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기아자동차의 유럽 시장 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9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소개
1) 선정동기
2) 연혁 및 영업 실적
3) 시장분석
(1) 유럽 시장의 경향
(2) 세분화
(3) 경쟁상황
(4) 고객의 특성

Ⅱ. 경쟁우위 및 성공 요인 분석
1) 보다 저렴한 가격
2) 유럽을 겨냥한 디자인
3) 조직적 유통망 보유

Ⅲ. 기타 마케팅 전략
1) 브랜드 전략
2) 광고전략
3) 마케팅 체제

Ⅳ. 결론
1) 문제점 및 향후 발전 방향

본문내용
유럽자동차공업협회(ACEA)가 발표한 9월 통계에 따르면 기아차는 유럽연합(EU) 15개국과 유럽자유무역연합(EFTA)에 속한 스위스, 노르웨이, 아이슬란드 등 3개국에서 모두 2만5천900대를 판매, 전년 동기 대비 42.1%의 증가율을 보였다.
기아차의 올해 1월 - 9월간 누적 판매대수는 17만6천190대로 지난 해 같은 기간보다 56.0%가 늘어났다. 그리고 기아차는 9월과 누적 판매대수를 기준으로 유럽 시장에 진출한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 가운데 최고의 증가율을 보였다.
또한, Picanto는 A segment에서 두 번째 판매량을 기록(05년 기준 12만대), 쏘렌토의 경우 BMW에 이어 D segment에서 12만대 수준의 판매량을 기록하여 역시 당 segment내 판매량 2위를 기록하였다. 마지막으로, 기아자동차에서 제공한 ‘기아자동차의 서유럽 현지 판매대수(등록기준)’의 자료에서 나타난 판매대수의 급격한 증가율 (06년은 6월 달까지의 자료임) 등을 근거로 하여 기아 자동차의 유럽시장 진출은 성공적이라고 평가하였다.

<시장분석>
1) 유럽시장의 경향
유럽 자동차산업은 1980년대부터 연평균 4%의 생산증가율을 보이며 1990년대까지 급속한 성장세를 지속해 왔다. 2000년부터는 전 세계적인 경기침체 침체로 인해 자동차 산업의 성장세도 소폭 둔화되는 경향을 보였으나, 2003년부터 경기회복과 함께 다시 회복중이다.
서유럽 최대의 자동차 생산 국가는 ‘독일’이며 서유럽 전체 자동차 생산의 31%를 차지하고 있다. (2002년 기준 546만대 생산, 2003년 기준 550만대 생산) 이 뒤를 이어 프랑스, 스페인, 영국, 이탈리아, 벨기에 등이 서유럽 자동차 생산을 이끌고 있다.
서유럽 자동차 산업의 시장 가치를 따져보자면, 2002년 기준 2,688억 달러로 1998년부터 연평균 2.6% 정도 증가하였으나, 2000년의 세계적 경기 침체로 인한 소비둔화로 2000년대부턴 1.7%정도로 감소하였으며, 이후 경기회복과 함께 2002년부턴 3.3% 증가하였다. 국가별론 독일이 전체 서유럽 자동차 시장의 25.1%를 차지함으로써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그 뒤를 영국. 이탈리아 등이 뒤따르고 있다. (2002년 기준, 표 1 참조)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아 주 좋아요
  • chany3***
    (2007.11.21 01:57:43)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마케팅]스포츠마케팅의 성공전략
  • 국제적 이벤트를 통해 기업의 긍정적 이미지를 각인시키고, 글로벌한 느낌을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점 등이 기업의 투자를 이끄는 매력이다. 이러한 스포츠 마케팅의 효과는 많은 연구를 통해 증명돼 왔다.올림픽 공식 후원업체인 삼성, 유럽 각국의 프로축구팀을 후원하는 LG, 메이저리그 방송의 공식 후원업체인 현대자동차, 호주 오픈 같은 테니스 경기를 후원하는 기아 등 우리나라 기업의 모습도 세계 각국 스포츠 이벤트에서 흔히 눈에 띈다. 얼마

  • [국제마케팅] 현대, 기아 자동차의 마케팅 성공과 실패 사례
  • 자동차의 유럽 시장에서의 성공요인3). 현대자동차 -EU FTA에 따른 기대 효과4). 현대차의 유럽시장 점유율 및 현황5). 현대자동차의 서유럽 판매 현황(3) 인도진출 사례분석1).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2). 인도 자동차 시장에 진출한 기업들의 진출현황3). 현대자동차의 인도 시장에서의 성공4). 현대자동차의 향후 과제(4) 중국진출사례분석1). 2001년 이후 중국자동차 시장의 현황2). 현대기아차의 중국시장진출3). 마케팅 전략4). 성과5). 중국시장의

  • 현대·기아자동차의 해외진출 성공사례0k
  • 현대기아자동차의 해외진출 성공사례0kⅠ. 현대기아자동차 소개Ⅱ. 현대기아자동차 - 국제시장 해외진출 및 홍보전략 Ⅲ. 현대기아자동차의 마케팅 전략 Ⅳ. 현대기아자동차의 해외진출시장 현황 Ⅴ. 현대기아자동차의 SWOT분석Ⅵ. 현대기아자동차의 앞으로의 전망Ⅶ . 나오며Ⅷ. 참 고 문 헌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있는 차는 현대․기아차이다. 차량도 튼튼하고 디자인도 좋으면서 차량 서비스도 매우 좋아 가장 보편적으로 그

  • 현대자동차해외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0k
  • 자동차 기업소개2. 현대자동차 국내 마케팅 전략 분석3. 경쟁사 분석 1) GM2) 포드3) 도요타4. 해외시장 진출 사례와 마케팅 전략 1)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생산2)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판매3) 현대자동차의 중국 진출4) 현대자동차의 미국 진출5) 현대자동차의 유럽 진출6) 현대자동차의 인도 진출5. 해외 광고 전략1) TV 광고 2) PPL 3) 가상 광고4) 옥외 광고 6. 결론 및 전망※ 자료출처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차는 현대․기아차이다. 소비자

  • EU공략의 선두기지 슬로바키아
  • 국제경제(3) 국제신인도 및 대외지급능력(4) 중동 유럽국가의 EU가입으로 인한 영향(5) 슬로바키아의 FDI 내용4. 기아자동차의 슬로바키아 FDI(1) 기아 자동차의 현황(2) 글로벌 경쟁시대의 발전 전략(3) 기아자동차의 유럽시장 전략(4) 파급효과(5) 전망 및 과제5. Volkswagen의 슬로바키아 FDI(1) 폭스바겐 슬로바키아의 소개 (2) 폭스바겐의 슬로바키아 진출 이유(3) 자동차 산업 SWOT 분석(4) 진행 과정 (5) 기업 활동 및 파급효과 (6) 전망6. 결론1. 서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