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윤리적 행동과 조직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윤리적 행동과 조직문화
2.문화의 영향
3.고발
4.경영지침
- 본문내용
-
1980년대의 조직 내부자 훈련 스캔들과 1990년대 대출 스캔들로부터 널리 퍼진 부정행위와 재정정보의 조작, 윤리적 상품에서조직들의 상습적인 경험 분석들이 있다. 이 사실은 문제이다. 공공의 격력한 반응을 견디고, 정부의 행동, 그리고 비즈니스 시도를 창조적인 새로운 구조와 프로그램 제안을 함에도 기초의 문제이다. 윤리적인 문제는 매니저와 훌륭한 고용인이 조직을 계속해서 이끌어 나감을 위함이다.
조직문화는 복잡한 형식적 그리고 비형식적인 시스템의 상호작용까지 포함한다. 그것은 윤리적이나 비윤리적인 것들 중 하나를 지지할지도 모른다. 이전에 논쟁을 함으로써, 형식적인 시스템은 리더십, 구조, 정책, 보상시스템, 오리엔테이션과 훈련프로그램 그리고 결정하는 시스템까지 포함한다. 비형식적 프로그램은 규범, 존경인물, 의례, 언어, 신앙, 세가와 이야기까지 포함한다.
고용자들은 다양한 단계들로 비윤리적인 행동을 줄일지도 모른다. 그것들은 밑에 것들을 포함한다
-몰래 혹은 공개적으로 비윤리적 행동을 조직 내 높은 사람에게 보고할 것이다.
-몰래 혹은 공개적으로 비윤리적 행동을 조직 밖에 누군가에게 보고할 것이다
-몰래 혹은 공개적으로 위협하는 나쁜사람을 책임감있는 매니저에게 비윤리적 행동을 보고 하거나 혹은
-조용히 혹은 공개적으로 나쁜사람에게 비윤리적인 주문이나 정책을 거절할 것을 시행할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