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윤리적 행동과 조직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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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윤리적 행동과 조직문화
2.문화의 영향
3.고발
4.경영지침
본문내용
1980년대의 조직 내부자 훈련 스캔들과 1990년대 대출 스캔들로부터 널리 퍼진 부정행위와 재정정보의 조작, 윤리적 상품에서조직들의 상습적인 경험 분석들이 있다. 이 사실은 문제이다. 공공의 격력한 반응을 견디고, 정부의 행동, 그리고 비즈니스 시도를 창조적인 새로운 구조와 프로그램 제안을 함에도 기초의 문제이다. 윤리적인 문제는 매니저와 훌륭한 고용인이 조직을 계속해서 이끌어 나감을 위함이다.

조직문화는 복잡한 형식적 그리고 비형식적인 시스템의 상호작용까지 포함한다. 그것은 윤리적이나 비윤리적인 것들 중 하나를 지지할지도 모른다. 이전에 논쟁을 함으로써, 형식적인 시스템은 리더십, 구조, 정책, 보상시스템, 오리엔테이션과 훈련프로그램 그리고 결정하는 시스템까지 포함한다. 비형식적 프로그램은 규범, 존경인물, 의례, 언어, 신앙, 세가와 이야기까지 포함한다.

고용자들은 다양한 단계들로 비윤리적인 행동을 줄일지도 모른다. 그것들은 밑에 것들을 포함한다
-몰래 혹은 공개적으로 비윤리적 행동을 조직 내 높은 사람에게 보고할 것이다.
-몰래 혹은 공개적으로 비윤리적 행동을 조직 밖에 누군가에게 보고할 것이다
-몰래 혹은 공개적으로 위협하는 나쁜사람을 책임감있는 매니저에게 비윤리적 행동을 보고 하거나 혹은
-조용히 혹은 공개적으로 나쁜사람에게 비윤리적인 주문이나 정책을 거절할 것을 시행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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