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롯데닷컴 e-commerce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7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Introduction : 전자상거래의 성공배경과 인터넷 쇼핑몰

1. Back Ground Situation : 성장기에서 성숙기로 à 증가하고 있는 인터넷 쇼핑
2. 인터넷 쇼핑몰의 형태와 구분
3. 검증 받은 가능성 : 오프라인 유통업체의 E-Commerce / E-Transformation
Ⅱ. 환경 분석 : Lotte의 e-Transformation, e-Business 시행배경

1. Lotte.com 회사 소개 / 탄생배경
2. Lotte.com의 내부 환경 분석
3. 고객분석 : 누가 무엇을 전자상거래를 통해서 구매하는가?
4. 외부 환경 분석 :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온라인 쇼핑 시장
5. Lotte.com의 SWOT 분석

Ⅲ. 전략의 분석 : Lotte.com의 On-Off Line 전략분석

1. 전략의 핵심 – Click & Mortar Shopping
2. 오프라인에서의 강점을 온라인으로 : LOTTETOWN.COM을 통한 시너지 효과의 창출
3. CEO의 마인드 – 온라인 부분의 전략적 투자
4. 차별화 Point
(1) 상품구성
(2) 고객관리
(3) 광고 / Communication
5. 전략에 있어서의 문제점

Ⅲ. 맺음의 글 : Lotte.com 어디로 가야 하는가?

1. 현재의 위기 : 감소하고 있는 매출의 추이
2. 강점을 더욱 강하게 – 오프라인 노하우의 온라인 전이
3. B to C 에서의 노하우 : 잠재력 높은 B to B 시장으로
본문내용
Ⅰ. Introduction
인터넷은 현재 우리 삶의 많은 부분을 변화시켜 가고 있다. 개인의 일상적인 삶에서부터, 가정환경, 그리고 오락, 교육, 산업, 심지어는 정치까지 바꾸어 가고 있다. 그 중 에서도 인터넷 이라는 비즈니스 채널은 기업들에게 생산과 운영의 효율을 향상시켜주고 비용을 절감시키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해 주고 있다. 인터넷은 기업이 시장에 진입하고 제품을 조달하며, 고객을 만족시키는 기존의 방식까지도 변형시키고 있으며 이는 곧 기업환경 전반을 재편할 뿐만 아니라 근본적인 생활방식까지도 변화시키게 될 것이다.

네트워킹과 컴퓨팅 기술의 놀랄만한 성장과 표준화된 멀티미디어 문서의 개발 및 처리기술은 지난 10년 동안에 인터넷의 놀랄만한 성장을 가져왔다. 여러 선진국에서는 이를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환경인 전자상거래가 급속히 개발되고 있으며 이는 종래의 컴퓨터 데이터 네트워크가 비즈니스 거래를 측면 지원하는 것과는 현격한 차이를 갖는다. 즉 쇼핑이나 금융 등의 상거래가 컴퓨터와 네트워크의 가상공간을 통해 공간적, 시간적 한계를 벗어나 사람이 최소한으로 개입된 가운데 구현되며, 보다 빠르고 값싼 경영방식은 기업에게 위협요인이자 동시에 새로운 기회로 다가오고 있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
■ 전자 상거래 연구조합(2003. 2). 인터넷 쇼핑몰 산업 특징과 성장과제. 전자상거래연구조합
■ RI Korea / KoreanClick(2003.3). 제 6 차 인터넷 사용실태 조사보고서. 코리안클릭
■ KNP(2002.12). KNP 2002 네티즌 프로파일 조사. 한국 인터넷 마케팅 협회
■ 양희준(2002.4). 소매유통업 산업분석. 동원증권
■ 코리안클릭(2003. 1). eCommerce 사이트 이용행태분석 (제2호). 코리안클릭
■ 송지희(2001. 8). 인터넷 쇼핑몰. 한국정보통신연구원, P207-243
■ 조일상(2001.6). 국내 인터넷 쇼핑몰의 최종 승자는 누구?. 인터넷 매트릭스
■ 박재림(2003. 2). ‘훌륭한 일터’가 일류기업 만든다. 한경Business p.58~62
■ 조성호(2000. 9). 인터넷 쇼핑몰 시장구도 재편. LG주간경제 p.36~40
■ 정은범(2000. 6). 롯데 닷컴의 전자상거래 전략 및 전망. 월간 마케팅
■ 박종생(2001. 3). e백화점들의 화려한 비상. 이코노미 2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과 마케팅]롯데백화점 성공 전략
  • 마케팅이나 광고비용을 절감하면서 수익성 위주의 내실화를 위한 영업전략을 추구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움직임은 근본적인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다. 이러한 한계의 원인은 미국과 유럽등 선진국 백화점들이 상품의 60% 이상을 직접 구매해 파는 방식으로 영업하고 있는 것과는 달리, 국내백화점들은 입점 업체들로부터 판매수수료를 받는 특정매입에 의존하고 있어 수익성 개선에 필수적인 직매입 비중이 낮은 것에 기인한다.롯데백화점의 경우

