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IBM의 전략적제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6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회사소개 IBM, LG전자
IBM의 제휴배경
LG의 제휴배경
IBM의 제휴조건
LG의 제휴조건
제휴협상의 결과(설립결과)
분할&배경
제휴성과평가
본문내용
IBM (International Business Machines) 소개

대표적 global 기업
164개국 / 32만명 직원 / 70만 주주 / 25개 공장 / 4만여 경영동반자사
매출 891억불 / 순익 76억불 / 현금보유 63억불(2003년 기준)
시장가치 약 2,000억불 / 브랜드가치 537억불
시장 주도 기업 : IT 서비스, 하드웨어, IT렌탈 및 금융 분야에서 세계 최대규모

IBM

대표적 technology 기업
11년 연속 미 특허: 11년간 25,000건 이상 등록... 미국계 IT 경쟁사들 보다 3배 이상 많이 등록
8개 연구소 / 3천명 연구진 / 5명 노벨상 수상
연구개발비 56억불

대표적 온 디맨드 기업
전자상거래 매출 265억불...총 매출의 31%
전자구매 한해 500억불...총 구매의 98%
4만5천 경영동반자사 및 2만 4천 납품업체와 협업
한해 20만명 온라인 교육...총 교육의 4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 경영을 위한 성공적 협상 전략] 국제 경영을 위한 성공적 협상 전략
  • 전략적 제휴와 국제 합작투자의 3단계 협상전략1단계 Pro Negotiation : 파트너 선정전략“어떻게 하면 좋은 파트너를 선정하느냐”성공적 파트너 선정의 예 : IBM과 LG전자의 파트너 선정1996년 11월 LG전자와 IBM은 49:51로 합작 투자를 하여 LG-IBM PC사를 설립하였다. 데스크탑 PC, 노트북 PC, PC서버 등을 생산하는 LG-IBM사는 설립 2년 만인 1998년에 흑자로 전환하고 2000 회계연도에는 4,300억원의 매출로 전년대비 53% 성장을 하였다.시에라의 3C자격을 갖춘 파트너

  • [전략적제휴성공사례] LG전자의 전략적제휴
  • 제휴 단점. 1. 브랜드 정체성(Identity)에 혼란을 가져올 수 있다. 2. 기존의 자사 브랜드의 이미지를 상실할 수 있다 3. 제휴를 맺는 브랜드의 사용언어와 지역이 다를 경우 두 브랜드가 어느 것이 주된 브랜드이고 어느 것이 보완 브랜드인지를 구별하는데 소비자에게 혼란을 줄 수 있다.4. 사업영역과 지역적 비즈니스 영역이 유사한 브랜드 제휴일경우 제휴기업간 자기시장잠식 (Cannibalization)현상을 가져올 수 있다.LG-IBM의 브랜드 제휴LG전자 7.8% 시장

  • LG 전자의 전략적 제휴 사례연구-IBM과 Phillps
  • 제휴5LG전자 & IBM 제휴배경123기본 솔루션 제공에 주력하는 IBM설계 및 제조기술력 부족의 LG전국적인 유통망과 판매량 부재의 IBM기업인지도 부족하고 브랜드 파워가 절실한 LGPC 부분 시장점유율 1.1%의 IBMPC 부분 시장점유율 7.8%의 LG지분율IBM 51LG전자 49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지분율IBM51%LG전자49%LG 전자와 IBM의 전략적 제휴6LG전자 & IBM 제휴 내용12합작투자사업의 명칭“LG-IBM PC Co.

  • 국제협상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전략적 제휴, M&A, 국제기 술이전 등과 관련된 다양한 협상, 현지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갈등관리를 위한 협상 등을 한다.정부 - 국제정치․군사 분야에서 외국정부와 협상(남북 핵문제, 주한미군재배치), FTA, 국제 통상 분야에서 외국정부와 다양한 양자협상(한미 자동차협상, 한․칠레자유무역협정)등을 한다.1-3. 협상의 특징레위키(Lewicki)에 의하면 협상은 다른 경제행위나 정책행위와 비교해 다음과 같은 네 가지 특성을 지닌다.①상호의존관계에

  • 국제협상의 사례 분석
  • LG-IBM PC회계기준․ 투명한 회계기준․ 미국 일반 회계 관행(GAAP)․ GAAP전략적 제휴 및 합작투자협상성공적인 파트너 선택의 3대요인 - 시에라의 3C 1. 공존공영 가능성(Compatibility) 2. 보완적 능력(Complementary Capability) 3. 몰입(Commitment) LG전자와 IBM의 시에라의 3C요인에 맞춘 두 기업의 관계6. 성공요인 분석국제협상 성공사례LG 와 IBM의 협상사례구분LG전자가 본 IBMIBM이 본 LG전자공존공영 가능성(Compatibility)선진기술개발 리스크 분담한국 PC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