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전자의 전략적 제휴 사례연구-IBM과 Phillps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1.07 / 2019.01.07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LG전자의 기업소개
2) LG전자의 성공전략
(1) 지속가능경영
(2) 고객가치향상
(3) 환경경영

Ⅱ. 본론
1) LG-IBM
(1) IBM 소개
(2) LG-IBM 제휴배경
(3) LG-IBM 전략적 제휴 내용
(4) LG-IBM 전략적 제휴 성과
(5) LG-IBM 결별과 시사점
2) LG-Philips
(1) Philips 소개
(2) LG-Philips 제휴배경
(3) LG-Philips 전략적 제휴 내용
(4) LG-Philips 전략적 제휴 성과
(5) LG-Philips 시사점

Ⅲ. 결론
1) LG전자 향후 시장전망
2) LG전자 결론

Ⅳ.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1) LG전자의 소개
대한민국에 본사를 둔 전자 제품을 생산하는 다국적 기업 즉 글로벌 기업으로 LG그룹의 대표 계열사이다. 초기 설립은 1958년 금성사라는 이름으로 설립하였으며 대한민국 최초의 진공관 라디오를 생산하며 대한민국 전자 산업의 장을 열었다. 그 후 선풍기, 냉장고, 흑백TV, 에어컨 등을 대한민국 최초로 생산하였으며 1970년에 주식을 상장하였다. 1977년에 매출 1천억을 달성, 수출은 1억불을 돌파하였으며 1984년에는 매출이 1조원을 돌파하였다. 1995년 금성사는 LG전자로 기업명을 변경하였다.

2) LG전자의 성공전략
(1) 지속가능경영
창립 이래로 인간존중의 원칙을 기반으로 고객을 위한 가치창조를 위해 노력해온 LG전자는 글로벌 표준으로 자리 잡고 있는 지속가능경영을 모든 경영활동 전반에 걸쳐 보다 체계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지속가능성의 기본정신을 담은 노동, 윤리, 환경 분야의 방침을 제정해 시행해오고 있다.
(2) 고객가치향상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제품과 마케팅 및 서비스 개선에 고객의 소리를 적극 활용하여 품질활동 강화 및 품질 마인드 제고 활동으로 보다 안정성이 높은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한다. 또한 고객의 만족도 및 기대수준을 다각도로 파악하여 신속, 정확,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3) 환경경영
LG전자는 전사적인 EESH 경영체계를 운영하고, 에너지 효율 최적화, 친환경 공정 운영 및 제품 개발, 사업장 안전보건 및 임직원 건강증진 활동을 실천하여, EESH 분야의 Global Top Company를 구현하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지구환경 보전 및 지속가능한 사회 발전과 이해관계자의 삶의 질 향상을 추구한다.

LG전자는 위의 세 가지 성공전략 이외에도 신뢰와 협력의 파트너 십, 사회공헌, 임직원 가치 향상 등의 전략을 가지고 활발한 해외 진출, 해외 대기업과의 전략적 제휴 등을 통해 디지털 분야의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통상] LG IBM 기업 연구
  • 개 요Ⅰ 연구 목적 및 진행 방향Ⅱ 회사 소개1. IBM 기업 소개2. LG 전자 소개Ⅲ 전략적 제휴 배경Ⅳ 투자 타당성 분석1. IBM의 한국진출 타당성 분석2. LG IBM 의 전략적 제휴 타당성 분석3. 전략적 제휴를 위한 협상 결과의 타당성 분석4. 더닝의 절충이론에 따른 투자요인 분석Ⅴ SWOT 분석 및 모기업, 자기업 관계 분석1. 모기업, 자기업 관계 분석2. SWOT 분석3. LG IBM의 SWOT 분석에 따른 전략 분석Ⅵ IBM의 한국 투자 방법 전환 분석Ⅶ 결론Ⅰ 연구 목적

  • [인적자원관리] IBM Korea기업 인사관리 분석
  • IBM 공인 전문가(ICP) 심사분야에서도 mentor 로서의 기여도가 포함되어 있다. 한국IBM의 인사고과 계획은 기술개발 부분을 포함하고 있어, 모든 직원은 자신의 기술개발 계획을 작성하게 되며, 다양한 교육훈련 프로그램에 의해 거의 모든 직원이 매년 그 혜택을 받게 된다. 또한 IBM은 직원의 효과적인 기술개발 을 위하여 다양한 교육 형태를 제공하고 있다. internet을 활용한 IBM global campus, PC를 이용한 IBM desktop university 등을 통해 많은 과정들을 제공하고 있

  • 국제협상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제휴, IBM, 지멘스, 도시바 간의 반도체 공동생산을 위한 제휴 등을 들 수 있다.국제 경영협상의 여러 유형 중 전략제휴와 합작은 서로 독립성을 유지해 가며 파트너를 선정해 협력해 간다는데 공통점이 있다. 따라서 이번 부분에서는 국제 전략적 제휴와 국제 합작투자를 같이 묶어 다음과 같은 점들을 분석해 보자.3-1. 주요 유형(1) 국제 R&D 컨소시엄대규모 R%D 투자가 필요한 첨단산업분야에서 국가간 또는 기업간 공동연구개발을 하는 것이다. 이의

  • [글로벌경영] 기업과 글로벌 네트워크(LG전자의 전략적 제휴)
  • LG 전자는 전략을 수정해 직접투자보다는 IBM, PHILIPS , GE , INTEL 등 많은 글로벌 기업들과의 전략적 제휴를 집중적으로 실행하고 있다. 그리고 이렇게 구축한 자산은 지난 10년 LG 전자의 기적적인 성장의 이유로도 그 맥을 같이 하고, 또한 지난 경제위기를 큰 타격 없이 극복해낸 원동력이기도 하다. 아래에 언급할 내용은 ZENITH사 인수 이후 LG 전자가 구축한 글로벌 네트워크 시스템의 각 사례이다. 1995.07

  • 한국IBM의 HRM분석 동기이론 공정성 이론 의 적용 한국IBM 기업개요 한국IBM 사업
  • , 효과 및 개선방안, 김성수 저, 2003한국정책학회, 성과평가와 보상 연계방안 연구, 한국정책학과 저, 2005홍, 선택적 근로자 복지제도의 이해 : 21C 근로복지의 방향, 김원식, 권병구 공저, 2003한국노동연구원, 선택적 복리후생제도, 유규창, 조규성 공저, 1999인천대 행정대학원, 한국 기업복지의 실태와 발전 방향에 관한 연구 : 선택형 복리후생제도를 중심으로, 손경희 저, 2005부산대 교육 대학원, 동기부여 방법에 관한 연구, 갑영수 저, 198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