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기업의 미래시장 선점을 위한 CROSS MARKE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4.24 / 2015.04.24
  • 1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성공하는 기업의 미래시장 선점을 위한CROSS MARKET
-1장 Cross-notion-2장 Cross-industry-3장 Cross-culture-4장 Cross-generation-5장 Cross-border-6장 Cross-history-7장 Cross-etiquette-이슈 & 느낀점차례
Cross-notion1. 공해 없어도 공기청정기 잘 팔려요-선입견 : 캘리포니아는 공해가 없을 것이라는 생각-현상 : 잦은 산불, 많은 자동차로 인해 대기오염 심각(미국 전역 오존 오염도 1위) → 공기청정기 수요 증가-전략적 시사점 : 미국인 거주 방식 파악(카페트), 불황으로 인한 에너지 효율성 고려2.이슬람 국가에서 맥주를 만든다?-선입견 : 이슬람 국가인 이집트에서는 맥주산업이 없을 것이라는 생각-현상 : 이집트 맥주업체인 ABC의 2008년 매출액 :4700만 달러, 9%의 성장률 관광객들에 의한 맥주 소비-전략적 시사점 : 수입맥주에 1200%의 관세를 부과하기 때문에 맥주자체의 수출보다는 맥주병 제조와 같은 부수적인 부분의 접근 필요. 현지법규,유통망 등 철저한 사전조사 필요3. 내일 굶어도 오늘밤 폭죽은 쏜다-배경 : 불안한 치안과 열악한 경제적 상황에도 불구하고 과테말라 클럽은 평일 오후 4시부터 사람들이 가득하다.-현상 : Block’s(직원에게 축제보너스 지급), Gallo(축제, 파티 마케팅)의 성공 ‘오늘을 즐기자’-전략적 시사점 : 과테말라에서 기업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오늘만이라도 즐기자’라는 그들의 역설적 낙관주의를 이해하고 수용하려는 노력 필요
Cross-notion4. 왜 러시아에서는 애플이 힘을 못쓸까?-배경 : 세계적인 아이폰의 강세에도 불구하고 러시아 시장은 노키아, 삼성 스마트폰이 대부분-이유 : 넓은 영토, WTO비회원국(관세를 자유롭게 조정), 아이폰의 고가전략-전망 : 현재 스마트폰 시장을 점령하고 있는 노키아와 삼성을 이길 수 없을 것 5. 문은 최고급으로 엘리베이터에는 무관심?-배경 : 우크라이나 아파트의 엘리베이터는 매우 낙후되었으나 개별가구의 문은 상당히 고급스러움-이유 : 엘리베이터 보수나 교체에 필요한 까다로운 법 절차-전략적 시사점 : 경기회복 시 문시장 확대될 것. 기존 엘리베이터교체보다는 신규 건설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것이 유리
Cross-industry1. 자동차 벨소리, 자동차와 아이팟의 결합?- 배경 : 저소음 전기자동차의 상용화로 보행자가 차량을 인지하지 못해 교통사고 발생- 현상 : 음악을 통해 보행자에게 차량을 인지시키는 방법 개발. 음원 제공을 통한 수익창출 기대- 전략적 시사점 : 음원 온라인 마켓 관련 대안기술 개발, 솔루션 개발2. 의료산업과 IT의 만남, 전자 의료 팔찌- 배경 : 응급 의료상황에서 여러 검사로 시간 낭비 발생- 현상 : 노년층, 어린이 환자들이 전자 의료 팔찌 이용- 전략적 시사점 : 홈케어, 인터넷 의료 모니터링 서비스 등 틈새시장 공략3. DVD 렌털, 예약은 인터넷으로 배달은 우편으로- 배경 : 인터넷 시장의 발달, 온라인 상거래의 발달- 현상 : 우편제도를 활용하는 DVD대여 업체, 넷플릭스의 성장- 전략적 시사점 : 기존 자원과 서비스의 융합을 통한 우위 선점
