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노이즈마케팅(Noise Marketing)에 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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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노이즈 마케팅 (Noise Marketing)


2. 영화에서의 노이즈 마케팅 (Noise Marketing In Movie)

2-(1)영화에서의 노이즈 마케팅 정의
2-(2)노이즈 마케팅에 성공한 영화들 (성공사례)
2-(3)노이즈 마케팅에 실패한 영화들 (실패사례)


3.브랜드에서의 노이즈 마케팅 (Noise Marketing In Brand)

3-(1)브랜드 노이즈 마케팅의 정의
3-(2)노이즈 마케팅에 의한 긍정적 이미지
3-(3)노이즈 마케팅에 의한 부정적 이미지
3-(4)규제강화 및 규제 완화(Regulation & Deregulation)로 인한 브랜드 노이즈
3-(5) 경쟁 심화로 인한 브랜드 노이즈


4. 끝맺음
본문내용
자신들의 상품을 각종 구설수에 휘말리도록 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켜 판매를 늘리려는 마케팅 기법을 말한다.
상품의 품질과는 상관없이 오로지 상품을 판매할 목적으로 각종 이슈를 요란스럽게 치장해 구설수에 오르도록 하거나, 화젯거리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현혹시켜 판매를 늘리는 마케팅 기법을 말한다. 곧 소음이나 잡음을 뜻하는 ‘노이즈’를 일부러 조성해 그것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든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든 상관없이 그 상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호기심만을 부추겨 상품의 판매로 연결시키는 판매 기법이다.
이러한 기법은 주로 텔레비전의 오락 프로그램이나 새로 개봉하는 영화 등을 홍보할 때 많이 이용된다. 예를 들어 텔레비전 오락 프로그램의 경우 프로그램의 질과는 상관없이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해 논쟁이나 시비 등 사회적 이슈가 될 만한 내용들을 의도적으로 방영함으로써 시청자들의 관심도를 높이는 것으로, 결과적으로 해당 프로그램의 시청률을 끌어올리기 위한 수단으로 이용된다. 영화에서도 영화사들이 자사의 영화를 홍보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최근의 민감한 사회 상황과 연계시켜 영화의 인지도를 높이기도 하는데, 이러한 마케팅은 비판을 받을지라도 상품만 잘 팔리면 그만이라는 식이다.
그러나 이러한 마케팅 기법은 비록 얼마간은 소비자들의 관심이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을지 몰라도 지속적으로 반복할 경우에는 최소한의 신뢰성마저도 얻지 못하고 소비자들의 불신만 조장하게 되는 한계를 지니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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