데, 당시로서는 오전 7시부터 오후 11시까지의 영업은 전례가 없는 일이었다. 1962년 텍사스 주의 한 점포에서 24시간 영업을 시험 운영하고, 그 다음해 라스베가스, 포트워스, 댈러스에서 연중무휴 24시간 운영 점포가 개설 되었다. 1980년대 미국의 세븐일레븐 운영사인 사우스랜드는 파산 위기에 몰렸고, 이에 일본 내에서 7-Eleven을 체인을 운영하던 일본의 슈퍼마켓 체인인 이토요카도가 1991년 사우스랜드 사의 주식 과반수를 사들였다. 이후 사우스랜드 사는 사명을 7-Eleven, inc로 전환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식품의 두유제조공정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