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이론] 리더십엔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04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 성공조직은 무엇이 다른가

21세기 기업의 성장 엔진
한계를 돌파해 온 탁월한 리더들
리더십을 가르치는 위대한 교사들
경험에서 배우는 리더십 정신
중심 아이디어로 변화의 방향을 제시한다
일관된 가치로 강한 조직을 만든다
감성 에너지로 경영의 스피드를 높인다
현실직시의 결단력으로 용기를 불어넣는다
리더는 이야기로 가르친다


결론 : 리더가 마지막으로 할일
본문내용
가르치는 조직(Teaching organization)

성공이 입증된 리더는 다른 리더의 개발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을 가진다

중심아이디어, 가치, 감성적 에너지와 결단력이라는
영역에서 교육관점을 가진다

생생한 이야기로 교육 가능한 관점을 구현한다

다른 리더를 양성하는데 상당한 시간을 투자한다

I. 21세기 기업의 성장엔진

성공은 리더십의 문제
지속적 발전을 이끄는 리더십엔진
성공하는 리더의 자질

성공하는 조직의 리더십엔진

지속적 발전을 이끄는 리더십엔진
성공은 리더십에 달려있다.
성공하는 개개인은 리더들이며,
아이디어와 가치를 지닌 사람들이고
꼭 필요한 일을 할 열정과 용기를 가진
사람들이다.

경영의 스피드를 높이는 리더십
조직의 모든 수준, 모든 계층에서
많은 유능한 리더를 갖추고 있다면
급속한 환경변화에 신속히 대응하며,
이는 곧 기업의 경쟁력을 상승시킨다.


잭 웰치의 리더십

성공하는 조직은 리더를 중시하고 리더십을 기대하며
보상하는 문화를 가지고 있다.
성공하는 조직은 모든 계층에서 보다 많은 리더들을
지속적으로 육성해내는 능력 때문에 성공한 것이다.


잭 웰치의 리더십
GE의 거대한 관료주의에 도전
- 형식적 검토와 승인 시스템 없애려 노력
무경계(Boundarylessness), 경계 없는 문화
- 큰 회사의 몸집 안에서 작은 회사의 민첩함
워크아웃(Work-out)
- 회의를 통한 문제 해결 모임의 활성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 GE 사례 분석
  • 리더십 엔진으로 유명해지게 되는 이론의 토대를 쌓았다. Jack Welch의 재임 기간(1981-2001년)동안 큰 명성을 가져다주었고 후임 CEO들에 의해 수정되어져온 Coffin의 이러한 이론은 2003년 그에게 Fortune이 수여하는 역대 최고의 CEO라는 영예를 가져다주었다.리더십 엔진 저면에 깔린 관념에서, 리더란 인적자본의 관리자이며 그가 가장 중점적으로 해야 할 일은 회사를 전진시킬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하는 것이다. 이는 GE 고위간부들의 신념이며 기업은 인재

  • [경영학] 닛산의 G-R, K P-I 경영사례 연구
  • 엔진 – 곤의 리더십나. 닛산 역동성 제고 방안 (1) 복잡계이론과 균형론으로의 회귀(2) 닛산의 균형적 G-K・R・P-I를 위한 각 요소의 보완Ⅲ. 결론참고자료. 복잡계이론(1) 복잡계의 정의(2) 복잡계이론의 대표적인 개념들Ⅰ. 서론1. 닛산의 기업 소개(1) 닛산의 현황닛산은 GM, 도요타 등과 함께 세계 최고의 자동차 메이커 중 하나이다. 매출규모는 연간 약 7조 4300억 엔 가량이고 순이익은 8천억 엔에 이른다. 전 세계적으로 총자산이 약 10조 엔에 달

  • 독후감 GOOD TO GREAT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 엔진을 움직이는 일에 집중하는 것이다. 이는 여러 위대한 기업 속에서 찾아볼 수 있는 아주 단순하지만 정확한 이론이다. 사실 너무도 분명한 이론들은 매우 단순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아직은 먼 얘기라고 생각했던 리더, 전략, 기업 등등 많은 것들에 대해 생각해 보는 기회가 되었다. 더구나 리더에 항상 관심이 많고 고민해오던 나에게는 매우 도움이 되는 책이었다. 사실 리더 자리에 자주 있으면서도 여러 가지 고민들이 있었

  • [졸업][외식산업]인터널마케팅의 형황과 문제점 및 해결방안 연구
  • 이론적 배경(1) 인터널 마케팅(Internal Marketing)의 정의(2) Internal Marketing의 목적 및 필요성 2. 국내 외식산업의 인터널 마케팅 현황3. 상황에 따른 문제 제시 & 해결책4. 업체(CEO) 와 직원의 문제 해결을 위한 자세 (장기적, 근본적)와 이에 따른 program 5. 외식 업체 이외 internal marketing을 위한 기업의 노력 (1) 롯데 쇼핑 -유통 인력 양성기관 첫 설립(2) 현대해상화재보험 - 5년 이상 우수 직원 리더십 교육(3) 재능교육 - 성과 중심 인사 관리제 운영(4) 안국

  • [인간관계론] 현대자동차 노조분석
  • 이론1. 심리적 계약 노사관계의 시작은 개인과 기업 목적 달성을 위해서 만들어진 심리적 계약에서 시작된다고 할 수 있다. 심리적 계약이란 개인의 능력과 관련 되어 조직에 공헌해야하며 조직은 고용된 개인에게 보상 등의 유인책을 강구하도록 기대되어진다. 이러한 문서화 되어 있지 않은 상호 심리적 기대를 심리적계약관계라 한다. 조직이 심리적 기대를 위반하게 되면 개인의 만족 신뢰 잔류 등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게 된다. 개인이 심리적 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