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인터파크(Interpark) 유통기업의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2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WHO IS INTERPARK
2. ENVIRONMENT
1) EXTERNAL ENVIRONMENT
2) INTERNAL ENVIRONMENT
3) SWOT
3. OBJECTIVE
4. SEGMENTATION
5. TARGETING
6. POSITIONING
7. 5C MIX
1) 인터파크의 현재전략
2) 인터파크의 성공전략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우리의 일상생활과 인터넷은 아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인터넷은 이미 우리 삶의 일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간단한 예로 회사에 출근해서 가장 먼저 하는 일을 떠올려 보자.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컴퓨터 전원을 누르는 것으로 하루의 일과를 시작할 것이다. 연락방법도 옛날처럼 편지나 전화가 아닌 인터넷상의 가상공간에서 이루어진다. 여가시간이 생기면 밖으로 나가기보다는 컴퓨터 앞에서 각자 흥미에 맞는 관심사를 찾아 클릭하곤 한다. 이제 우리는 더 이상 인터넷이라는 거대한 통신망 없이는 살 수 없는 상태에 이르렀다.
과거 우리는 물건을 사거나 팔 때, 시장에 가거나 또는 백화점을 이용하여만 하였다. 하지만 인터넷 시대가 시작되면서, 시장이나 백화점, 그 밖의 다른 곳에 일일이 돌아다니면서 제품을 매매하는 수고로움을 덜 수 있게 되었다. 다시 말해서 인터넷을 이용하여 쇼핑이 가능해진 것이다. 여기서 우리 조는 인터넷 인구가 증가하면 할수록 인터넷 쇼핑몰의 무한한 성장 가능성, 지금 현재 인터넷 쇼핑몰 상황은 어떠한지, 어느 인터넷 쇼핑몰이 이 분야를 이끌고 있는지에 대해 생각해 보았다.
조사해 본 결과, 국내에서 영업을 펼치고 있는 여러 인터넷 쇼핑몰이 치열하게 경합을 벌이고 있었다. 이런 주요 인터넷 쇼핑몰들(예를 들어 LG 이숍, CJ 몰, 롯데 닷컴, 삼성몰) 대기업이 운영하는 인터넷 쇼핑몰 중에서 우리 눈에 띄는 것은 바로 ‘인터파크' 였다. 그 이유로는 첫째, 다른 인터넷 쇼핑몰은 대기업의 막강한 파워를 이용하여 운영하는데 비해, 인터파크는 어떠한 대기업과 관계도 없는 순수 인터넷 쇼핑몰이라는 점. 둘째 이럼에도 불구하고 인터넷 쇼핑몰 시장에서 당당하게 매출 1위를 차지하고 있다는 점이었다.
이에 우리 조는 현재 인터넷 쇼핑몰의 선두 주자라고 할 수 있는 인터파크의 마케팅 성공요인과 잠재적인 문제점, 이에 따른 추천 마케팅 전략을 알아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WHO IS INTERPARK?

인터파크(www.interpark.co.kr)는 한국 인터넷 쇼핑몰의 살아있는 역사이다.
인터파크는 대표이사인 이기형씨가 1996년 6월 1일 문을 연 국내 최초의 인터넷 쇼핑몰로서, <인터넷 테마 파크>를 의미한다. 인터파크는 7년간의 풍부한 경험을 통해 확고한 브랜드 파워와 독자적인 기술력을 갖추고 국내 전자상거래 시장의 선두주자이자, 전문유통기업으로 성장했다.
1997년 7월 1일 코스닥에 등록하였으며, 현재 자본금 177억원으로 종업원 수는 약 300여명 가량되며, 고객 수 450만명, 월평균 방문자수 100만명, 상품 데이터 베이스 수는 70여만종 가까이 이른다. 식품류에서 가정용품, 패션잡화, 유아 아동용품, 도서, 화장품, 명품, 여행, 게임, 레져 용품, 컴퓨터, 디지털가전에서 티켓예매까지, 다양한 제품구색과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의 신뢰 속에 도약하고 있으며, 특히 티켓 부분은 2002년 월드컵 판매대행사의 임무를 성공적으로 완수해 세계적으로 그 능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참고문헌
www.naver.com
www.interpark.com
www.cjmall.com
www.lgeshop.com
www.auction.com
www.hmall.com
삼성증권 보고서
동양증권 보고서
하나증권 보고서
교보증권 보고서
인터파크 사업 보고서
Hmall, 교환·반품처리 등 '서비스왕조선일보 2003-12-08
인터넷쇼핑몰 "서비스 어디가 제일 좋나" 머니투데이 [경제, 증권, 시황] 2003.09.23 (화)
유통업계 `마케팅 거품` 뺀다문화일보 [경제] 2003.03.13 (목)
쇼핑몰 적립금ㆍ할인경쟁 계속디지털타임스 [IT] 2004.06.01 (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G마켓의 문제점 및 추구해야 할 전략적 방향
  • interpark.co.kr (인터파크) http://www.hankyung.com(한국경제) http://www.naver.com(네이버) http://www.boannews.com(보안뉴스) http://www.ebuzz.co.kr(이버즈) http://www.edaily.co.kr(이데일리) http://www.google.co.kr(구글) http://www.etnews.co.kr(전자신문) http://www.asiatoday.co.kr(아시아투데이) http://news.khan.co.kr(경향신문) http://blog.naver.com/sogsagim(블로그) http://withpartner.tistory.com/220(인터넷e야기)인터넷 쇼핑몰 이용자의 위류제품 구매경험에 따른 의류제품 및 웹 서비스 평가