Cross-industry4. 노화 방지 화장품을 만드는 필름회사가 있다- 배경 : 디지털 카메라의 보급으로 필름 업체인 후지필름이 위기를 맞음- 현상 : 필름의 주원료인 콜라겐 연구 업적을 이용한 화장품 산업 진출로 위기 타계- 전략적 시사점 :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가지고 있는 기술의 활용방안 탐색5. 농업, IT를 만나 첨단 산업으로 새롭게 태어나다- 배경 : 이상 기후로 인해 농산물 공급 불안정- 현상 : 공장채소의 수요 증가- 전략적 시사점 : IT와 농업의 융합을 통한 에너지 절약, 생산성 증대 등 도모
Cross-culture1. 오스트리아로 진출하려면 터키를 먼저 알라-배경 : 18만 2천명의 터키인은 오스트리아 전체인구 중 2.1%를 차지하고 있으며 그들만의 독특한 문화를 형성하고 있다.-현상 : 할랄푸드와 같이 이슬람 인들을 위한 시장이 주목 받고 있다.-전략적 시사점 : 유럽 전체의 이슬람인구 증가를 고려해 즉시 이슬람 시장을 주목해야한다.2. 캘리포니아를 사로잡은 코리안 바비큐 타코의 선풍적 인기-배경 : LA에는 다양한 문화가 공존한다.-현상 : 한국식 포장마차 타코 트럭이 미국에서 크게 성공했다.-전략적 시사점 : 아이디어를 통해 한국인도 미국 주류문화에 접근할 수 있다.3. 히잡 속에 감춰진 스키니진-배경 : UAE등 아랍국가에서 여성의 영향력이 커지고 있다.-현상 : 두바이에는 여성을 위한 명품 브랜드 숍들이 들어섰다.-전략적 시사점 : 아랍 여성들의 권리 신장을 이해하고 그에 대한 전략을 세워야 한다.
Cross-culture4. 카자흐스탄은 한국 식당이 일식당, 중식당에 KO승 - 배경 : 카자흐스탄에는 1930년대부터 고려인들이 이주해 살아 지역문화의 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현상 : 현지화된 한국 음식은 일본, 중국음식에 비해 현지인에게 인기가 많다.- 해결해야 할 과제 : 식당의 대형화 및 고급화, 현지화, 이미지 강화 노력5. 일본 Manga, 프랑스 독자를 사로잡다.- 배경 : 프랑스 만화시장은 세계 2대 만화시장으로 잠재력이 크다.- 현상 : 일본 만화가 프랑스 만화시장의 91%를 차지하고 있다.- 전략적 시사점 : 장편시나리오 작가의 육성, 현지 문화에 대한 분석, 번역에 대한 노력이 필요하다.
Cross-generation1. 소셜 네트워킹에 흠뻑 빠진 실버 세대- 배경 : 50~64세의 베이비부머 시장이 주목받고 있다.- 특징 : 베이비부머들의 소셜 네트워킹 사용이 증가하고 있다.- 전략적 시사점 : 큰글자 컴퓨터,관절통증 완화 장갑 등의 제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2. 80~90년대 세대의 소황제 소비 문화- 배경 : 중국의 80, 90 년대 세대가 신 소비계층으로 등장했다.- 특징 : 이들은 미래의 행복보다 소비를 통한 현재의 행복을 중시한다.- 전략적 시사점 : 이들을 위한 가구, 패션, 온라인 시장의 진출이 유리하다.3. 주급을 받더라도 남들보다 멋있게!- 배경 : 남아공 사람들은 패션에 관심이 많다.- 특징 : 계획 없는 지출로 빈곤한 삶이 반복되고 있다.- 전략적 시사점 : 품질을 유지하면서도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공급할 수 있는 방안 필요
