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Nike성공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0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나이키 Nike 기업분석과 글로벌 경영전략분석및 나이키 마케팅전략 분석과 나이키 한국시장 성공사례분석 보고서
- 나이키 NIKE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나이키 브랜드분석및 전략 시사점연구및 나이키 향후전략분석 레포트
- [A+] 글로벌 브랜드 성공전략 사례분석 - NIKE 나이키 마케팅전략 경영전략 성공요인분석(HWP)
- [A+] 글로벌 브랜드 성공전략 사례분석 - NIKE 나이키 마케팅전략 경영전략 성공요인분석(PPT)
- 나이키(NIKE)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SWOT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경영전략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 목차
-
Ⅰ. NIKE 성공사례 JUST DO IT!
Ⅱ. Application 1 - Sony
Ⅲ. Application 2 - Coca Cola
Ⅳ. Application 3 - 미샤의 개선방안
- 본문내용
-
Ⅰ. NIKE 성공사례 JUST DO IT!
1) Background
NIKE는 1960년대 초창기 이래 프로 스포츠와 레저 부문을 지배한 전문 러닝슈즈로부터 성장하여 1968년Blue Ribbon Shoes에서 Nike로 회사이름을 변경하였다. 1974년 수입 480만 달러에서 1976년 수익이 1400만 달러로 늘어났으며 1978년에는 9억 달러 이상을 기록했다. 그들은 신발만 파는 것이 아니라 스포츠 용품 전반을 취급하게 되었다. 그러나 리복에 의해 추격을 당하기 시작했다. 리복은 에어로빅 분야를 공략하여 성장하였다. 그리하여 신발 판매량에 있어서 나이키를 제쳤다. 나이키는 그들의 특화된 신발을 포함하여 신발 라인을 다양화함으로써 리복을 공격하였다. 나이키와 리복은 결정적인 순간이 오기까지 막상막하의 관계였다. 결정적인 순간이란 바로마이클 조단을 앞세운 광고캠페인의 시작이었다. 나이키는 1981년 Weiden & Kennedy 광고대행사가 광고를 시작하여 함께 발전하였다. 광고대행사와 광고주 사이에는 문화적인 유사성이 있었으며 상호간 성공을 이루었다. Weiden & Kennedy사의 광고는 여러 번 광고상을 수상했으며 그 업적도 상당하였다. 결국 끊임없는 혁신과 공격적인 마케팅의 연동이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에서 보다 유리한 위치를 갖게 해주었다고 볼 수 있다.
자료평가
- 구매자료 정말 괜찮은 것 같아요. 레포트 이용도 100%였어용^^
- shoutroc***
(2011.11.13 23:13:5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