  • [유통업]국내유통의 현황과 전망
  • 전략과 정책과제」, 대한상공회의소 발간 옥선종ㆍ김웅진 공저(1999) , 「유통학 개론 」, 형설출판사 김원수ㆍ김재일ㆍ주우진(1996), 「마케팅정보론」, 박영사박동준ㆍ이강태(1996), 「유통정보화의 핵심」, 도서출판 아트 동방 산업자원부(2000), 「2000년도 유통산업발전 시행계획」, 산업자원부 산업자원부(2000), 「주요산업의 전자상거래 추진현황 및 향후계획」, 산업자원부 삼성경제연구소(2000), 「인터넷시대의 고객관계관리(CRM)」,CEO Information삼

  • [경영전략]음반산업의 새로운 시장진출전략
  • 마케팅 전략1. Product(1) MP3, CD, Tape, Video 판매기본적인 상품의 종류로는 기존의 CD와 Tape는 물론 최근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디지털 음악 파일(MP3), 인디 밴드 공연 실황 Video 등 인디 음악을 담고 있는 모든 제품을 취급한다 (2) 컴필레이션 음반 제작유명한 가수나 밴드의 음반이 한 장씩 출시될 때마다 음반 데뷔를 앞두고 있는 신예들의 신곡으로 이루어진 컴필레이션 음반을 함께 끼워 팔기 전략이다. 이는 신인들을 미리 홍보하고, 음반 출시 전부터

  • [마케팅전략]한솔CSN-핵심역량분석
  • 마케팅 전략을 추진 해 나가는 방향이 바람직 할 것이다. 또한 여기서 우리는 인터넷 쇼핑몰 시장에서의 시사점을 발견할 수 있다. 삼성이나 엘지 보다 인지도 가 떨어지는 한솔cs클럽이 쇼핑몰 사업에서 우위를 점 할 수 있는 이유는 무엇이였는가? 그건 바로 기존의 오프라인에서의 물류에 대한 확보에서 오는 효과가 아닌가 한다. 그러므로 우리는 한솔 cs클럽의 사사업부 전략에서의 경쟁우위 도출 과정에서 이러한 가설을 제시 할 수 있다. 인터넷 쇼

  • [광고경영] 인터넷쇼핑몰 `인터파크` 광고전략분석-CJmall cj몰과의 비교를 통하여
  • 전략을 가장 차별적인 전략으로 이용하였다.< 남성 이미지 >- 경쟁 인터넷 쇼핑몰(특히, CJ mall)이 여성을 주요 공략층으로 삼는 반면, 인터파크는 과거 광고 모델의 영향으로 형성된 남성 이미지를 이어가 기존 여성 고객 이외에 젊은 남성 타겟층에게도 소구하는 인터파크만의 방향을 설정했다. < 인터넷 쇼핑 1세대의 부활 >- 인터넷 쇼핑몰 업계의 선두주자로서 시장 개척에 앞서고 4년이 넘게 축적된 마케팅 경험 및 비즈니스 노하우를 강점으로 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