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전략] CJ홈쇼핑의 유통전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24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도입
2. 유통업의 New Trend
3. 홈쇼핑에 대하여...
1) 홈쇼핑의 정의
2) 홈쇼핑의 현황
3) 홈쇼핑의 급성장 요인
Ⅰ. 사회문화적 환경측면
Ⅱ. 시장환경측면
Ⅲ. 소비자환경측면
Ⅳ. 기업환경측면
4) 홈쇼핑의 장단점
5) 홈쇼핑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Ⅰ. 홈쇼핑의 장애요인
Ⅱ. 해결방안
6) 홈쇼핑의 전망
4. CJ 홈쇼핑의 유통 분석
1) 사업소개
Ⅰ. TV 홈쇼핑
Ⅱ. 카탈로그
Ⅲ. 인터넷 쇼핑몰
Ⅳ. CJ 갤러리
2) 유통 전략 시스템
(1) CTI 시스템의 도입
(2) SCM 도입 (경쟁력 확보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
(3) CRM의 도입
(4) PPS 로 배송 운송장 오류 감소
(5) CJ GLS 출범
3) CJ GLS의 강점과 타사와의 차별화 전략
▶ CJ 홈쇼핑‘패션 PB'상품 강화, 카탈로그 발행, 콜센터 증설, CJ Card의 발급
5. 맺음 말
6. 참고문헌 및 부록
본문내용
요즘 들어‘안방에서 보면서 쇼핑하고 남는 시간에는 적극적으로 여가를 즐기려는’소비자들의 Lifestyle이 변화되면서 소비자는 보다 다양한 상품 정보를 가지고 훨씬 편리하게 제품을 구해하며, 기업은 물리적인 장소의 제약이나 비용절감 등의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유통산업이 대두 되고 있다. 이런 새로운 형태의 유통산업 중에 하나가 ‘황금 알을 낳는 새로운 유통채널‘로 불리며 눈부신 성장을 하고 있는 홈쇼핑이다.
브랜드 컨설팅업체 브랜드메이저의 온라인 설문조사에 따르면 홈쇼핑 방송을 보는 이유로 채널을 돌리다가 우연히(42.8%)가 가장 많았고, 상품 정보를 얻기 위해서(21.6%), 구경 삼아서(20.9%), 구매 목적(8.5%), 특별한 이유 없이(2.3%) 등의 순으로 나타나 흥미 위주의 시청이 많았다. 그리고 응답자의 72.7%는 홈쇼핑을 보는 동안 구매 충동을 느낀다고 답했고, 여성(74.3%)이 남성(69%)보다 구매 충동을 더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홈쇼핑을 이용하는 이유로는 가격 저렴(42.2%), 구입 간편(34.1%), 경품이나 사은품이 많아서(8.4%), 배송 편리(5.1%) 등을 꼽았다.
이렇듯 편리함을 추구하는 소비자의 욕구와 유통경비를 줄이려는 생산자의 요구가 부합되어 점차 그 중요성이 부가되고 있고 매우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홈쇼핑의 급성장 요인에 대해 알아보고 문제점 그리고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또한 세련감, 참신함, 친절함, 빠른 배송 등으로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홈쇼핑 업체 중에 하나인 CJ 홈쇼핑의 유통전략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그럼 먼저 유통업의 New Trend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자.
참고문헌
http://www.gseshop.co.kr GS 홈쇼핑
http://www.cjmall.com CJ 홈쇼핑
http://www.woori.com 우리홈쇼핑
http://www.ehyundai.com 현대 홈쇼핑
http://www.cjsystems.co.kr CJ 시스템즈
http://www.cjgls.co.kr CJ GLS홈페이지
http://kcwf.jinbo.net 전국운송하역노동 조합
http://www.mocie.go.kr 한국 산업자원부
http://www.kcci.or.kr 대한상공회의소
그 밖의 삼성경제연구소, 유통저널 등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찮은듯ㅋㅋㅋㅋㅋ
  • haseun***
    (2008.11.28 20:13:07)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
  • iyah4***
    (2006.06.21 00:24:52)
회원 추천자료
  • CJ홈쇼핑 기업분석
  • - 목차 -Ⅲ. 본론1. CJ홈쇼핑 소개와 사업영역2. 인사제도와 보상제도3. 채용 및 직무체계4. 기업의 성과5. 경쟁환경 분석6. 현재 주요전략7. CJ홈쇼핑 유통분석8. CJ홈쇼핑 중국진출 사례Ⅲ. 본론1. CJ홈쇼핑 소개와 사업영역1.1 개요업 종 : 소매, 유통업설립일 : 1994년 12월 법인 설립대 표 : 김진수 이사코스닥 등록 : 1999년 11월소재지 :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 2724총자산 : 375,128,907,000 (2002년)매출액 : 671,323,801,186 (2002년)1.2 CJ 홈쇼핑에 대해.☉ TV

