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기업사례]LG의 인사제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9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인사관리론]기업사례분석-LG전자 인사제도
- M&A(기업인수합병)
- [LG전자, GS칼텍스, LG건설, LG정밀] LG전자의 마케팅, LG전자의 아웃소싱, LG전자의 연봉제, LG그룹의 인사정보시스템, GS칼텍스의 경영혁신, 지식경영 사례 분석(LG건설, LG정밀, GS칼텍스)
- [LG CNS][LG EDS][LG CNS 연봉제][LG CNS 인사관리시스템]LG CNS(LG EDS)의 연봉제, LG CNS(LG EDS)의 인사관리시스템, LG CNS(LG EDS)의 목표관리, LG CNS(LG EDS)의 면접 사례 분석
- [인사관리] LG전자 신인사제도
- 목차
-
Ⅰ. LG의 회사 소개
1. 역사 및 연혁
2. 마크설명
3. 경영이념
4. 경영전략
5. 경영계획
Ⅱ. LG그룹 지주회사체제로의 전환
1. 지주회사란
2. 지주체제로 전환의 장점
Ⅲ. LG의 조직문화
1. 1등 LG
2. 6시그마
3. LG 스킬올림픽
4. 노경 협력
5. LG 윤리규범
Ⅳ. LG의 인사제도의 특성
1. LG의 인재상
2. 인사원칙
3. 인사제도
4. 평가제도
Ⅴ. 인재육성
1. 채용선발(채용의 잣대)
2. 우수인재 확보 제도
3. 사내 우수인재 스카우트 제도
4. 우수인재 유지 제도
Ⅵ. 교육훈련
1. 리더십 훈련 - 4박5일 CEO 사관학교
2. 글로벌EMBA(Executive MBA)
3. 인재 교육 요람 인화원
Ⅶ. 복리후생제도
- 본문내용
-
1. 역사 및 연혁
▶화학 및 전자공업의 신기원
1947년 락희화학공업사(현 LG화학)를 설립함으로써 LG의 역사가 시작되었다. <럭키크림>을 생산을 시작되었다. 플라스틱 제품을 생산해서 국민의 생활수준을 올렸고 1958년 금성사(현 LG전자)를 설립해서 1959년 라디오를 생산하면서 전자산업의 신기원을 개척하였다.
▶기간산업의 영역 구축
1962년 LG는 한국케이블공업(현 LG전선)을 설립하여 전기·전자공업의 확대했으며 국내최초 민간 정유회사인 호남정유(현 LG-Caltex정유)를 설립함으로써 기초원료 부문에 진출, 중화학공업의 발판을 마련했다.
▶내실성장과 사업영역의 확대
LG는 1970년과 1971년을 '경영 안정의 해'로 설정해 내실 있는 경영기반을 갖춰 락희화학과 금성사 호남정유 등의 주력기업의 안정적 성장기반을 확고히 했다. 또한 사업기반을 제조업에서 서비스업으로 확장해 나갔다.
▶국제화의 첨단기술 개발의 시대
1980년대 LG는 고도성장을 토대로 미래에 대한 장기전략을 세워 사업영역 확대하고 자본과 기술을 기반으로 국제적인 기업으로 발전하는 시기였다. 또한 기존 영역을 심화 발전시키면서 각 사업의 다양한 부분으로 진출하면서 사업의 다각화해 나갔으며, 적극적인 해외투자를 통해 다국적 기업으로 변신을 추진한다.
▶21세기를 향한 대혁신
1990년대의 LG는 최첨단 미래산업을 기반으로 하는 21세기 초우량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체계적인 준비의 시기였다. 1995년에는 강력하고 선명한 기업의 아이덴티티 확보를 위해 기업의 명칭을 'LG'로 변경하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브랜드 의사결정과정과 브랜드 자산관리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경영혁신_1주 1차시에서 경영혁신의 이해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경영혁신이 무엇인가에 대한 여러 가지 정의를 정리해 본 후, 학습자 나름대로 경영혁신의 정의를 제시하시오
- [유통관리] 기업형 슈퍼마켓(SSM) 논란의 진상과 대안 모색
- [생산관리] LG Display 지연전략 분석
- 비비고 마케팅 4P전략과 STP분석
- 상황리더십, LMX이론, [LMX이론] LMX의 개념과 LMX이론 연구 분석 , LMX이론과 상황이론 상황모델 분석
- 서비스경영_모라벡의 역설을 읽고 내가 모라벡의 역설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역설처럼 실제로 새로운 형태의 앞으로의 서비스는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사례
- [경제학] 한국의 대중소기업 동반성장과 중소기업 육성 방안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