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조직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7 / 2019.12.24
- 3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조직문화의 개념
2. 조직문화의 정의
3. 조직문화의 중요성
4. 조직문화개발의 연구모형
Ⅱ. 본론
1. 조직문화의 구성요소
2. 조직문화의 유형
3. 조직문화의 역할
4. 조직문화의 형성과 습득
5. 기업사례
1) 유한킴벌리 2) 오리온 3) 기타 동영상
Ⅲ. 결론
1) 조직문화의 활용
2) 조직문화의 개발과 관리
- 본문내용
-
서 론
• 조직의 독특한 특성으로서의 조직문화
• 조직의 우수성을 그 조직의 문화로서 알 수 있다.
• 조직문화는 일단 형성되면 쉽사리 변하지 않고 계속 유지되면서 조직 구성원에게 많은 영향을 끼친다.
1. 조직문화의 개념
조직문화란
사회를 구성하고 있는 모든 사람들이 공동으로 소유하고 있는 가치관과 신념, 이념과 관습, 그리고 지식과 기술을 포함한 거시적이고 종합적인 개념이다.
이러한 거시적인 문화개념을 사회체계를 구성하는 미시적인 조직체계 수준에 적용한 것이 조직문화개념이다.
3. 조직문화의 중요성
조직문화는 그 조직 특유의 판단기준으로 각 구성원의 행동을 규정하고 만들어 가기 때문에 매우 중요
집단문화
인간관계에 일차적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내부통합에 일차적 초점을 맞춤
핵심가치관: 성실, 신뢰관계
동기부여 요인: 애사심, 집단의 응집성, 소속구성원으로서의 자격
개발문화
유연성과 변화를 강조하고 일차적으로 외부환경에 초점을 맞춤
문화유형의 성향: 성장, 자원획득, 창조성, 외부환경에의 적응
동기부여 요인: 성장, 격려, 창조성, 다양성
자료평가
- 동영상자료는 없어요
어떻게 된거죠 동영상자료때문에 다운받았는데 - baik1***
(2007.04.02 19:49:1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