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스타벅스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6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스타벅스 선정 이유-----------------------4
2. 스타벅스의 역사-------------------------4
3. 스타벅스의 주요 업종---------------------6
⑴ Coffee-------------------------------7
⑵ Food---------------------------------9
4. 스타벅스의 진출현황---------------------12
⑴ 국내 경쟁사 분석-----------------------12
⑵ 스타벅스 내부 상황 분석-----------------13
5. 스타벅스의 진출방식---------------------14
6. 스타벅스의 사업실적---------------------15
7. 스타벅스의 주요특색---------------------16
⑴ 커피--------------------------------16
⑵ 분위기-------------------------------17
⑶ 브랜드-------------------------------17
⑷ 판매전략-----------------------------17
⑸ 차별성 및 인식------------------------17
⑹ 종업원-------------------------------18
⑺ 사회적 활동---------------------------19
8. 스타벅스의 한국과의 관련 현황-------------19
9. 참고 문헌-----------------------------19

본문내용
스타벅스 진출 현황

2005년 7월 현재 우리나라에 126개점을 운영중인 스타벅스는, 그 이외에도 커피 전문점인 이태리의 세가프레도를 포함해 로즈버드, 할리스커피, 커피빈, 프라우스타 에스프레소, 시애틀 에스프레소 등의 에스프레소 커피 전문점이 현재 서울의 압구정, 명동, 신촌, 대학로 등을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⑴ 국내 경쟁사 분석

① 할리스 커피
ⓐ 스타벅스 커피전문점과 매장 분위기 및 메뉴 제공 현황이 가장 유사하다.
ⓑ 학생 고객층들에게 비교적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 외국 커피전문점들과는 달리 국내 기업이고 매장 분위기도 한국적인 이미지를 많이 알리고자 하며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② 로즈버드
ⓐ 에스프레소 원두를 직접 생산함으로써 원재료 비용이 낮다.
ⓑ 가장 먼저 편의점에도 테이크 아웃 커피를 진출시키고 있다.
③ 사카
ⓐ 프랜차이즈 유통망을 결합한 고급 커피전문점이다.
ⓑ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어필할 수 있는 분위기가 장점이다.
ⓒ 본사에서 영업, 관리, 경영지도는 물론 원부자재 공급, 교육, 인테리어, 광고,
판촉까지 지원하고 있어 경험이 없이도 운영이 가능하다.

⑵ 스타벅스 내부 상황 분석
① 강점
ⓐ 기존 커피전문점과는 다른 20여종의 다양한 원두커피의 맛을 제공한다.
ⓑ 커피와 케익을 함께 먹을 수 있게 매일 아침 조선호텔에서 신선한 제품을 받아 공급하고 있다.
ⓒ 시간적 여유의 감소로 Take-out 형 커피 용기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하고 있다. ② 약점
ⓐ 창업비용이 비싸다
ⓑ 커피와 같이 먹을 수 있는 제빵 종류가 표적 고객층에 따라 차별화 되지 않고 있다.
ⓒ 점심시간대에는 대기시간이 평균 10분 정도여서 고객의 불편함을 유발한다.
③ 위협 사항
ⓐ 고유가로 인한 에너지 값 상승, 소비자 물가의 상승, 주식시장의 불안정으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이 위협 하고 있다.
참고문헌
① 외식경영연구 Vol 5, Num 1. pp. 3-22
스타벅스 커피전문점의 서비스 개선을 위한 마케팅 전략 : 사례연구
②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8권 2호(송지성, 신희영)
③ http://www.istarbucks.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스타벅스 분석
  • 목 차Ⅰ. 서 론1. 회사소개2. 스타벅스 코리아3. 선정이유4. 자료수집방법, 범위 및 조사의 목표(1) 자료수집방법(2) 자료수집범위(3) 조사의 목표Ⅱ. 본 론【외부환경분석】1. 한국 커피산업 현황(1) 인스턴트 커피의 개발(2) 인스턴트 커피의 현 상황과 전망2. 외국계 에스프레소 업계 현황과 분석 (1)외국계 에스프레소 전문점의 진출(2) 외국계 에스프레소 전문점의 현황 (3) 외국 에스프레소 업체별 특징-국적에 따른 색깔 뚜렷3. 국산 브랜드 에

  • [사업계획서] 바게트 & 커피 전문점
  • 국제 시장 근처에 생긴 롯데 슈퍼로 인해서 남포동 인근의 슈퍼마켓과 수많은 대기업 편의점등으로 영세 슈퍼마켓등은 문을 닫는 것 같다. 그리고 사람들의 음식 문화의 변화가 한식업등이 줄며, 현재 우후죽순으로 생겨나는 치킨브랜드 등이 이런 결과를 보여주는 것 같다. (4) 남포동 상권 소비자 분석 주말 출처 : 소상공인진흥원 자체조사 2010.08 기준, 단위 : 명조사지점남포문구앞 대로변 (부산광역시 중구 남포동2가) 조사일자2010-07-31, 날씨: 맑

  • [국제경영] 스타벅스 경영사례 연구- 국내시장 진출사례를 중심으로
  • 스타벅스 3P’s 17▶해외 진출 사례 20▶결론 21스타벅스의 연구 배경과 목적스타벅스 효과로 침체되어 있던 커피 시장을 부흥시킨 기업인 스타벅스의 해외 시장 진출전략을 알아보고자 함.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스타벅스의 독특한 경영 전략의 성공 요인을 알아봄한국의 커피 문화를 바꿔가고 있는 ( Take-out, 고객 맞춤형 커피) 스타벅스의 경영 전략을 통해 후발 업체인 토종 기업들의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함미국의 커피는

  • [국제경영학] 스타벅스(Starbucks) 사례분석
  • 국제경영학 Ⅰ. 스타벅스가 걸어온 길‘Starbucks coffee goes where you go 길을 걷다가, 책을 읽으며, 심지어 여러 나라를 여행하면서 쉬지 않고 접할 수 있는, 어쩌면 내가 가는 모든 곳의 모퉁이를 차지하게 될 지도 모르는 스타벅스. 여기서 우리는 ’스타벅스’가 우리가 가는 곳을 따라오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스타벅스’를 따라가고 있다는 것을 발견하게 된다. 자고 눈을 떠보면 하루에 4개 이상의 매장이 오픈되고, 한국에서만 2004년 4월 6일 ’신촌2

  • [경영학] 기업의 사회적 책임, CSR
  • 경영활동에 도움을 주는 일거양득의 활동들이 증가하고 있다.- KT&G는 담배인삼공사명칭을 버리고, 상상예찬, 복지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코카콜라는 건강음료를 연구개발 생산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공정무역 커피를 판매하고 있다.4) CSR은 장기간에 걸쳐 실시되어야 한다. - 일단 신중하게 주제를 선정하되 한번 정했으면 꾸준히 시행해나가야 할 것이다.- 1889년 설립된 미국의 금융 기관인 워싱턴 뮤추얼은 115년 동안 기부활동을 지속하였다.-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