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미국시장진출 마케팅 성공전략분석과 현대자동차 글로벌마케팅전략과 현대자동차 위기관리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5 / 2016.02.25
  • 3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현대자동차 미국시장진출 마케팅 성공전략분석과 현대자동차 글로벌마케팅전략과 현대자동차 위기관리전략 레포트입니다.
목차
1.현대자동차 선정동기

2. 현대자동차 기업소개 및 현황

3. 현대자동차 미국진출

4. 현대자동차 미국시장진출 성공요인
보증프로그램
홍보마케팅
잘 짜여진 할부, 리스제도
안정성효과

5. 현대자동차 글로벌 마케팅 전략
STP전략
현대자동차 해외 4P 마케팅 전략
-제품전략
-촉진전략
-유통전략
-가격전략

6.현대자동차 경쟁사 분석
일본 자동차 기업
미국, 유럽기업

7.현대자동차 위기관리 전략
환율 리스크 장기화와 그에 따른 관리전략
수입차 급성장 관리전략
내수 침체 관리전략

8. 결론
본문내용
현대자동차는 안전기준을 강화하여 소비자로 하여금 안전성을 느끼게 해줄 수 있었다. 그 예로 차 안에 충분한 에어백 그리고 전자안전조절장치, 자동 브레이크 등을 기본으로 갖추고 있으며 안전을 최고의 목표로 삼고 있다. 미국에 이런 안정성이 부각된 현대자동차 바람이 불면서 판매 대리점의 수가 증가하고 있다. 이 역시도 현대자동차가 꾸준히 성공할 수 있는 요인일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자동차의 글로벌화 전략
  • 분석- SWOT 분석3. 현 자동차 시장- 해외 자동차 시장- 국내 자동차 시장4. 글로벌화의 필요성5. 현대의 글로벌화 전략6. 글로벌시장에서의 고급화 전략- 경쟁기업의 전략 (렉서스)7. 노조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현대 노조의 문제점- TOYOTA의 노조문제 해결 사례- 노조문제 해결방안- 현대의 전략LIST*기업연혁1967 ㈜현대자동차설립1976 최초 한국형승용차 포니출시1976 에콰도르 포니 6대 수출1983 캐나다 현지법인 설립1984 엑셀 시판1985 미국 현지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 북미시장 진출
  • REPORT-현대자동차 북미시장 진출-목차제1장 현대자동차 소개 1. 현대자동차 기업이념 및 연혁2. 현대 자동차의 브랜드 이미지3. 고급차 시장으로의 진출 - 고급화 배경4. Flagship 제네시스 출시 - 제네시스에 대한 소개제 2장 제네시스 프리미엄 마케팅 1. 미국 시장과 소비자 특성2. 제네시스 SWOT 분석3. 제네시스 4P 분석4. STP 전략은 적절했는가?제3장 제네시스 마케팅 성과1. 제네시스 성능2. 미국에서의 판매 현황3. 현대자동차 어슈어런스 프로그

  • 현대자동차 글로벌 브랜드가 되기 위한 마케팅 전략
  • 현대자동차를 선택하였다. 이어 본론에서는 현대자동차의 현재위치와 강점과 약점을 분석하여 앞으로 브랜드 이미지 상승을 이루어 내고 해외시장에서 더 호평을 얻기 위해서 구체적으로 어떤 노력을 해나가야 할지에 대해 탐구해보기로 한다. II. 본론 전반적 상황분석(SWOT)시장 분석유가급등과 함께 글로벌 금융위기의 확산으로 인한 부정적인 영향이 본격화되면서 하반기 들어서는 수요가 크게 감소하였으

  • 렉서스의 SWOT 분석 및 BCG Matrix, 렉서스의 STP 분석, 렉서스의 4P MIX 전략, 렉서스의 성공 요인, 렉서스의 경쟁사 분석, 국내 수입차 시장 현황
  • 미국시장에서 벤츠나 캐딜락 BMW등 고급차 경쟁자들을 가볍게 따돌린 존재였다. 그 당시 도요타가 왜 렉서스라는 브랜드를 개발 하게 되었고 어떻게 렉서스라는 브랜드를 운용해 미국 최대의 판매율을 장악하게 되었는지 미국 시장 진출 전략을 분석해 보고 그 당시 경쟁 업체들의 상황을 파악해 봄으로써 렉서스의 마케팅 전략 우위를 분석해 볼 수 있다. 또한 도요타 렉서스의 성공 사례를 살펴봄으로써 우리 나라 자동차 업체의 경쟁력을 키우기 위한

  • 현대,기아자동차의 미국시장진출
  • 시장 현황1. 전반적인 미국 자동차 시장2. 미국자동차 시장 분석3. 왜 미국 시장인가Ⅲ. 미국의 자동차 소비자 동향 Ⅳ. 현대ㆍ기아자동차의 미국 시장 실패와 성공요인1. 미국 시장의 실패2. 성공요인 1). 마케팅 전략2). 품질 혁신 전략3). 판매 촉진 전략(1) 딜러망 구축 전략(2) 부품 공급망 구축 및 A/S 전략(3) 중고차 가격의 하한 유지 4). 현지화 전략5). 브랜드 전략Ⅴ. 2008 현대ㆍ기아자동차의 미국 진출 현황1. 미국 현지 법인2. 2007년 글로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