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마케팅전략] 수정용 리무버 신제품개발을 위한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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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5.08.31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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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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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시장>
Ⅰ. 현재 한국 화장품 시장
1. 현재 한국 화장품 시장의 규모와 추세
2. 현재 화장품 시장의 특징
Ⅱ. 립&아이 리무버, 네일 리무버, 파운데이션 시장 조사
1. 립%아이 리무버 시장
2. 네일 리무버 시장
3. 파운데이션 시장
Ⅲ. 구매 횟수에 따른 소비자의 화장품 구매 패턴
1. 처음 화장품을 구매 할 때
2. 2번째 구매시
3. 단골 고객
Ⅳ. 연령에 따른 소비자의 화장품 구매 패턴
1. 15~17세
2. 18~24세
3. 25~34세
4. 35~54세
5. 55세 이후
Ⅴ. 립&아이 리무버, 아세톤, 파운데이션 구매의 소비자 행동
1. 립&아이 리무버 구매
2. 아세톤 구매
3. 파운데이션 구매
Ⅵ. 설문지 조사
<SWOP 분석>
* 외부 환경
Ⅰ. 환경분석
1. 경제적 환경
2. 사회문화적 환경
3. 경쟁적 환경
Ⅱ. 리무버 제품의 기회 및 위협요인
1. 기회
2. 위협요인
* 내부환경
Ⅲ. 내부 자원 및 능력분석
Ⅳ. 강점과 약점
1. 1 minute 의 강점(Strengths) 분석
2. One Minute의 약점(Weaknesses) 분석
<STP전략>
Ⅰ. 시장 세분화
1-1. 인구 통계적 변수 "연령"에 따른 시장세분화
1-2. 인구 통계적 변수 "소득 (화장품 지출액) "에 따른 시장세분화
2. 심리 분석적 변수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시장세분화
3. 행동적 변수 "사용상황"에 따른 시장세분화
Ⅱ. 표적 시장 선정
1. 표적 시장 선정
2. 비차별적 마케팅
3. 차별적 마케팅
Ⅲ. 포지셔닝
<4P분석>
Ⅰ. PRODUCT
1. 제품
2. 서비스
3. 경쟁업체와 비교
Ⅱ. PRICE
1. 중고가 전략
2. 1 minute의 가격
Ⅲ. PLACE
1. 백화점
2. 할인점
3. 온라인 시장
4. 체험 전문점
Ⅳ. PROMOTION
1. 쌍방적인 의사 소통 통로를 확보하자
2. 제품의 정보를 제공하자
3. 제품에 이점을 부각시키자
4.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하자
5. 티저 광고를 활용하자
6. 전달에 효과적인 매체를 이용하자
7. 인터넷을 활용 하자
8. 자주 접하게 하라
9. 비용이 많이 든다면 과감하게 포기하라
10. 이미지 홍보는 필수적이다
✲ 구체적인 촉진방법
- 본문내용
-
2. 현재 화장품 시장의 특징
① 할인점 판매 급부상
롯데가 경영하고 있는 롯데마트나 신세계가 경영하는 E-마트를 포함해 우후죽순으로 신설되는 할인점들이 호황을 구가하면서 빠른 성장을 보이고 있다. 실제로 한국의 할인매장 내 화장품 점유율을 살펴보면 1997년 3.1%에서 2003년도에는 9.6%로 불과 6년만에 3배가 늘어났다. 이 같은 할인매장의 활기는 전체 화장품 매출의 15.6%를 차지하며 97년도의 9.2%를 크게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한국 소비자들의 소득 양극화를 반영하며 중산층 이상의 고급화장품 선호경향을 확인시켜 준다. 한국 통계청이 조사한 소비자 구매의욕지수는 2004년도 12월에 85.1로 2000년도 말 이래 최저치를 기록했다고 한다. 경제 정보 유니트의 조사 결과에서도 한국의 개인소비동향은 2005년 후반기까지는 상승세로 돌아서기 힘들 것 같다고 예언했다. 이 같은 분위기 속에 E-마트나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의 할인매장이 호황을 누리고 있다. 유로모니터 조사에 따르면 한국의 할인점들은 2004년도 화장품시장 매출의 12%를 차지했고 앞으로는 슈퍼마켓 유통경로 역시 팽창할 것으로 예상했다.
② 초저가 브랜드가 뜬다
주한유럽연합상공회의소 화장품위원회의 김지현 이사는 2003년도 이래 소매단가 1만원 이하의 저가격 화장품 브랜드가 20여개나 출시됐다며 저가 브랜드의 성장세가 2004년도에까지 이어져 그 매출액이 2천억원(1억9천8백11만달러)에 달한다고 전했다.
- 참고문헌
-
대한 화장품 협회-<연도별 생산 수출입 실적> http://www.kcia.or.kr/
<2001년 2002년 화장품 시장 수출입 규모> www.koreacosmeticnews.com
장업신문 5월 23일
daum 뉴스 최상현 기자
www.seri.org
부산일보 2005.04.21일자
유니레버 코리아 www.unilever.co.kr
폰즈 인스티튜트 www.pondsinstitute.co.kr
주간조선
네이버 포스트 - 유진의 화장대
http://www.adchannel.co.kr/
cafe.naver.com/missha4
http://blog.naver.com/coolmiz76.d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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