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성공기업분석 - CJ오쇼핑 중국시장 진출사례분석, 핵심전략, 홈쇼핑시장 환경분석, 마케팅전략 및 서비스전략 분석 등(HW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04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다양한 참고 자료 및 도표 등을 활용하였으며, 짜임새 있게 잘 구성 하였고,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cj오쇼핑 , 마케팅전략 , 발전방향 , swot분석 , 중국 인도 해외진출 , 홈쇼핑 환경분석 , 홈쇼핑 입점 절차 , 유통전략 , 블랙컨슈머 마케팅 , CJ통합 마케팅
브랜드분석, 마케팅전략 마케팅분석, 마케팅성공사례, 브랜드 성공전략 성공요인, 품질경영 품질관리 품질전략, 서비스경영 서비스전략, 경영전략 경영분석,
차별화전략 경영사례, 지식경영 BSC, 유통전략 물류전략, 전자상거래, 인터넷쇼핑몰 쇼핑몰분석,
성공기업 기업분석, CJ그룹 cj분석, 홈쇼핑 사례분석, e마켓 e비즈니스, 전자상거래,
cj그룹 cj쇼핑, 홈쇼핑 쇼핑몰, 유통전략 물류전략, CJ오쇼핑, 유통기업 성공사례, 감성마케팅,e마켓 e비즈니스, 전자상거래,
목차
◎ 서론 - CJ오쇼핑 기업개요
1) CJ오쇼핑 선택 배경
2) CJ오쇼핑 : 현황, 연혁
3) CJ오쇼핑 : 사업영역, 경영방침
4) CJ오쇼핑 : 해외진출 현황, CI / BI

◎ 본론 - CJ오쇼핑 성공전략(마케팅, 경영) 분석
1) 주력 사업 및 사업 현황
a) CJ홈쇼핑 - TV
b) CJmall - 인터넷, 전자상거래
c) 동방 CJ - 중국시장 홈쇼핑 및 인터넷 쇼핑몰.
2) 중국시장 진출배경 및 진출전략, 성과
3) 마케팅전략
o S - W - O - T 분석
( S 강점, W 약점, O 기회, T 위험 )
o 4P 분석
: 제품 - PRODUCT 전략
: 가격 - PRICE 전략
: 유통 - PLACE 전략
: 홍보, 마케팅 - PROMOTION 전략
o STP 분석
: 시장세분화 - SEGMENTATION
: 표적시장세분화 - TARGETING
: 포지셔닝세분화 - POSITIONING
4) CJ 홈쇼핑 - 핵심역량 및 핵심전략
5) CJ 홈쇼핑 - 서비스경영 전략 (물류시스템, 유통시스템)
6) 시장환경 분석 - 국내 쇼핑몰 규모, 사용현황, 경쟁업체 등

◎ 결론 - 문제점 개선방안 및 향후 발전방안 전략제시

◎ 참고문헌, 출처 사이트
본문내용
[ 기업선정 배경, 조사 방향 ]
최근 스마트 TV 사용자가 증가하면서 홈쇼핑을 이용하는 소비자가 급증 하였다.
기존에도 홈쇼핑은 포하상태라서 홈쇼핑 업체들은 (GS, 롯데, CJ 등) 경쟁이 치열해 질 것이라고
경제 전문가들은 예상했다.

하지만 전문가들의 예상과 달리 CJ오쇼핑은 다른 경쟁업체와 다르게 매년 5% 매출이 증가 하였으며,
소비자 만족도 부분에서 다른 업체들을 제치고 1위로 선정됬다. 그래서 수 많은 기업 중에서 국내
최초의 홈쇼핑고 가장 인지도가 높은 CJ오쇼핑을 선정 하게 되었다.

[ 조사방향 ]
cj오쇼핑에 대한 기업정보와 주력사업인 TV홈쇼핑 핵심역량과 강점에 대해 전반적으로 분석해보고
국내 홈쇼핑 시장환경 규모, 현황에 파악하고 향후 발전방안 전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 기업현황 ] ( 출처,참고 - 위키백과사전 http://ko.wikipedia.org/wiki/CJ오쇼핑 )
- 설립일 / 대표이사 : 1994년 12월 / CEO 이해선
- 자본금 / 자산총액 : 약 600억원 / 1조 500억원 (2012년 기준)
- 순이익 : 450억원 (2012년 기준)
- 직원 : 약 1,500여명 (2012년 기준)
참고문헌
네이버 - 2003.11월 15일 CJMall 대리님과의 면담 블로그 참조
www.daum.net 다음사전
www.naver.com 네이버사전
www.wiki.co.kr 위키백과사전
www.kinds.or.kr 기사검색
www.cjmall.com
www.lgeshop.com
www.cheil.co.kr
www.dmdata.co.kr
CJ반기 보고서
한국형 마케팅 불변의 법칙 33

