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스타벅스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5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스타벅스 소개
2.스타벅스의 국내 진출
3.스타벅스의 국내경영과 마케팅 그리고 성공
4. 스타벅스 분석
5. 스타벅스의 회사 운영
6.스타 벅스의 사회적 책임
7.스타벅스코리아의 한계와 그 방안모색
- 본문내용
-
스타벅스 코리아
스타 벅스 KOREA는 2000년 12월 ㈜ 신세계와 미국 스타벅스 커피 인터내셔널의 공동 투자로
설립한 합작 법인이다. 스타벅스는 한국 내 새로운 커피 문화를 소개하고 전달하는 것을 자사의
비젼으로 하며 매월 1개 이상의 신규매장을 오픈하고 있다.
1997년 9월 : 스타벅스 커피 인터내셔널과 ㈜신세계 그룹이 라이센스 계얄을 체결하여 국내에
법인 설림
1999년 7월 : 스타벅스 커피 1호점인 이대점 오픈
합작법인 출범 –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 회사명 변경 . 대학로점, 강남점,명동점을
비롯한 10호점 매장 오픈
2001년 : 미국 스타벅스 커피 본사에서 President Award 상 수상 및 압구정역점을 비롯한
34호점 까지 매장 오픈
2003년 9월 : 삼성역점 수원역점을 비롯한 75호점 오픈
2005년 4월 : 강남구청역점 119호점 오픈 (4월 18일)
1. STARBUCKS 회사 소개
☞ 스타벅스는 세계적으로 최고의 아라비카 원두만을 수입해 최고의 맛과 향을
자랑한다.
☞ 스타벅스는 파트타이머를 포함한 직원들에게 ‘Beans Stock’ 이라는 스톡옵션을
비롯한양,질의 복지제도를 실히하고 있다.
☞ 특히 시간제 근로자를 포함한 모든 직원들에 대한 복지와 존중, 기업윤리로
☞ 1998년에 포춘지에 의해 세계 100대 최고의 직장 中의 하나로꼽혔으며,
☞ 전 미국대통령인 클린턴또한 슐츠회장을 초청하여 스타벅스를 윤리경영의
모델로 칭찬한 바 있다.
☞ 전세계 40여개국 9000여개 매장을 현재 보유 하고 있다.
스타벅스 진출 이전의 한국 커피시장
☞커피 장사가 일종의 물장사로 취급됨
☞한국전쟁이후 국내에 급속하게 확산된 인스턴트 커피의
영향으로 ‘커피’란 인스턴트 커피를 지칭하는 단어로 쓰이
고 ‘원두커피’라는 새로운 단어가 생김
☞1988년 서울 올림픽 이후 원두커피 전문점들이 속속 들어
섬.(자뎅, 사카 등)
☞그러나 초기의 성장을 이어 가지 못한채 고전을 면치 못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