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스타벅스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5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스타벅스 소개

2.스타벅스의 국내 진출

3.스타벅스의 국내경영과 마케팅 그리고 성공

4. 스타벅스 분석

5. 스타벅스의 회사 운영

6.스타 벅스의 사회적 책임

7.스타벅스코리아의 한계와 그 방안모색
본문내용
스타벅스 코리아


스타 벅스 KOREA는 2000년 12월 ㈜ 신세계와 미국 스타벅스 커피 인터내셔널의 공동 투자로
설립한 합작 법인이다. 스타벅스는 한국 내 새로운 커피 문화를 소개하고 전달하는 것을 자사의
비젼으로 하며 매월 1개 이상의 신규매장을 오픈하고 있다.

1997년 9월 : 스타벅스 커피 인터내셔널과 ㈜신세계 그룹이 라이센스 계얄을 체결하여 국내에
법인 설림

1999년 7월 : 스타벅스 커피 1호점인 이대점 오픈
합작법인 출범 – 스타벅스 커피 코리아 회사명 변경 . 대학로점, 강남점,명동점을
비롯한 10호점 매장 오픈

2001년 : 미국 스타벅스 커피 본사에서 President Award 상 수상 및 압구정역점을 비롯한
34호점 까지 매장 오픈

2003년 9월 : 삼성역점 수원역점을 비롯한 75호점 오픈

2005년 4월 : 강남구청역점 119호점 오픈 (4월 18일)


1. STARBUCKS 회사 소개

☞ 스타벅스는 세계적으로 최고의 아라비카 원두만을 수입해 최고의 맛과 향을
자랑한다.

☞ 스타벅스는 파트타이머를 포함한 직원들에게 ‘Beans Stock’ 이라는 스톡옵션을
비롯한양,질의 복지제도를 실히하고 있다.

☞ 특히 시간제 근로자를 포함한 모든 직원들에 대한 복지와 존중, 기업윤리로

☞ 1998년에 포춘지에 의해 세계 100대 최고의 직장 中의 하나로꼽혔으며,

☞ 전 미국대통령인 클린턴또한 슐츠회장을 초청하여 스타벅스를 윤리경영의
모델로 칭찬한 바 있다.

☞ 전세계 40여개국 9000여개 매장을 현재 보유 하고 있다.


스타벅스 진출 이전의 한국 커피시장


☞커피 장사가 일종의 물장사로 취급됨

☞한국전쟁이후 국내에 급속하게 확산된 인스턴트 커피의
영향으로 ‘커피’란 인스턴트 커피를 지칭하는 단어로 쓰이
고 ‘원두커피’라는 새로운 단어가 생김

☞1988년 서울 올림픽 이후 원두커피 전문점들이 속속 들어
섬.(자뎅, 사카 등)

☞그러나 초기의 성장을 이어 가지 못한채 고전을 면치 못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스타벅스 기업분석
  • 경영학 개론 STARBUCKSSTARBUCKS 목 차Ⅰ .스타벅스의 기업환경Ⅱ .스타벅스의 기업윤리와 사회적 책임 Ⅲ .스타벅스의 글로벌 시장경쟁 Ⅳ .스타벅스의 기업형태Ⅴ .스타벅스의 기업가정신Ⅶ .스타벅스의 동기부여 Ⅷ .스타벅스의 마케팅전략- 1)4P 2)SWOT 3)STP분석Ⅵ .스타벅스의 인적자원 관리Ⅰ . 스타벅스의 기업환경 1. 스타벅스 회사소개 및 연혁 2. 탄생 배경 Ⅱ . 스타벅스의 기업윤리와 사회적 책임 스타벅스의 윤리경영 STARBUCKS2006년 미국에

  • [경영학] 스타벅스와 커피빈 분석
  • 스타벅스의 매출액과 브랜드를 신뢰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도입하게 되었다.- 커피빈커피빈 코리아는 본사에서 신규 매장 오픈과 관련하여 직접 운영 및 관리를 하고 있다. 따라서 개인에게 가맹점을 주지 않고 있다. 커피빈 또한 건물임대 방식을 통하여 해당 점포 매출의 일정 비율을 임대료 형태로 지급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다.4.경영전략 - 스타벅스1. 재료(1). 표준화된 품질   스타벅스에서 즐기는 커피 맛은 세계 어느 곳이나 똑같은 맛을

  • [경영학원론] 스타벅스 경영전략(카페베네와의 비교분석)
  • 스타벅스목차스타벅스 소개스타벅스의 위기스타벅스의 위기 요인스타벅스 VS 까페베네스타벅스의 경영전략극복방안 및 대책참고문헌스타벅스 소개스타벅스의 시작 : 스타벅스는 3인의 동업자가 1971년 시애틀의 파이크 플레이스 어시장에서 커 피 원두 로스팅을 하면서, 티와 기타 향신료 등을 판매하는 작은 상점에서 출발스타벅스의 유래 : 커피를 사랑하는 피쿼드호의 일등항해사 스타벅 (Starbuck)에서 스타벅스(Starbucks)를 생각해 냄심볼 : 16

  • [경영학] 스타벅스 분석
  • 스타벅스 분석경영학원론1. 기업 선정 이유2. 하워드 슐츠의 리더십 스타일3.일반 현황분석4.환경분석5.마케팅 전략 및 인사관리 전략6. 제품전략 및 품질전략7.조직 능력(핵심역량)분석8.조직 구조 분석 9.향후 전략적 이슈1. 기업 선정 이유처음 Starbucks가 한국에 진출할 때까지만 해도 한국에서는 오늘날과 같은 Take-out 커피 문화를 찾아보기 힘들었다. 사람들은 주로 값싼 자판기 커피나 캔 커피를 즐겨 마셨다.그러나 Starbucks가 한국에

  • 경영학원론 스타벅스
  • 경영학원론 4가지 경영학이론(과학적 관리, 계량적 접근법, 조직행위론, 시스템 접근법)을 스타벅스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생각해보자.스타벅스 경영에 있어 4가지 경영학이론을 활용하기 위해 기존의 스타벅스 경영전략을 분석하고 스타벅스 경영관에 맞춘 4가지 경영학이론 활용법을 제시해보았다.※ 스타벅스 경영전략 분석(참고문헌: 스타벅스-커피한잔에 담긴 성공 신화(하워드 슐츠))스타벅스는 감성 트렌드의 선두주자라 할 수 있다. 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