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이즈마케팅,방송노이즈마케팅,노이즈마케팅사례,노이즈마케팅유형,노이즈마케팅분석,노이즈마케팅폐해,노이즈마케팅사례유형,노이즈마케팅정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들어가며

01 서론

주제
정의

02 본론

사례 유형
장점과 단점
폐해
법적 제재

03 결론

맺음말
본문내용
주제

방송계에서 나타나는 노이즈 마케팅에 대해서 정의를 내리고 유형별로 분석해 노이즈 마케팅이 가지고 있는 장단점을 알아보고 노이즈 마케팅이 방송계에 미치는 폐해를 분석한다.

정의

-사전적인 노이즈마케팅의 정의
노이즈마케팅은 상품의 홍보를 위해 상품의 품질과는 상관없이 오로지 상품을 판매할 목적으로 각종 이슈를 요란스럽게 치장해 구설수에 오르도록 하거나, 화제거리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현혹시켜 판매를 늘리는 마케팅 기법으로, 특히 단기간에 최대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경우에 쓰인다.
주로 좋은 내용보다는 자극적이고 좋지 않은 내용의 구설수를 퍼뜨려 소비자의 입에 오르내리게 한다. 곧, 소음이나 잡음을 뜻하는 노이즈를 일부러 조성해 그것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든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든 상관없이 그 상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부추겨 상품의 판매로 연결시키는 판매 기법을 말한다.
하지만 이 표현은 '콩글리쉬'(broken english)이며
'버즈 마케팅'(buzz marketing)이 올바른 영어 표현이라고 한다.
참고문헌
 http://final0ne.tistory.com
 마케팅팀장 박정훈, MBC애드컴 웹진
 Noise Marketing Insightweek
 www.adinplan.com
 http://opusyonsei.tistory.com/entry
 http://kafuri.tistory.com/495
 http://ssbaik62.egloos.com/434170
 http://www.pdjournal.com/
 http://blog.daum.net/artuhak/11702669
 http://artofdie.tistory.com/760
 네이버 백과사전
 위키피디아
 정재윤. ‘한국형 입소문 마케팅’. 인디북. 2006
 http://blog.naver.com/klru2da/130122388681
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382918
 방송통신심의위원회 http://www.kocsc.or.kr
 http://ssbaik62.egloos.com/434170
 http://blog.naver.com/uiiam/150119785854
 이종호. ‘마케팅 액츄얼리’
 경문사. ‘노이즈 마케팅’ .2006
 http://www.kocsc.or.kr <방송심의에 관한 규정> 조항
 http://jeongrakin.tistory.com/13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 방송 현황 및 육성방안 연구
  • 방송 서비스이다. 인터넷 방송에 이용되는 테크놀로지는 통신에 사용되는 테크놀로지와 유사한 배경을 가지고 있지만 최근 들어서는 과거 방송에서 사용되는 전송테크놀로지와 유사한 개념의 테크놀로지가 도입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인터넷 방송은 방송과 유사한 컨텐트를 다루고 있다는 점에서 매체정책의 영역에서 그 기술적 특성을 분석하고 육성방안을 마련하는 것이 필요하다. 융합으로 대표되는 변화에 직면한 매체적책 수립은 과거의 정책

  • [IMF 프로그램의 법,제도적 평가] IMF 프로그램의 법,제도적
  • 노이즈 레벨도 적다. 같은 예산으로 훨씬 높은 효과를 볼 수 있는 시기이다.만일 광고 예산이 절대 부족하다면 PR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볼 수 있다. 부도, 도산, 실직 등 암울한 얘기에 식상한 독자들은 기업의 성공 사례나 새로운 전략에 목말라하고, 매체들은 이를 쉽게 보도해 주는 경향이 있다. 평소에는 관심도 안보이던 유력지들이 중소기업의 성공 사례나 사장의 경영비법을 앞다퉈 보도하고 있지 않은가? 또한 브랜드의 가치를 변화하는 소비자

  • [예술] 대중예술에 관한자료들..
  • 방송에 출연해 한국은 지저분하다고 발언했으며, 자신이 그 방송 프로그램을 시청했다는 것이었다.당장 PC통신 사용자들은 분노했다. 당시 금 모으기 운동과 결부시켜, 금 모아서 타이타닉을 볼 수 없다는 주장이 등장하고, 타이타닉을 100만명이 봤을 경우 얼마가 미국으로 빠져나가는 지가 계산되기도 했다. 또 자신은 디카프리오의 팬이었는데 이제 그의 영화는 보지 않겠다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그의 출연작을 모조리 비판하는 치밀한 분석형 네

  • [사이버윤리] 타블로 사건을 통해 드러난 사회적 문제점
  • 정의(justice), 해악 금지(non-maleficence)이다. 현재 사이버 공간에서 나타나고 있는 비윤리적인 행동들은 대개가 이 네 가지의 원리에 위배되고 있다. 존중의 원리존중은 사람이나 사물이 지닌 고귀한 가치에 대해서 경의를 표하는 것을 뜻한다. 존중은 먼저 자신에 대한 존중을 의미하는 것이며, 자신에 대한 존중은 우리 자신의 생면과 몸을 소중한 것으로 대우할 것을 요구한다. 따라서, 사이버 공간에만 지나치게 빠져서 자신의 몸과 마음을 제대로 돌보

  • [광고학] 광고의 정의 역사 기능에 대해서
  • 방송 광고 규제 1. 전반적 상황2. 구체적인 사례요약 및 분석(1) 방송의 공공성과 방송 광고의 공공성 시비(2) 방송광고요금의 문제점(3) 수탁수수료와 대행수수료 (4) 방송광고시간의 할당과 배정(5) 기타 문제 - 중CM 부활VIII. 광고의 이슈들1.사회적 이슈(1) 사회적 이슈의 정의(2)사회적 이슈의 분류2.이슈 광고(1) 이슈 광고의 정의 및 유형(2) 이슈광고의 목적(3) 이슈광고와 관련된 선행 연구3. 애국적 이슈 소재를 중심으로 본 이슈 광고(1)애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