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옥션의 전략과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2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성 장 환 경

2. 옥 션 의 성 장

3. 옥 션 의 성 공 요 인
본문내용
연 혁

`98. 4 인터넷 서비스 개시
`99. 10 ㈜옥션으로 사명 변경
`00. 1 업계 최초 유료화
`01. 2 이베이, 옥션대주주
지분 확보
`02. 3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로
사업구조 개편
`04. 8 업계최초 1천만회원 돌파
`04. 11 업계최초 연간 1조원 거래
금액달성


최초의 인터넷 경매 서비스를
시작하여 / 국내 최대의 전자
상거래 업체로 발돋움

하루 옥션에서는
평균 방문자수 130만명
평균 경매진행건수 20만건

사이트 내 건전한 거래를
보장하기 위한 각종 제도의
도입과 감시조직 및 시스템 운영


매매 보호 장치 /
피드백 시스템 운영
(구매만족도, 신용도,
옥션토크 운용)


장애가능성에 대비한 back-up시스템
99%의 높은 가동률,
세계 수준의 기술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옥션의 탄생과 마케팅
  • 전략 아래 건전하고 안전한 거래문화 확립을 위한 정책과 시스템을 강화하는 한편, 기존 오프라인상의 비효율적인 유통구조를 개선함으로써 무한 경쟁 시대에 인터넷을 통한 새로운 유통경로 확보와 제반 비용절감은 기업 성공의 새로운 돌파구로 각광을 받고 있으며 옥션을 이용하는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가 윈-윈 할 수 있는 가치를 부여하고 있다.1998년 4월인터넷 경매 서비스 개시1998년 11월1차 사이트 개편, 인터넷 비즈니스 원스톱 서비스 실시

  • [디지털기업전략] 아이마켓코리아
  • 아이마켓코리아의 점유율MRO 사업부 5,820억 원(시장점유율:27%) 건설기자재사업부 9,730억 원(시장점유율: 71%) / 총 거래규모 1조 5,500억원- 해외의 마켓플레이스 성공사례해외의 마켓플레이스 성공사례는 시어즈(sears)와 까르푸(carrefour)가 전 세계 생산업체와 유통업체간의 도매거래를 중개해주는 글로벌넷익스체인지(GlobalNetXchange) 및 기업이나 각종자산소유자가 중고중장비나 산업용품을 온라인경매로 판매하는 에셋라인닷컴(Assetline.com)을 들 수 있다.

  • [서비스 마케팅] 옥션의 SWOT,STP,7P 전략분석(A+)
  • 옥션을 처음 대하는 고객 상품을 찾아가는데 애로점 AUCTIONPeople체계적인 데이터 추출과 분석마이닝기법 : CRM 활용에는 데이터 확장을 위한 마케팅기술과 수집한 데이터 추출을 위한 IT기술, 데이터 분석 및 통계 기법인적자원에 대한 투자로 인한 고객과의 신뢰도 구축마일리지 부여물품판매나 구매 시 점수를 부여함으로써, 점수획득에 의한회원등급 차별화 → 다른 온라인 마켓 사이트들과 차별성이 없다. 4P +3P 분석Service Marketing 13조전략적

  • [마케팅과 인터넷]인터넷 비즈니스 `옥션`의 성공과 전략
  • 옥션을 조명해보고자 한다. 옥션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인터넷 경매 업체로서 부동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수익창출 능력이 의문시되고 있는데, 이러한 의문에 옥션은 하나의 해답으로 평가 할 수 있다. 날로 경쟁이 치열해지고, 변화의 조류가 가히 혁명적이라 불리는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옥션의 성공과 전략은 무엇인지 살펴보고자 한다.Ⅱ. 본 론1. 기업 정보1) 회사 개요옥션은 99년 12월 업계최초로 낙찰수

  • [경영전략]옥션 인터넷비즈니스 마케팅전략
  • 옥션을 조명해보고자 한다. 옥션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인터넷 경매 업체로서 부동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수익창출 능력이 의문시되고 있는데, 이러한 의문에 옥션은 하나의 해답으로 평가 할 수 있다. 날로 경쟁이 치열해지고, 변화의 조류가 가히 혁명적이라 불리는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옥션의 성공과 전략은 무엇인지 살펴보고자 한다.Ⅱ. 본 론1. 기업 정보1) 회사 개요옥션은 99년 12월 업계최초로 낙찰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