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이마트 E-mart 의 온라인쇼핑몰 진출을 위한 성공적인 New Strategy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8 / 2019.12.24
  • 4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개 요
자사분석 / 소비자 분석 / 경쟁사 분석 / 시장 상황 분석

2. 환경분석
배송전략 / 제품전략 / 가격전략 / 판촉전략

3. New Strategy
Summary/ 조사 배경 / 조사 목적 / 조사 방법

4. 결 론
결 론 / Reference
본문내용
조사배경

지난 해 국내 전자상거래 시장 거래 규모는 약 7조 550억 원 수준
향후 연평균 15.2% 성장률 기록, 2010년에는 약 19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
인터넷 쇼핑몰 거래 품목 중 식품 부분이 22.7%로 품목 2위를 차지
- 낮은 품질과 유통 및 물류 구조의 문제 등으로 인하여 저조한 수익률
최근 CJ몰의 인터넷 슈퍼마켓, LG유통의 ‘e-LG 마트’ 등 ‘e-슈퍼마켓’ 개념의 인터넷 쇼핑몰들이 시장 진입
생필품과 식품 부분 판매에 강점을 보이고 있는 이마트는 월등한 유통구조와 믿을 수 있는 품질을 바탕으로 온라인 쇼핑몰 진입을 시작 본 조사는 수익성이 저조한 현 시장 상황과 타 업체와의 경쟁 속에서 E-Mart Mall의 성공적인 시장 진입을 위한 전략 수립을 목적으로 함

인터넷 쇼핑몰 시장 현황 및 전망

그동안 대형 할인점은 고 성장을 기록하여 왔으나 현재 적정 점포수(250~300여개) 근접으로
포화상태에 근접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
빅5(emart,홈플러스,롯데마트,까르푸,월마트)의 시장 과점화 현상이 증대되고 있음.


국내 인터넷 쇼핑 시장 규모는 2010년에는 약 19조원으로 증가할 것.
연평균 성장률은 전체 소매유통업 보다 높은 15.2%를 기록 2010년 8%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

국내 유통시장 최근 트랜드 요약

성숙기 단계로 접어 든 국내 대형 할인점 시장 상황에서, 새로운 사업으로의 진출 모색
급속도로 성장하는 온라인 시장이 하나의 대안이 될 수 있음
참고문헌
네이버 오픈 백과: http://opendic.naver.com/100/entry.php?entry_id=99000
신세계 홈페이지 (http://www.shinsegae.com/ )
이마트몰 홈페이지 (http://www.emart.co.kr/ )
Economist 761호
 한국경제 2004-04-12
한국경제 2004-10-19
매일경제 2004.10.12
신세계 대학생 유통 논문 공모전 논문집
서울경제 2004-10-25
매경이코노미 2004-11-03
매일경제, 2004-9-30
한경비즈니스 2004-10-18
매일경제 정진호기자
중앙일보 양선희 기자
국내 할인점 현황과 성장 전략 (삼성경제 연구소)
주간 조선
서경대학교 경영학부 수업자료
KNP(Korean Netizen Profile) 조사 자료
홍동표외 6명, ’국내 인터넷 쇼핑 시장 분석 및 전망’, KISDI 이슈리포트, 2004.6.28
통계청 자료
김양희, ‘친환경 식품시장 올해1조 돌파예상’ , 식음료신문, 2004-07-1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관리사시험] 유통관리사2급모의고사및2006년~2008년2차시험및핵심요약
  • 의 효율성을 높인다.② 각 구성원들 사이에 정보를 교환함으로써 전략적인 동반자관계를 구축할 수 있다.③ 수작업 비용의 증가와 외부문서에 의한 업무량의 증가 등외부 정보자원의 재활용의 중요성이 강조되었다.④ 국내 표준화의 필요성 때문이지 국제 간의 거래에서는 전혀필요성을느끼지못한다.12 어떤 한 기업이 다른 기업에게 영향을 미치기 위한 의사소통을하는 형태를 영향전략 이라 한다 목표 (Influence Strategies) .기업의 인식을 변화시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의 경쟁전략16(2) 미샤화장품 마케팅의 성공적영향에 따른 주변기업들17(3) 가치혁신시대를 여는 브랜드.173) 한국 프랜차이즈의 세계진출 마케팅 전략 .19(1) BBQ의 중

  • 이마트 성공요인 및 분석
  • E-Mart의 브랜드 네임은 기억하기 쉬우며, 회사의 이미지를 잘 설명해주고 회사의 이점이나 기능을 잘 제안해 주고 있다.② URLURL은 웹 상에서 웹페이지의 위치를 지정하는 데 사용되는데, 보통 도메인 네임이라고 부른다. E-Mart는 현재 두 개의 URL을 사용하고 있다. 첫 번째는 http://emart.shinsegae.com/로 이마트 지점 안내, 이마트 소식, 문화센터 등 이마트 전반에 대한 정보를 가지고 있는 사이트다. 두 번째는 http://emart.co.kr/ 로 이마트의 온라인 쇼핑몰 사이

  • 현대백화점 CS 경영
  • 의 요체로서 신생활 문화 창조의 장의 개념으로써 백화점이 단순히 상품을 사고 파는 공간만이 아니라 도시 문화의 인큐베이터로서 문화센터, 미술관등 새로운 community 창조의 공간을 제공(2) 미래 성장 사업 쇼핑몰, 검색등 다양한 컨텐츠 사업을 개발한 On-Line 비즈니스, 방송과 유통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통해 소비자의 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홈쇼핑사업 등 다양한 전략적 제휴를 통해 생활포탈(Potal)업체로 발전(3) 호텔사업호텔사업은 휴식과 레저

  • [브랜드관리] 브랜드가치에 대한 이해와 사례연구
  • 의 경제블록화가 확산되고, WTO체제가 출범함으로써 전세계를 하나로 묶는 지구촌화를 급속히 진행시키고 있다. 현재 이런 국제기업 환경 하에서는 제품 및 서비스를 모방함으로써 차별화하기가 쉽지가 않다. 갈수록 복잡해지는 커뮤니케이션 환경 하에서 소비자 마음속에 성공적으로 다가가기 위한 브랜드 전략(Brand Strategy)의 중요성이 날로 증대되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말 한국을 다녀 간 마케팅 분야의 세계적 거장인 필립 코틀러 교수는마케팅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