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제휴성공사례] LG전자의 전략적제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전략적 제휴

LG전자는 LG전자가 확보하고 있는 디지털TV 원천기술, CDMA 분야의 세계적 기술력과 세계시장 선도제품을 중심으로 선진 시장과 성장 시장에서의 브랜드 리더십을 강화해 디지털 리더 브랜드로 도약을 추진하고 있다.

세계 선진 기업과 전략적 제휴 및 합작을 통해 LG전자는 물론 한국 가전통신 업계의 위상을 글로벌 1위로 끌어올렸으며, 기존 사업뿐 아니라 신기술 규격 및 신사업 분야에서도 전략적 제휴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에 있다.



광Storage 히타치 : LG히타치제작소 합작회사 설립. 광스토리지분야 세계 디지털 시장 공략
LG 시장지배력+히타지의 기술력
빠른 제품출시, 효율적인 마케팅 활동, 높은 제품 성능 및 기술력
1998년 이후 6년 연속 세계 시장점유율 1위
Oak테크놀러지 : Oak테크놀러지사 광스토리스분야 핵심기술보유
안정적인 반도체 부품 공급확보, 광스토리지 분야 선두위치 확고히
모니터 필립스 : LG, Philips 핵심부문 합작회사 설립
LG전자 Flat CDT+ 필립스 초대형 CPT = 시장점유율 확대, 디스플레이 부문 선도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 제품 개발능력으로 신제품 더욱 신속히출시
컴퓨터 IBM : 96년 LG-IBM PC 주식회사 설립
노트북PC, 데스크탑PC, PC서버 생산 및 판매 , 종합PC 회사로 부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과 사회] 필립스의 경영혁신관리와 전략적 파트너십
  • 전략적 파트너십의 정의2) 파트너십으로부터 얻을 수 있는 것5. LG-필립스 합작배경1) 반도체 시장의 장기불황2) 정부의 구조조정 압력3) LG-필립스 협상내용6. 전략적 파트너쉽의 실패사례1) 사례1 - GM과 대우자동차의 전략적 제휴 실패원인2) 사례2 - 해태전자와 인켈의 전략적제휴 (실패사례)7. 결언 - 성공적인 조직 혁신을 위해8. 참고자료1. 서 언 - 조사 동기 및 조사 방향어린 시절 오디오나 가전 제품의 광고에서 필립스 사의 TV광고를 쉽게 접할

  • 기업의 국제화 전략 이해 성공 & 실패 사례분석
  • 전략적 제휴 (strategic alliance)전략적 제휴의 특징해외직접투자(Foreign Direct Investment)가 본사국과 현지국에 미치는 영향본사국에 미치는 긍정적인 ,부정적 영향 현지국에 미치는 긍정적인 , 부정적 영향국제화 전략 성공사례 - 중국 HaierWhirlpool의 세계화 전략Arcelo Mittal Steel LG전자 인도시장 진출 이랜드 중국 진출 사례국제화 전략 실패사례 – 월마트 한국,브라질,독일진출GM의 실패 – 현지화 실패까르프의 한국 시장 진출 실패1. 소비자수요의 동

  • LG전자마케팅전략,LG전자해외진출,엘지전자해외마케팅전략,해외마케팅사례,LG전자휴대폰사업
  • LG트윈타워 ● 대표전화 : 02-3777-1114 ● 사업영역● 사업장 (조직구조)∎ 국내 : 서울 본사, 서울 가산, 평택 디지털파크, 청주사업장, 구미 사업장, 창원 1, 2 공장∎ 국외 : ▫ North America : 40여 년의 LG전자 해외시장 개척의 역사를 고스란히 담고 있는 북미 지역은 현지공장의 성공과 전략적 제휴, 인수합병 등을 통해 세계화의 모범적 성공사례를 남겼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미국 ‘고객 리포트’로부터 최우수제품(2002년~2004

  • [국제경영] LG전자의 전략적 제휴 사례
  • 국제 경영 보고서(발표 주제 : 전략적 제휴)목차Ⅰ.서론Ⅱ.본론1.전략적 제휴의 개념 정리2.전략적 제휴의 배경3.전략적 제휴의 유형4.전략적 제휴의 사례5.전략적 제휴시의 유의점6.성공적인 전략적 제휴 추진방안7.LG전자의 전략적 제휴 추진 방안Ⅲ.결론Ⅳ.참고문헌Ⅰ.서론‘약육강식의 적자생존 논리’가 적용되는 공간은 비단 정글 뿐만은 아니다. 오늘날은 인터넷을 통해 세계가 실시간에 하나로 묶이고 지식과 정보가 생산력의 핵심을

  • 국내 및 해외기업의 전략적 제휴 사례와 시사점
  • 국내 및 해외기업의 전략적 제휴 사례와 시사점1. 전략적 제휴의 정의와 목적 및 성공의 전제조건전략적 제휴(strategic alliance)란, “기업 간 상호협력관계를 유지하여 다른 기업에 대하여 경쟁적 우위를 확보하려는 새로운 경영전략”을 의미한다. 전략적 제휴는 상호협력을 바탕으로 기술생산판매자본 등 기업 기능의 모든 부분에 걸쳐 2개 또는 다수의 기업의 제휴를 뜻한다. 즉 기술의 공동개발, 특허의 공동사용, 생산라인판매라인의 공유, 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