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2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 론

2. 병원환경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요인

3. 세브란스 병원의 SWOT분석

4. 세브란스 병원의 STP분석

5. 새로운 전략적 방안
본문내용
Ⅰ. 서 론

현대사회 마케팅의 핵심은 어떤 비즈니스를 막론하고도 고객 중심의 서비스가 이뤄져야 한다는 것이다. 네트워크 기술의 혁신적인 발전으로 인터넷이나 웹을 통한 정보의 공유는 이제 일상화 되었고 그에 따라 고객의 정보량에 대한 지각과 Needs는 엄청나게 커지고 있다. 즉 정보화 시대 기업의 핵심 경쟁요소는 의사결정 스피드와 기업과 고객간 연결성이라는 것이다. 스피드는 단지 ‘빨리빨리’ 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프로세스의 혁신을 뜻한다.
또한 정보화 시대는 회사가 고객을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회사를 선택한다. 고객은 자신의 Needs를 경쟁자에 앞서 먼저 충족시켜 주는 회사를 선택한다는 의미다. 우리가 학문적으로 굳이 깊게 들어가서 경영학의 생산.자원관리를 배우고, 광고론을 통해 광고의 역할과 기능을 배우고, 소비자 행동 분석론을 통해 그들의 소비행태를 분석하고 하지 않아도 위에서 언급한 현대사회의 흐름은 우리가 이미 경험적으로 다 알고 있는 사실이다. 하지만 차이는 알고도 행하느냐, 아님 그렇지 못하느냐에 달려있다. 모든 회사가 현대 기업경영에서 마케팅의 중요성을 깨닫고 있고 그것의 이상적인 실천을 위해 다가가려고 노력을 하지만 결코 그것이 쉬운 일은 아니며, 따라서 기업 성공신화에 등장하는 다수의 기업들이 있지만, 그 이면에 수많은 실패한 기업과 사례들이 있음을 알아야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 rober***
    (2008.01.03 10:49:03)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감사합니다. 잘 보았습니다.
  • smchoi***
    (2007.12.31 01:21:26)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마케팅]삼성의료원 서비스마케팅 사례 분석
  • 병원은 이제 나름의 이미지를 가진 브랜드다. 어느 브랜드의 옷을 입느냐를 따지듯이 어느 기업의 서비스가 좋다더라를 상기 하듯이 어느 병원에서 어떤 서비스를 받느냐가 이야기거리가 된다. 병원이 어떤 이미지를 주느냐 어떠어떠한 서비스를 제공해 주느냐가 병원을 찾는 환자들에게는 중요한 요인이 된 것이다. 오늘날 많은 병원들은 고객들에게 더 좋은 더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므로써 경쟁하게 되고 다른 곳들과 차별화된 서비스 마케팅 전략을

  • 우유업계현황과 연세우유현황
  • 전략 필요④ 타당성 검증 ⅰ) 연세우유의 이미지 연세우유의 인지도가 부족 한 상황에서 연세우유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연세우유가 갖고 있는 가 장 큰 이미지를 이용하는 방식이 마케팅 전략 수립 에 타당하다고 고려되었 다. 따라서, 200여명의 설문대상자를 통해 조사를 실시한 결과, 연세우유 갖고 있는 이미 지는 연세대학 43%, 세브란스 병원 27% 로 나타났다. 이 사실이 의미하는 것은 명문사 학으로 인지도가 높은 연세우유와 세브란스 병

  • [병원기획] 청심국제병원의 Positioning
  • 전략을 리포지셔닝이라고 부른다.2) 청심국제병원의 소개1999년에 병원설립, 허가 및 기공식을 시행한 청심국제병원은 강원도 가평군 설악면에 위치해 있고, 양, 한방 협진, 내과, 외과, 정형외과, 재활의학과, 신경정신과, 산부인과, 가정의학과, 마취통증의학과, 영상의학과, 치과, 이비인후과, 신경과, 한방1과, 한방2과로, 14개의 진료과목을 갖추고 있고 진료, 종합검진, 재활센터 운영을 하고 있다. 병원은 창립 초창기 때부터 병원경영의 목표를 외

  • [병원경영혁신] 병원경영혁신 방안에 관한 연구
  • 경영혁신사례(듀크아동병원)재무적 관점과 내부프로세스 관점에서 수익성, 원가를 측정원가회계시스템을 구축성과측정을 위한 데이타베이스 구축환자치료계획서와 임상치료지침서 완성이를 통해 고객 및 조직 구성원 만족도 개선, 평균입원기간 단축, 재입원율 감소, 환자당 원가 감소효과 실현 B병원의 목표달성전략의료원이념자율성과 효율성에기초한 경영구조개편내외부 고객 중심적업무개선과 전산화교육연구수준향상진

  • 의료관광마케팅,청심국제병원,청심국제병원분석,청심국제병원출산패키지,나린패키지,의료관광
  • 전략을 리포지셔닝이라고 부른다.2) 청심국제병원의 소개1999년에 병원설립, 허가 및 기공식을 시행한 청심국제병원은 강원도 가평군 설악면에 위치해 있고, 양, 한방 협진, 내과, 외과, 정형외과, 재활의학과, 신경정신과, 산부인과, 가정의학과, 마취통증의학과, 영상의학과, 치과, 이비인후과, 신경과, 한방1과, 한방2과로, 14개의 진료과목을 갖추고 있고 진료, 종합검진, 재활센터 운영을 하고 있다. 병원은 창립 초창기 때부터 병원경영의 목표를 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