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에서의 노이즈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2.27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선정하게 된 동기
2. 노이즈 마케팅 배경
3. 노이즈 마케팅 정의
4. 노이즈 마케팅 과정 - 논란
5. 기업(주로 영화 제작사)들이 선호하는 이유
6. 노이즈 마케팅 사례 - 성공한 경우
7. 노이즈 마케팅의 문제점
8. 노이즈 마케팅에 대한 개선 방안
9.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선정하게 된 동기
몇 달 전 영화 ‘디워’는 개봉 전부터 이슈가 되었다. 충무로에 있는 거의 모든 평론가 그리고 심지어는 감독들까지 디워에 대해서 직접적으로 비난하고 나선 것이다. 이와 더불어 인터넷 상에서도 디워를 옹호하는 부류와 디워는 영화가 아니다 라는 부류로 나뉘어 많은 게시판에서 열띤 논쟁을 벌이게 되었다. 연일 신문이나 TV 등 미디어 매체에서는 디워와 관련된 논쟁들을 개제하기 시작했다. 그 결과, 딱히 디워에 대해 관심이 없던 제 3자의 사람의 호기심을 자극하게 되었다. 이 사람들은 ‘과연 어떤 영화이기에 사람들이 이 영화에 대해 서로 대립하고 있는 걸까?’ 라는 생각을 갖게 되었다. 이렇게 인지도를 얻은 것이 결국에는 구매로 이어져서 이 효과로 디워는 700만이 넘는 관객을 모으게 되었다. 의도하였는지 의도하지 않았는지 모르겠지만, 위의 사례에서도 분명 마케팅 기법에 의한 마케팅 효과가 나타났다. 그렇다면 이 사례에서 쓰인 마케팅 기법은 도대체 무엇일까?
2. 노이즈 마케팅 배경
마케팅의 목표는 이익의 증대, 매출 혹은 시장점유율의 증대, 고객 트래픽의 증대, 고객만족도의 향상 등을 들 수 있다고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모든 마케팅 전략이 위의 목표를 모두 만족시키는 것은 아니다. 마케팅 전략과 기법이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다양화되고 계속 생겨나고 있는데, 그 기법들 중에는 분명히 위의 목표들 중에서든 또 다른 목표를 위해서든 어느 한 부분에 집중해서 특정 목적달성을 위한 기법들이 많을 것이다. 앞으로 논할 마케팅은 그런 것들 중의 하나이다.
- 참고문헌
-
-지방행정혁신교육 참고자료
-삼성경제연구소 홈페이지
-파이낼션 뉴스 기사
-네이버 뉴스 기사
-노컷 뉴스 기사
-중앙 일보 기사
-백과 사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장조사론_마케팅조사사의 방식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이들의 차이점을 관련 자료 등을 참고하여 논리적으로 제시하세요 각 조사방법의 장단점 및 적용 상황 등을 포함하여 작성한다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