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 리복과 나이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04 / 2019.12.24
- 3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1. 설립배경
리복
나이키
2. 성장과정
리복
① 미국의 운동화 시장(81년~87년)
② 리복의 산업성장
③ 소비자 태도 및 행동
④ 리복의 성장이 절정에 달했던 88년까지의 마케팅 전략
1) 87년 이전
2) The 1987 Program
3) The 1988 Program
나이키
1) 90년대 이전
2) 90년대 이후
스포츠 마케팅의 신화
나이키가 후원하는 운동스타
유명선수 기용이유.
마이클 조던
타이거 우즈
3. 리복과 나이키의 광고 마케팅
리복
나이키
① World Wide 광고 전략
1) Campaign
현재의 광고인 I CAN!!
미국 광고 역사상 가장 뛰어난 캠페인
지면 광고 분석
속도감과 파워를 강조하는 비주얼
결론
4. International Sourcing in Athletic Footwear
① 신발 시장의 현황
② 신발 시장의 특성
③ 나이키와 리복의 국제 하청관리 네트워크
④ 낮은 인건비 지역으로의 해외 이전
1) 생산설비의 이전
2)타이완 공장의 중국으로의 이전
3) 한국 공장의 인도네시아로의 이전
⑤ 해외 이전으로 발생하는 문제점
1) 경제적 측면
2) 윤리적 측면
⑥ 다국적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따른 나이키와 리복의 태도
⑦ 1994년도 운동화 산업 - 4P의 수정
5. 오늘날의 상황
리복
① 리복의 자구책
② 리복의 러닝화 시장
1) 리복의 시장현황
2) 표적 소비자 계층
3) 전체 스포츠화 시장
③ 시장 추세
④ PR의 마케팅 활동
1) 광고
2) 제품
3) 소매점전략
4) 이벤트 및 촉진 전략
나이키
- 본문내용
-
리복
리복은 1895년 영국 볼턴의 포스터라는 회사로부터 시작되었다. 당시에는 질 좋은 스포츠화(특히, 러닝화)를 찾아보기가 힘들었다. 볼턴 프림로즈 해리어스 트랙 클럽의 젊고 열성적인 회원이었던 조지프 포스터는 좀더 빨리 달릴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고민하고 있었다. 그는 러닝 펌프스 운동화 바닥에 구멍을 뚫고 그 밑에 스파이크를 고정시켰다. 자신이 직접 고안한 스파이크 덕분에 그는 매우 빨리 달릴 수 있게 되었다. 1900년에는 포스터 회사를 세워 영국 최고의 육상선수들을 위해 소비자 주문형 크로스컨트리 스파이크를 공급했다. 머지않아 그는 아카데미상을 수상한 영화 ‘불의 전차’의 주인공으로 유명한 해롤드 에이브러햄스와 에리크 리들을 포함한 영국 최고선수들을 위한 스포츠화를 제작하기 시작했다. 그들은 포스터스를 신고 1924년 파리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땄다. 1933년까지 속칭 올림픽 전문공장으로 알려진 포스트 앤 선즈 공장은 육상, 크로스컨트리, 사이클, 산책용 신발에서부터 복싱, 축구, 럭비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스포츠화를 생산하였다. 그후, 영국의 육상클럽이나 선수들과 친밀한 관계를 밎어 지금의 리복의 기반을 닦게 되었다. 1958년 무렵 사업은 점차 다른 스포츠화에도 확대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