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통신기업 SKT,KT,LG유플러스 기업경영전략 비교분석과 기업가치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2 / 2016.02.22
- 2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이동통신기업 SKT,KT,LG유플러스 기업경영전략 비교분석과 기업가치평가 레포트입니다.
- 목차
-
Ⅰ. 서 론
1. 이동통신산업 선정 이유
2. 한국 이동통신산업 발전사
3. 한국 이동통신 시장의 동향
4. 이동통신 산업 분석
Ⅱ. 비재무적 성과 분석
1. SKT
⑴ SWOT 분석
⑵ 경쟁우위 분석
⑶ Value chain을 통한 성과 척도 분석
2. LG U+
⑴ SWOT 분석
⑵ 경쟁우위 분석
⑶ Value chain을 통한 성과 척도 분석
3. KT
⑴ SWOT 분석
⑵ 경쟁우위 분석
⑶ Value chain을 통한 성과 척도 분석
Ⅲ. 재무적 성과 분석
1. SKT
⑴ 비율 분석
⑵ 현금흐름표 분석
2. LG U+
⑴ 비율 분석
⑵ 현금흐름표 분석
3. KT
⑴ 비율 분석
⑵ 현금흐름표 분석 Ⅰ. 서 론
1. 이동통신산업 선정 이유
2. 한국 이동통신산업 발전사
3. 한국 이동통신 시장의 동향
4. 이동통신 산업 분석
Ⅱ. 비재무적 성과 분석
1. SKT
⑴ SWOT 분석
⑵ 경쟁우위 분석
⑶ Value chain을 통한 성과 척도 분석
2. LG U+
⑴ SWOT 분석
⑵ 경쟁우위 분석
⑶ Value chain을 통한 성과 척도 분석
3. KT
⑴ SWOT 분석
⑵ 경쟁우위 분석
⑶ Value chain을 통한 성과 척도 분석
Ⅲ. 재무적 성과 분석
1. SKT
⑴ 비율 분석
⑵ 현금흐름표 분석
2. LG U+
⑴ 비율 분석
⑵ 현금흐름표 분석
3. KT
⑴ 비율 분석
⑵ 현금흐름표 분석
- 본문내용
-
▸TV 광고
LG U+는 최근 국제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수 싸이를 모델로 내세우는 등 기존보다 다소 과감한 마케팅을 하고 있다. 기존의 마케팅이 비용 측면에서 다소 소극적이었다면 이번 모델 발탁은 매우 적극적이었다고 볼 수 있다. 싸이는 현재 남녀노소에게 인기 있는 모델이며 최근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한국을 넘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강남스타일을 U+스타일로 개사함으로써 강남스타일의 인기를 그대로 U+로 편승하는 효과를 보게 되었다. 싸이를 발탁한 것은 강남스타일이 세계적인 인기를 끌기 직전으로 U+의 빠른 판단으로 TV 광고에서는 가장 큰 효과를 보고 있다. 이른바 싸이 효과를 통해 싸이의 CF 방영 이후 실제로 그 가입자가 소폭 상승했다. 같은 시기에 타 통신사는 가입자가 감소했다.
▸멤버십/이벤트
LG U+는 SKT와 KT에 비해 멤버십 혜택이 적은 것으로 유명했으나 최근 LTE 시장 선점 이후 멤버십 고객 관리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고객의 유치도 힘들었지만 유치한 고객을 유지하는 것도 힘들었던 경험을 충분히 겪었기에 LG U+의 노력은 남다르다. 제휴사 할인 혜택에 박했던 과거에 비해 실제 멤버십 고객들이 자주 이용하는 곳과 제휴를 맺었고 식음료, 화장품 등에 국한된 제휴가 아닌 문화, 생활 측면에서도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