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A+받은자료]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09.30 / 2023.09.30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받은 과제 자료입니다.
공공기관 취업 준비용으로 학점은행제 경영·경제 교과 총 14과목(42학점) 수료했고, 이 중 10과목을 A+ 받았습니다.
과제 작성 시 기존 A+ 자료를 다수 확인하여 A+ 받은 과제의 기준을 파악한 후에 작성한 자료로, 과제 작성에 도움이 되실 겁니다.

• 주제 :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 ·························································· 1

Ⅱ. 본론 ·························································· 1
1. 시장의 매력도 분석절차
2. 시장의 매력도 분석기준

Ⅲ. 결론 ························································· 2

Ⅳ. 참고문헌 ··················································· 3
본문내용
Ⅰ. 서론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서는 새로운 산업에 대한 탐구와 새로운 시장을 발굴하는 것이 중요하다. 기업이 새로운 시장을 발굴할 때 높은 매력도, 높은 경쟁우위, 높은 적합성이 있는 시장을 진입하기에 이상적인 조건을 갖춘 시장이라고 한다.
시장의 매력도란 어떤 시장에 진입한 기업들이 잠재적으로 얻을 수 있는 평균적인 이익의 크기를 의미하는 것으로 시장의 매력도가 높다는 것은 시장에 진입한 기업들이 잠재적으로 얻을 수 있는 평균 이익이 크다는 것을 의미한다.
본론에서는 새로운 시장 발굴 시 중요한 요소인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와 분석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시장의 매력도 분석절차
시장 매력도 분석절차는 기업 내부의 구성원들 간의 합의에 의해 도출되며 그 절차는 다음과 같이 4단계로 이루어진다.
첫 번째 단계는 평가기준을 결정하는 것이다.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은 크게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으로 나누어진다.
참고문헌
네이버 지식백과, “시장매력도”, 2021.10.02. 접속.
https://terms.naver.com/entry.naver?docId=3379616&cid=40942&categoryId=3191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