CJ오쇼핑 홈페이지
전자공시시스템
한국소비자원
트렌드 코리아 2011, 미래의창, 2010
마켓3.0, 타임비즈, 2010
마케팅조사 실무노트, 아담북스, 2010
CJ오쇼핑, 중소기업과의 상생에 전력 쏟는다, 머니투데이, 2012.02.24
CJ오쇼핑, 지난해 허위과장광고 1위 '불명예' , 스포츠서울, 2012.02.22
홈쇼핑 송출수수료 33% 급등 예상, 전자신문, 2012.02.21
국내 맞수 CJ오쇼핑vsGS샵 올해 해외서 격돌, 전자신문, 2012.02.21
CJ오쇼핑, 모바일과 소셜커머스 이용한 쇼핑 도모, 포커스신문, 2012.01.26
“홈쇼핑 상품, 소비자 미원 줄지 않는다.” 경제투데이. 2011.11.30
온라인 유통기업으로 거듭나는 CJ오쇼핑, 전자신문, 2011.11.15
지난해 홈쇼핑 매출 27% ↑…유통산업 가운데 최고, 미디어뉴스, 2011.10.25
[쇼핑몰 지존경쟁]고급화는 기본… 재미는 덤 “끝없는 테마로 시선 잡아라”, 이코노믹리뷰, 2011.08.16
2011 헤경 고객만족 베스트브랜드>CJ오쇼핑 ‘온라인몰 오마트’, 헤럴드경제, 2011.06.29
CJ GLS "CJ오쇼핑 당일배송 지역 확대", 산업뉴스, 2011.05.19
유통업계 "소비자를 끌여들여라", 아시아경제, 2010.08.18
역발상의 경제학… 고객 쓴소리 경청 ‘서비스 質’ 높였다, 경향신문, 2010.04.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성공기업분석 - CJ오쇼핑 핵심전략, 홈쇼핑시장 환경분석, 마케팅전략 및 서비스전략 분석 등(PPT)
  • 핵심역량 분석, 마케팅전략 4P STP SWOT 서비스 성공사례 / 기업분석   서론 - CJ오쇼핑 기업개요1) CJ오쇼핑 선택 배경2) CJ오쇼핑 : 현황, 연혁3) CJ오쇼핑 : 사업영역, 경영방침, 유통 / 물류전략4) CJ오쇼핑 : 해외진출 현황, CI / BI5) 전자상거래 시장규모 및 환경분석- 산업시장 현황, 내-외부 환경분석 등 본론 - CJ오쇼핑 성공전략(마케팅, 경영) 분석1) 주력 사업 및 사업 현황a) CJ홈쇼핑 - TVb) CJmall - 인터넷, 전자상거래c) 동방 CJ - 중국

  • [국제경영] CJ그룹의 문화마케팅
  • 서비스, 고객과의 Optimum Trust 관계 구축을 통한 최우선의 서비스 제공으로 이미 그 위상을 높였다고 할 수 있다.한국에서의 시장 경쟁력과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세계 최대의 소비 시장, 중국 홈쇼핑 시장으로 이미 진출하였다. CJ 오쇼핑은 꾸준한 해외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를 추진해 왔고, 그 결과 중국 상하이 미디어 그룹(SMG) 과 합작사를 설립, 2004년 4월에 동방 CJ를 개국함으로써 국내 최초로 중국 홈쇼핑 시장에 진출하게 되었다. 동방 CJ는 개국

  • 글로벌시대의 중국시장과 중국투자 - 동방 CJ 중국진출 성공 사례
  • 동방CJ 중국진출 성공 사례 Ⅰ 서론 1. 동방CJ선정배경2. 기업소개- CJ오쇼핑- 동방CJ3. 중국시장진출배경 Ⅱ 본론1. 중국내 홈쇼핑 환경분석 및 현황- 환경분석 5C(중국시장, 중국사회의 변화, 중국소비자, 경쟁자, 진출기업)- 중국시장에서의 전략 STP - SWOT분석- 5P(제품,유통,촉진,가격,사람)2. 중국시장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Ⅲ 결론1. 평가 및 개선점(향후방향)Ⅳ 참고문헌Ⅰ 서론 1. 동방CJ선정배경중국의 홈쇼핑 시장은 매년 37.1%의

  • [경영학] 홈쇼핑의 특징과 해외진출 현황
  • 홈쇼핑 시장규모(단위: 억원)7. 홈쇼핑 시장, 이미 레드 오션?T-commerce해외시장 진출다양한프로그램생성&출연진 변화NO!!!높은 매체 신뢰도높은 구매율선택적 시청8. T-CommerceTV를 통해 구현되는 전자상거래GS홈쇼핑중국(2005.3) 충칭 GS 홈쇼핑인도(2009.11) Homeschop’8 지분참여 및 방송시간 배정CJ오쇼핑중국(2004.4) 상하이 동방 CJ오쇼핑, 주변지역으로 확대인도(2009.3) 뭄바이, 뉴델레, 퓨테 등 대도시 중심으로 2010년 방송 시작 현대홈쇼핑중국(

  • [국제통상] NS 홈쇼핑 인도 진출 전략
  • 및 방식, 선호도 등의 정보 입수를 통한 시장 공략 성공률 제고ContentsPart 1. 인도시장 특성Part 2. 홈쇼핑 성공 사례Part 3. NS홈쇼핑 소개Part 4. 우리의 진출 전략Star CJ 협력업체 주요제품가전 21악세서리 15주방용품 12스포츠의류 12뷰티케어 12디지털제품 7기타 21Star CJ 협력업체 주요제품Part 2홈쇼핑 성공 사례성공 사례 : Homeshop 18인도 최초의 24시간 방영 홈쇼핑 업체450개 이상의 브랜드150,000개 이상의 제품 취급인도 최대의 기업규모- 2009-10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