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코카콜라 코크플레이(Cokeplay)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26 / 2019.12.24
- 3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Coke-Play Marketing Strategy
서론
1. 이번 보고서의 목표
1. 주제 선정 이유
Ⅱ본론
1. 시장/고객분석
1.1 시장의 일반적 상황
1.2 고객 분석 (설문 내용 분석)
2. 경쟁 상황
2.1. 가장 큰 경쟁사 '롯데칠성음료'의 특성
2.1.1. '한국 주식 시장의 황제주'
2.1.2 막강한 유통력
2.1.2.1 제품 유통 경로
2.1.2.2 판매 제도
2.2 한국코카콜라와 롯데칠성음료의 음료제품라인 비교
2.3 코카콜라 vs 칠성사이다
2.3.1 칠성사이다의 마케팅 전략
2.4 코카콜라의 직접적 경쟁자인 펩시와 코카콜라의 비교
2.4.1콜라 전쟁에서 최후의 승자는?
3. 현재의 문화적, 기술적, 국제적 환경 분석
3.1 사회 ․ 문화적 환경 분석
3.1.1 초등학교 주 5일제 도입
3.1.2 컴퓨터로 인한 여가생활의 변화
3.2 기술적 환경 분석
3.2.2 인터넷 이용률과 이용자 수
3.3 국제적 환경 분석
4. 코카콜라 자사 분석
4.1 현재 코카 콜라 광고의 분석
4.1.1 현재 진행 중인 광고의 문제점
4.1.2 코카콜라의 세분 시장별 타겟팅 및 포지셔닝
5. 현재 Coke Play.com 상황과 성과 및 문제 파악
5.1 CokPLAY.com 인터넷 마케팅 개요
5.2 CokePLAY 인터넷 마케팅의 특징
5.2.1 어떤 고객층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인가
5.2.2 다른 경품 이벤트와 어떤 차별성을 가지고 있는가?
5.2.3 CokePLAY를 통해 어떤 것을 얻을 수 있는가?
5.3 제휴 업체 분석
5.3.1 음악
5.4 CokePLAY 프로모션이 기존 마케팅에 미친 영향
5.4.1 탄산음료 시장에 미친 영향
5.4.2 타업종에 미친 영향
5.5 문제점
6. 앞으로의 마케팅 목적
7. 전략 제시
7.1 코카콜라의 CokePLAY 마케팅 SWOT 분석
7.1.1 Strength
7.2 향후 전략
7.2.1 S-O 전략 8. 전술
8.1 음악을 이용한 마케팅
8.1.2음악(mp3음원)제공 서비스
8.2 게임을 이용한 마케팅
8.3 버디버디를 이용한 마케팅
8.4 스타마케팅 활용
Ⅲ결론
1. 마케팅 예상 효과 분석
9.1 음악 파일을 이용한 마케팅 이후 효과 분석
9.2 게임의 제휴를 통한 마케팅 이후 효과 분석
9.3 버디버디 프로모션을 통한 마케팅 이후 효과 분석
9.4 스타 마케팅을 통한 효과 분석
Ⅳ설문지
- 본문내용
-
CokePLAY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시 하는 가치는 바로 ‘젊음’이다. 위에서 살펴보았듯이,
이제 콜라시장은 전 국민을 Target으로 해서는 더 이상 수익성이 없다. 따라서, 목표 Target에 대한 더욱더 구체적이고 세밀한 마케팅 캠페인이 필요하다. 즉, ‘젊음’이란 가치를 더더욱 높일 수 있고, 자사의 제품을 소비자에게 더욱 인식시킬수 있으며, 유비쿼터스 시대에 걸맞는 모델을 선정할 수 밖에 없었다. 우리의 이런 기준에 가장 부합하는 모델은 바로 ‘수퍼주니어’였다. 이들은 갓 데뷔한 신인으로, 자신들의 데뷔곡을 자신들의 홈페이지에 공개함으로써, 소비자들로 하여금 신선한 충격을 전해줘, 데뷔전부터 수많은 팬들을 확보한 그룹이다. 이들 대부분의 나이가 10대이므로, 자사 마케팅 비전에 부합하고, 이들은 대중매체에 대뷔하기 전부터 인터넷에서 노래를 공개함으로써, 인터넷과 친밀한 관계를 가지고 있으므로, 자사의 인터넷 마케팅과도 쉽게 조화를 이룰 수 있다. 얼마전까지, CokePLAY에서 시행했었던 스타마케팅은 그룹 ‘신화’를 주로해서, 그들이 후계자를 선발하는 형식의 ‘배틀신화’캠페인 이었다.
- 참고문헌
-
http://www.nida.or.kr/ir/ir_organization.html 한국인터넷진흥원
http://5days.edunet4u.net/index.jsp
http://news.joins.com/money/200510/24/200510241838284471500053005310.html
http://cgi.chol.com/~yhookim/board/read.cgi?board=notice&y_number=43&nnew=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