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롯데백화점 경쟁사(신세계,현대백화점) 전략비교분석및 롯데백화점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29 / 2016.01.29
- 11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롯데백화점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롯데백화점 경쟁사 (신세계,현대백화점) 전략비교분석및 롯데백화점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발표레포트입니다.
롯데백화점 마케팅전략전략에 대해 112페이지 분량으로 꼼꼼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롯데백화점 관련 발표준비하시는분들께 많은도움될겁니다 ^-^
- 목차
-
1. Executive Summary
2. Introduction
3. 백화점 산업분석
(1) 정량적 특징
ⅰ 시장규모
ⅱ 성장률, 제품수명주기
ⅲ 계절성
ⅳ 수익성
(2) 정성적 특징
ⅰ 진입 장벽의 정도
ⅱ 새로운 경쟁자의 위협
ⅲ 경쟁의 정도
ⅳ 기타 거시환경
4. 시장(소비자) 분석
5. 시장 세분화
6. 롯데백화점의 마케팅 전략
ⅰ Targeting
ⅱ Positioning
ⅲ Marketing Mix (4P전략)
7. 경쟁사의 마케팅 전략
(1) 신세계백화점
ⅰ 신세계백화점의 Profile
ⅱ Targeting
ⅲ Positioning
ⅳ Marketing Mix (4P전략)
(2) 현대백화점
ⅰ 현대백화점의 Profile
ⅱ Targeting
ⅲ Positioning
ⅳ Marketing Mix (4P전략)
8. 롯데백화점의 전략평가
ⅰ 시장매력도
ⅱ Targeting
ⅲ Positioning
ⅳ Marketing Mix (4P전략)
9. 경쟁사의 전략평가
ⅰ Targeting
ⅱ Positioning
ⅲ Marketing Mix (4P전략)
10. 롯데백화점 전략제언
ⅰ 기존 Target 전략제언
ⅱ 새 Target 전략제언
11. 참고문헌 및 출처
- 본문내용
-
타사에 비해 고급 브랜드 보다 중저가 브랜드를 유치하는 전략은 그리 좋은 전략이 아니다. 백화점 자체가 가장 고급 제품만을 파는 곳이라는 일반적인 인식 때문에 중저가브랜드는 로드샵이나 아울렛에서 찾고 백화점에는 고급 브랜드를 찾는 고객이 많기 때문이다. 또한 상시 세일 전략도 고객의 방문빈도를 높이는 측면에서는 유리하나 수익 측면에서는 좋은 점수를 주기 힘들다.
쿠폰 북 발송, 주말 바자회 등 경쟁사 대비 여러 프로모션을 하고 있다. 하지만 이 프로모션의 타겟이 수익성이 있는 고객층이 아니라 일반 고객을 타겟으로 하고 있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주기 힘들다.
- 참고문헌
-
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kmi&arcid=0007329679&cp=nv
http://beauty.hankooki.com/news/articleView.html?idxno=19922
http://store.lotteshopping.com/handler/AmbassaMain-StartKr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2&no=531307
http://dart.fss.or.kr
http://www.gcn.or.kr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121144111
http://www.fashionbiz.co.kr/TN/?cate=2&recom=2&idx=138632
http://magazine.hankyung.com/business/apps/news?popup=0&nid=01&nkey=2006090400027111411&mode=sub_view
http://coolmoney.mt.co.kr/view/coolview.php?no=2008032409273333255
http://ko.wikipedia.org/wiki/%EC%8B%A0%EC%84%B8%EA%B3%84_(%EB%B0%B1%ED%99%94%EC%A0%90)
http://article.joins.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12038811&cloc=olink|article|default
http://magazine.hankyung.com/jobnjoy/apps/news?popup=0&nid=13&c1=1001&nkey=2006090400316141211&mode=sub_view
http://news.donga.com/Economy_List/3/01/20080218/8545196/1?rec=1
http://article.joins.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3082064&cloc=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4&no=411866
http://news.newsway.co.kr/view.php?tp=1&ud=2014040911040913035&md=20140410102342_AO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10032201031224316002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4&aid=0000184944
결정속성에 의한 시장세분화와 상황변이 연구(권준성, 1989)
자료평가
- empire***
(2016.03.31 06:31:1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