  • [인터넷쇼핑몰]전자상거래 기업의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 좋았고 이런 현실에 꼭 필요한 사람이 되고 싶은 마음이다. 목 차Ⅰ. 전자상거래에 대하여1. 전자상거래의 정의2. 전자상거래의 단계3. 전자상거래의 가치4. 전자지불 시스템5. 전자상거래에서 필요한 보안 기능Ⅱ. 선정 기업과 그 이유Ⅲ. 비교분석1. SBU(Strategic Business Unit, 전략사업단위)2. 시장접근방법3. 마케팅 믹스(4P :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Ⅳ. 국내 인터넷 쇼핑몰의 성공 조건과 문제점1. 인터넷 쇼핑몰의 성공조건2. 문제점Ⅴ. 결론

  • [인터넷비즈니스모델론, 전자상거래] 과거, 현재의 전자상거래 수익모델과 향후 예상되는 전자상거래 수익모델
  • 전자상거래가 주로 활용될 수 있다. 즉, 기업과 소비자간 전자상거래란 개인과 기업이 전자적 매체를 통신망과 결합하여 재화나 용역을 거래하는 제반 행위를 의미한다. 기업과 소비자간의 거래의 일반적인 형태는 인터넷을 통하여 거래비용과 유통비용의 절감 효과를 극대화하여 기업의 판매채널을 넓혀 나가는 쇼핑몰형태가 일반적이며 초기 인터파크, 롯데쇼핑몰 등의 형태가 대표적인 사례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야후코리아, 다음 등의 국내유명

  • INTERPARK경영 INTERPARK창업 배경과 성장 스토리
  • 성공이었다. 2002년 한일 월드컵 티켓판매 대행사업을 확보하면서 회사의 신뢰도가 높아지기 시작했다. 서울 인근 교외엔 인터파크라는 모텔이 생길 만큼 브랜드 지명도가 올라갔다. 2002년 월드컵 열기기 급속히 식으면서 다시 대기업들과의 경쟁체제가 불가피 해졌고, 한때 업계 3위까지 추락했다. 새로운 사업 모델이 필요했다. 이기형 대표는 전략을 세웠다. “전자상거래에서 경쟁력은 ‘가격’ 이다. 도서, 화장품 등에 무료배송 서비스를 실시하자

  • [졸업][전자상거래]인터넷 마케팅 전략과 사례 연구
  • < 목차 >Ⅰ. 서 론 1. 연구배경 및 목적2. 연구방법Ⅱ. 이론적 배경1. 인터넷마케팅의 정의와 특성1. 인터넷마케팅의 등장배경2. 인터넷마케팅의 정의와 가치3. 인터넷마케팅의 특성2. 인터넷마케팅의 전략2.1 인터넷마케팅 전략의 유형1) 제품전략 2) 가격전략3) 유통전략4) 촉진전략Ⅲ. 사례연구1. 국내 사례 1. 한솔 CS클럽2. 인터파크3. 사례 기업의 비교 및 분석2. 국외 사례2.1 아마존2.2 소니2.3 사례 기업의 비교 및 분석Ⅳ. 결 론1. 연구결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