Cross-generation4. 알코올 빠진 술 즐기는 일본의 젊은 주류- 배경 : 일본의 주류 소비가 줄고, 무 알코올 맥주의 소비는 늘고 있다.- 이유 : 급속한 고령화로 고령자의 건강지향형 소비가 나타나기 때문- 전략적 시사점 : 일본시장에 진출할 때 고령화되는 상황을 고려해야 할 필요성 증가 5. 인도 여성들은 수입 브랜드를 좋아해 - 배경 : 인도에서 여성 의류시장이 성장하고 있다.- 현상 : 수입브랜드인 ZARA가 가장 많은 성장을 보여준다.- 전략적 시사점 : 인도에 진출 시 현지화보다는 글로벌화 전략을 사용하는 것이 유리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듀오의 성공과 CRM
  • Marketing), 틈새마케팅(Niche Marketing)과 같은 다양한 마케팅 방식이 등장하게 되었다. 세분화 마케팅이란 목표고객의 니즈에 따른 서비스를 공급할 수 있는 마케팅 능력을 의미한다. 제품 라인이나 서비스 라인을 고객의 취향에 맞는 형태로 제공하는 것이다. 이러한 마케팅 흐름은 80년대에 이르러 틈새마케팅에 또 한번의 새로운 변화를 갖게 되었다. 틈새마케팅이란 세분화마케팅보다는 의미론적으로 좀 더 진화된 형태로 다른 기업들이 포지션한 시장에

  • [국제마케팅사례] LG휘센 중국마케팅전략
  • Cross-Functional Relationship 측면6) 구조적 측면Ⅲ. SWOT 분석 - 141. STRENGTH1) Leader의 조기 문제 인식 능력2) 시장 조사 능력 3) 기업 문화4) 모회사의 기술력2. WEAKNESS1) 경영 능력의 부재2) 기술 능력의 부재3. OPPORTUNITY1) 시장의 지속적 성장2) 비용 절감 효과3) 경제 부흥을 위한 범정부적 지원 4. THREAT1) 치열한 경쟁 상황2) 사회 간접 자본의 미비3) 중국 자국민의 저항4) 거래 관계의 불명확성Ⅳ. LG

  • 성공하는 리더란 무엇인가!!!
  • 성공조건 그리고 특징 나. 리더가 갖추어야할 요소 포춘에서 나온 CEO 자가 진단항목  문화적 지식 Ⅰ. 문화적 지식(CQ)란?Ⅱ. 문화적 지식에서의 세 가지 필요사항?Ⅲ. 어떻게 몸과 마음과 가슴이 상호작용을 하는가?Ⅳ. 문화 지능 프로필 1. 편협한 사람형Ⅴ. 문화적 지식 연마하기Ⅵ. 자신감 교육 How industries change 어떻게 시장이 변화하는가? The New Rules for Bringing Innovations to Market 시장의 혁신을 가져오기 위한 새로운 규칙들  Lofty Missio

  • [국제마케팅] 휴맥스의 해외진출 사례 분석
  • 성공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최고의 벤처기업입니다. 기술 뿐 아니라 중요한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성공한 휴맥스를 선정하여 분석하고 공부함으로써 많은 전략적 시사점을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번 국제마케팅 조별 과제 해외진출 성공사례 과제의 기업으로 선정하였다. 불과 10년 전만 해도 7명의 엔지니어로 시작한 작은 벤처 기업이 고유의 자원과 능력(Resources and Capabilities)을 바탕으로 어떻게 디지털 셋톱박스 시장에서 우위를 선점

  • [경영, 마케팅, 재무] CGV 마케팅 분석과 재무 분석
  • 성공이었다 하지만 향후 CGV의 모습은 그리 장밋빛 미래만을 그리기에는 조금 힘든 상황이다. 지금까지는 좋은 영화와 복합 상영관의 최초 도입이라는 선도자적인 입장에서 선점의 우위를 누렸지만 이제 영화 관객의 시장은 포화 상태에 이르렀고, 극장역시 포화상태에 이르렀다. 또한 신규 극장의 대부분이 복합 상영관이고 CGV가 벤치마킹의 대상이라는 것은 두말할 필요 없는 사실이다. 새로 진입하는 복합 상영관들은 대부분 대기업이 자본을 투자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