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2 / 2019.12.24
- 2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 론
2. 병원환경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요인
3. 세브란스 병원의 SWOT분석
4. 세브란스 병원의 STP분석
5. 새로운 전략적 방안
- 본문내용
-
Ⅰ. 서 론
현대사회 마케팅의 핵심은 어떤 비즈니스를 막론하고도 고객 중심의 서비스가 이뤄져야 한다는 것이다. 네트워크 기술의 혁신적인 발전으로 인터넷이나 웹을 통한 정보의 공유는 이제 일상화 되었고 그에 따라 고객의 정보량에 대한 지각과 Needs는 엄청나게 커지고 있다. 즉 정보화 시대 기업의 핵심 경쟁요소는 의사결정 스피드와 기업과 고객간 연결성이라는 것이다. 스피드는 단지 ‘빨리빨리’ 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프로세스의 혁신을 뜻한다.
또한 정보화 시대는 회사가 고객을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회사를 선택한다. 고객은 자신의 Needs를 경쟁자에 앞서 먼저 충족시켜 주는 회사를 선택한다는 의미다. 우리가 학문적으로 굳이 깊게 들어가서 경영학의 생산.자원관리를 배우고, 광고론을 통해 광고의 역할과 기능을 배우고, 소비자 행동 분석론을 통해 그들의 소비행태를 분석하고 하지 않아도 위에서 언급한 현대사회의 흐름은 우리가 이미 경험적으로 다 알고 있는 사실이다. 하지만 차이는 알고도 행하느냐, 아님 그렇지 못하느냐에 달려있다. 모든 회사가 현대 기업경영에서 마케팅의 중요성을 깨닫고 있고 그것의 이상적인 실천을 위해 다가가려고 노력을 하지만 결코 그것이 쉬운 일은 아니며, 따라서 기업 성공신화에 등장하는 다수의 기업들이 있지만, 그 이면에 수많은 실패한 기업과 사례들이 있음을 알아야 한다.
자료평가
-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 rober***
(2008.01.03 10:49:03)
- 감사합니다. 잘 보았습니다.
- smchoi***
(2007.12.31 01:21:2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