  • [국제경영전략] 동방CJ 홈쇼핑의 중국시장 성공 전략
  • 홈쇼핑 시장의 특성(2) 동방CJ홈쇼핑의 상품 선정(3) 불신의 해소II. 유통 분야(1) 물품의 주문 및 배송(2) 물품의 반송 및 특이사항III. 결제 시스템(1) 중국 시장의 결제 시스템(2) 신용 카드 보급, 사용률 상승 가능성5. 동방CJ 홈쇼핑의 현황(1) 동방CJ 홈쇼핑 현황(2) 동방CJ 홈쇼핑 재무적 사업결과 6. 동방CJ 홈쇼핑의 시사점(1) 우수한 사업 파트너 선정(2) 중국화(化)한 제품 판매(3) 브랜드 전략7. 동방CJ 홈쇼핑의 전망8. 조원들의 사례연구 後 느낌

  • [인터넷마케팅] 인터파크 인터넷 마케팅 기업 사례 분석
  • 사례를 통해 느낀 점인터넷마케팅에 관한 중요성은 날로 높아지고 있다는 사실을 부인하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이처럼 기업의 생존전략에 근접하고 있는 것이 인터넷 마케팅이며 오프라인 마케팅 비용이 많이 소요되는 관계로 사업자들은 관심을 높여가고 있는 추세다.인터넷마케팅에 관한 대표적인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먼저 웹사이트를 구축하는 일이다. 이렇게 기본적인 것에도 참여하지 않는 업체도 수두룩하다. 그 이유로서는 무엇인가

  • [인터넷마케팅] 인터파크 인터넷 마케팅 기업 사례 분석
  • 사례를 통해 느낀 점인터넷마케팅에 관한 중요성은 날로 높아지고 있다는 사실을 부인하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이처럼 기업의 생존전략에 근접하고 있는 것이 인터넷 마케팅이며 오프라인 마케팅 비용이 많이 소요되는 관계로 사업자들은 관심을 높여가고 있는 추세다.인터넷마케팅에 관한 대표적인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먼저 웹사이트를 구축하는 일이다. 이렇게 기본적인 것에도 참여하지 않는 업체도 수두룩하다. 그 이유로서는 무엇인가

  • [전략경영] 외식전문기업 CJ푸드빌 기업분석 및 경영전략
  • CJ푸드빌과 잠재적 진입자와의 경쟁3. 대체재와의 경쟁4. 구매자의 교섭력(소비자 = 구매자)5. 공급자의 교섭력(외식업체 = 공급자)6. 패밀리 레스토랑의 산업구조 분석Ⅳ. 기업의 내부 환경 분석1. (주)CJ 푸드빌의 외부환경 분석표2. 내부 환경 - 강점 요인3. 내부 환경 - 약점 요인Ⅴ. 핵심역량 평가1. (주)CJ푸드빌의 핵심역량 파악하기2. 가치사슬의 중요도와 경쟁우위Ⅵ. IE - MATRIXⅦ. SWOT 분석1. SWOT 분석2. SO/ST/WO/WT 분석Ⅷ. 핵심 전략 제시하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