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전자의 전략적 제휴 사례연구-IBM과 Phillps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1.07 / 2019.01.07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LG전자의 기업소개
2) LG전자의 성공전략
(1) 지속가능경영
(2) 고객가치향상
(3) 환경경영
Ⅱ. 본론
1) LG-IBM
(1) IBM 소개
(2) LG-IBM 제휴배경
(3) LG-IBM 전략적 제휴 내용
(4) LG-IBM 전략적 제휴 성과
(5) LG-IBM 결별과 시사점
2) LG-Philips
(1) Philips 소개
(2) LG-Philips 제휴배경
(3) LG-Philips 전략적 제휴 내용
(4) LG-Philips 전략적 제휴 성과
(5) LG-Philips 시사점
Ⅲ. 결론
1) LG전자 향후 시장전망
2) LG전자 결론
Ⅳ. 출처 및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1) LG전자의 소개
대한민국에 본사를 둔 전자 제품을 생산하는 다국적 기업 즉 글로벌 기업으로 LG그룹의 대표 계열사이다. 초기 설립은 1958년 금성사라는 이름으로 설립하였으며 대한민국 최초의 진공관 라디오를 생산하며 대한민국 전자 산업의 장을 열었다. 그 후 선풍기, 냉장고, 흑백TV, 에어컨 등을 대한민국 최초로 생산하였으며 1970년에 주식을 상장하였다. 1977년에 매출 1천억을 달성, 수출은 1억불을 돌파하였으며 1984년에는 매출이 1조원을 돌파하였다. 1995년 금성사는 LG전자로 기업명을 변경하였다.
2) LG전자의 성공전략
(1) 지속가능경영
창립 이래로 인간존중의 원칙을 기반으로 고객을 위한 가치창조를 위해 노력해온 LG전자는 글로벌 표준으로 자리 잡고 있는 지속가능경영을 모든 경영활동 전반에 걸쳐 보다 체계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지속가능성의 기본정신을 담은 노동, 윤리, 환경 분야의 방침을 제정해 시행해오고 있다.
(2) 고객가치향상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제품과 마케팅 및 서비스 개선에 고객의 소리를 적극 활용하여 품질활동 강화 및 품질 마인드 제고 활동으로 보다 안정성이 높은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한다. 또한 고객의 만족도 및 기대수준을 다각도로 파악하여 신속, 정확,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3) 환경경영
LG전자는 전사적인 EESH 경영체계를 운영하고, 에너지 효율 최적화, 친환경 공정 운영 및 제품 개발, 사업장 안전보건 및 임직원 건강증진 활동을 실천하여, EESH 분야의 Global Top Company를 구현하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지구환경 보전 및 지속가능한 사회 발전과 이해관계자의 삶의 질 향상을 추구한다.
LG전자는 위의 세 가지 성공전략 이외에도 신뢰와 협력의 파트너 십, 사회공헌, 임직원 가치 향상 등의 전략을 가지고 활발한 해외 진출, 해외 대기업과의 전략적 제휴 등을 통해 디지털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 [조직행동론] 유재석, 강호동(서번트리더십 & 카리스마리더십) 두 MC의 리더십
- [인적자원개발] 조직개발의 이론과 사례
- 에뛰드 하우스 3C, SWOT, STP, 4P 분석 및 향후 전망과 과제
- 에뛰드 하우스 레포트
- 인력의 외부 영입과 내부 육성의 장담점을 논하고, 특정 기업을 지정하여 기업의 제품, 구조, 문화 등과 관련하여 해당 기업에 있어 어떠한 인력유동시스템이 적합한지를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