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롯데월드 의 현재 상황분석, 경쟁상황분석, 자사&제품분석, 표적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25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4
2. 현재 시장 상황 4
2.1. 시장의 외형적 요인 4
2.2. 시장 구조 요인 4
2.3. 환경적요인 5
3. 과거와 현재의 경쟁 상황 5
3.1. 과거의 경쟁 상황 5
3.2. 현재의 경쟁 상황 5
4. 경쟁사 분석 5
4.1. 에버랜드 6
4.2. 서울 랜드 7
5. 자사분석 (SWOT) 8
5.1. Strength 8
5.2. Weaknesses 9
5.3. opportunity 9
5.4. Threat 10
6. 롯데월드의 제품분석 4P 10
6.1. Product 10
6.2. Price 10
6.3. Promotion 11
6.4. Place 13
7. 표적시장 14
7.1. Segment 14
7.2. Targeting 15
7.3. Positioning 17
8. 향후 2~3년 시장 상황 변화 예측 및 문제점과 해결안. 17
8.1. 향후 2~3년 간 시장 상황 변화 17
8.2. 문제점 및 대안 18
- 본문내용
-
1.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1989년 7월에 우리나라 테마파크의 이정표를 만들어준 롯데월드가 21세기 신 라이프스타일에 대비한 최첨단 서비스 산업을 선도하고 다기능 미래지향적 도시공간을 창출하며, 세계적인 관광명소로서 국가 이미지 고양과 외화획득을 도모한다는 목적 하에 “아름다운 미래, 풍요로운 생활”이라는 이념을 가지고 잠실에 개관.
롯데월드는 첫째 종합관광, 유통, 여가, 스포츠, 문화의 복합단지.
둘째 현대인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첨단 종합시설을 갖춘
세계적인 명소
셋째 생활환경을제공하는 도시속의 또 하나의 도시를 구현한다.
2. 현재 시장 상황
2.1. 시장의 외형적 요인
① 시장규모
세계50위권 내의 입장객 - 2억 5천만 명 규모 (전년 대비 2% 신장)
② 시장 성장률
- 2001년 레저 심리의 회복, 일부 파크의 신규 투자, 제휴, 확대.
- 2002년 월드컵개최로 인한 외국 관광객 증가.
- 주 5일 근무제 시행으로 레저 수요 증가.
③ 판매의 주기성
휴일과 계절별
2.2. 시장 구조 요인
①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
서울 랜드- 디즈니랜드로 교체
② 현재 산업내의 경쟁
<표 2-1 수도권 및 기타 지역의 테마파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서대문구 지역탐방보고서
-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실습기관분석보고서
- [무역관계법] Korea vs US - DRAMs 사건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