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코카콜라 코크플레이(Cokeplay)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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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Coke-Play Marketing Strategy

서론
1. 이번 보고서의 목표
1. 주제 선정 이유

Ⅱ본론
1. 시장/고객분석
1.1 시장의 일반적 상황
1.2 고객 분석 (설문 내용 분석)
2. 경쟁 상황
2.1. 가장 큰 경쟁사 '롯데칠성음료'의 특성
2.1.1. '한국 주식 시장의 황제주'
2.1.2 막강한 유통력
2.1.2.1 제품 유통 경로
2.1.2.2 판매 제도
2.2 한국코카콜라와 롯데칠성음료의 음료제품라인 비교
2.3 코카콜라 vs 칠성사이다
2.3.1 칠성사이다의 마케팅 전략
2.4 코카콜라의 직접적 경쟁자인 펩시와 코카콜라의 비교
2.4.1콜라 전쟁에서 최후의 승자는?
3. 현재의 문화적, 기술적, 국제적 환경 분석
3.1 사회 ․ 문화적 환경 분석
3.1.1 초등학교 주 5일제 도입
3.1.2 컴퓨터로 인한 여가생활의 변화
3.2 기술적 환경 분석
3.2.2 인터넷 이용률과 이용자 수
3.3 국제적 환경 분석
4. 코카콜라 자사 분석
4.1 현재 코카 콜라 광고의 분석
4.1.1 현재 진행 중인 광고의 문제점
4.1.2 코카콜라의 세분 시장별 타겟팅 및 포지셔닝
5. 현재 Coke Play.com 상황과 성과 및 문제 파악
5.1 CokPLAY.com 인터넷 마케팅 개요
5.2 CokePLAY 인터넷 마케팅의 특징
5.2.1 어떤 고객층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인가
5.2.2 다른 경품 이벤트와 어떤 차별성을 가지고 있는가?
5.2.3 CokePLAY를 통해 어떤 것을 얻을 수 있는가?
5.3 제휴 업체 분석
5.3.1 음악
5.4 CokePLAY 프로모션이 기존 마케팅에 미친 영향
5.4.1 탄산음료 시장에 미친 영향
5.4.2 타업종에 미친 영향
5.5 문제점
6. 앞으로의 마케팅 목적
7. 전략 제시
7.1 코카콜라의 CokePLAY 마케팅 SWOT 분석
7.1.1 Strength
7.2 향후 전략
7.2.1 S-O 전략 8. 전술
8.1 음악을 이용한 마케팅
8.1.2음악(mp3음원)제공 서비스
8.2 게임을 이용한 마케팅
8.3 버디버디를 이용한 마케팅
8.4 스타마케팅 활용

Ⅲ결론
1. 마케팅 예상 효과 분석
9.1 음악 파일을 이용한 마케팅 이후 효과 분석
9.2 게임의 제휴를 통한 마케팅 이후 효과 분석
9.3 버디버디 프로모션을 통한 마케팅 이후 효과 분석
9.4 스타 마케팅을 통한 효과 분석

Ⅳ설문지

본문내용
CokePLAY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시 하는 가치는 바로 ‘젊음’이다. 위에서 살펴보았듯이,
이제 콜라시장은 전 국민을 Target으로 해서는 더 이상 수익성이 없다. 따라서, 목표 Target에 대한 더욱더 구체적이고 세밀한 마케팅 캠페인이 필요하다. 즉, ‘젊음’이란 가치를 더더욱 높일 수 있고, 자사의 제품을 소비자에게 더욱 인식시킬수 있으며, 유비쿼터스 시대에 걸맞는 모델을 선정할 수 밖에 없었다. 우리의 이런 기준에 가장 부합하는 모델은 바로 ‘수퍼주니어’였다. 이들은 갓 데뷔한 신인으로, 자신들의 데뷔곡을 자신들의 홈페이지에 공개함으로써, 소비자들로 하여금 신선한 충격을 전해줘, 데뷔전부터 수많은 팬들을 확보한 그룹이다. 이들 대부분의 나이가 10대이므로, 자사 마케팅 비전에 부합하고, 이들은 대중매체에 대뷔하기 전부터 인터넷에서 노래를 공개함으로써, 인터넷과 친밀한 관계를 가지고 있으므로, 자사의 인터넷 마케팅과도 쉽게 조화를 이룰 수 있다. 얼마전까지, CokePLAY에서 시행했었던 스타마케팅은 그룹 ‘신화’를 주로해서, 그들이 후계자를 선발하는 형식의 ‘배틀신화’캠페인 이었다.
참고문헌
http://www.nida.or.kr/ir/ir_organization.html 한국인터넷진흥원
http://5days.edunet4u.net/index.jsp
http://news.joins.com/money/200510/24/200510241838284471500053005310.html
http://cgi.chol.com/~yhookim/board/read.cgi?board=notice&y_number=43&nnew=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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