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태평양 국제경영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들어가며
1.1. 중국 시장 진출의 의의
Ⅱ. 기업 및 산업 소개
2.1. 기업 소개
2.2. 산업 특성
2.3. 태평양의 국제 진출 현황
2.4. 시장 진출 동기
Ⅲ. 중국 시장 분석
3.1. 시장 개요
3.2. 시장 특성 분석
3.3. 경쟁자 분석
3.4. 지역 시장 분석
3.5. 포피(4P) 분석
Ⅳ. 나가며
4.1. 성과의 평가 및 향후 전망
4.2. 참고 자료 목록
본문내용
1.1. 중국 시장 진출의 의의

오늘날 대다수의 기업들에게 중국 진출이란, 하나의 트렌드가 아닌 생존을 위한 과제이다. 그렇기에 중국 시장에서 거점을 확보하고 시장 점유율을 올리기 위해 기업 역량의 상당부분을 투입하는 것은 이제 당연한 일이 되었지만 중국에 진출한 모든 기업이 투입한 자원 이상의 성과를 거두는 것은 아니다. 생존을 위한 중국 진출이 기업인 당면한 현실인 것과 같이 쉽게 성공을 점칠 수 없는 중국 시장의 불확실성‧불안정성 또한 오늘날 기업이 직면한 또 다른 현실이다.
(주)태평양 (이하 태평양) 또한 야심 차게 중국 시장에 발을 디딘 기업 중 하나이다. 국내 화장품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고수하고 있으며 비교적 성공적으로 프랑스 시장에 진출했다고 평가 받고 있는 지금 태평양의 중국 진출 현황은 어떠한가. 중국으로의 진출을 이끈 그 배경은 무엇이며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한 해외 진출 전략은 무엇인가. 이 점이 본 태평양 국제 경영 사례 분석의 주제이다.
참고문헌
http://www.amorepacific.co.kr/ (태평양)
http://www.laneigechina.com/ (라네즈 차이나)
http://www.hjp.co.kr (화장품 신문)
http://www.jangup.com (장업 신문)
http://www.kcia.or.kr (대한화장품공업협회)
http://www.donga.com (동아일보)
http://www.mk.co.kr (매일경제신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주)태평양화장품의 중국진출사례
  • 태평양의 전반적인 기업 개괄1) ㈜태평양 회사의 history2) 사업현황3) 사업 영역2 .본론1) 국내 화장품 산업의 특성1.1)화장품 산업의 일반적 특성1.2)화장품 산업의 경쟁구조1.3)화장품 산업의 유통구조1.4)소비자 trend2) 중국 진출 목표 & 목적3)중국화장품 시장의 전체 상황 분석.3.1) Analysis of existing competitor3.2) Analysis of company (SWOT analysis)3.3) Analysis of customer4)㈜태평양의 중국 시장 진입 상황 전개4.1)㈜태평양의 국제경영 4. 2) (주) 태평양의 중국시

  • [국제경영] `롤리타 렘피카` 를 통한(주)태평양의 프랑스진출성공사례 연구
  • 사례 선택 동기 22) (주)태평양의 기업이념과 연혁 22. 본 론 41) Lolita Lempicka의 성과 42) 거시환경분석 - 프랑스 53) 미시환경 분석 - 프랑스 향수시장의 경쟁자, 소비자 64) 분석 도구 - 3C, SWOT 75) (주)태평양의 Lolita Lempicka STP 전략 8(1) Segmentation 8(2) Targeting 10(3)Positioning 106) Lolita lempicka 4p 분석 11(1) product 11(2) promotion 12(3) Place 13(4) Price 133. 결 론 141) Lolita Lempicka를 통한 (주)태평양의 진출 성공 요인- 국제경영 차원 142) Lolita Lempicka 및 (주)태평양

  • [국제경영](주)태평양 프랑스시장 해외진출 성공사례
  • 사례가 많아졌다. 많은 글로벌 기업 중에 성공하게 된 경영전략이 무엇인지에 대하여 연구하고자 한다. 그 대표적인 예로 태평양을 사례로 들고자 한다.최근 우리나라의 화장품산업은 전면적인 수입자유화와 시장개방으로 극심한 경쟁 환경에 처해 있으며, 화장품산업의 자생력 확보를 위하여 국제경쟁력 확보가 시급한 과제로 대두되고 있다. 83년부터 부분적으로 화장품의 수입개방이 이루어지기 시작하여 86년에는 화장품의 모든 품목에 대한 수입

  • [국제경영] 태평양(아모레 퍼시픽)의 프랑스 진출 성공사례 분석
  • 태평양의 프랑스 진출 성공사례 분석1. 출시배경2. 롤리타 렘피카 성공전략(1) 시세이도 벤치마킹(2) 철저한 현지화 전략(3) Make-up 전략(4) 4P 분석(5) SWOT 분석3. 프랑스 시장 내 롤리타 렘피카의 성과Ⅵ. 경쟁사 분석1. 로레알의 핵심역량 2. 로레알 특유의 유통방식3. 로레알의 SWOT분석참고문헌Ⅰ. 머리말한국산 화장품의 품질이 국제수준에 과히 뒤지지 않는다는 것은 자타가 공인하는 일이다. 특히 몇몇 브랜드는 상당히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 [글러벌경영] `㈜태평양`의 프랑스진출 사례조사 - Lolita Lempicka
  • 태평양과 PLL은 당분간 향수브랜드에 집중하되 이를 지역적으로 확산해 나간다는 전략을 구상하고 있다. 장기적 목표는 롤리타 렘피카의 수출비중을 70% 대로 높이는 것으로 선진 시장에서 개도국 시장으로, 그리고 급속한 성장보다는 성장과 수익의 균형을 추구하면서 점진적으로 서서히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향수 브랜드 하나로 국제적인 유통망을 갖춘다는 것은 규모의 경제상 현실적으로 쉬운 일이 아니다. (2) 제품라인을 확대하자본사가 지니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