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조직문화의 다양성과 형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조직문화의 다양성과 형성
1)샤인에 의한 구성요소
2)파스칼과 피터스에 의한 구성요소
3)딜과 케네디에 의한 형성요소
조직문화의 형성
1.기능별 하위시스템과 하위조직문화
2.하위관리시스템과 조직문화
3.사회적 시스템과 조직문화
4.Z이론과 Z조직문화
- 본문내용
-
2)파스칼과 피터스에 의한 구성요소
조직문화에는 파스칼과 피터스 등의 7S 개념이 있다.
공유가치(Shared Value)
전략(Strategy)
구조(Structure)
관리시스템(System)
구성원(Staff)
관리기술(Skill)
리더십 스타일(Style)
이들 일곱 개 요소는 서로 밀접한 연결관계 하에서 전체적으로 조직문화를 형성한다. 이들 요소가 매우 밀접하게 그리고 일관성 있게 상호의존적으로 연결되어 있을수록 전체적으로 강한 문화를 형성한다. 파스칼(R.T. Parscale)과 피터스(T.J. Peters)등은 세계적 컨설팅화시인 맥킨지(Mckinesy)사에 의해 개발된 7S모델에서 조직문화의 구성요소를 공유가치, 전략, 조직구조, 관리시스템, 구성원, 리더십 스타일, 기술등을 들고 있다.
3)딜과 케네디에 의한 형성요소
조직문화는 조직의 발전과 정의 산물이며, 조직의 외부환경 요소와 내부 요소 등이 서로 복잡하게 상호작용하면서 형성된다고 볼 수 있다.
딜(T. Deal)과 케네디(A. Kennedy)는 조직문화 형성에 작용하는 중요요소로서 환경, 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