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스타벅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1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스타벅스 경영전략 분석(참고문헌: 스타벅스-커피한잔에 담긴 성공 신화(하워드 슐츠))
※ 스타벅스 4가지 경영학이론 활용 방안(참고문헌: 새로운 비즈니스 지도 감성 트렌드(김영한), 인터넷 검색 자료)

※ 참고1 : 스타벅스 경영관(스타벅스-커피한잔에 담긴 성공 신화(하워드 슐츠)에서 발췌)

※ 참고2 : 스타벅스 기존 4가지 경영학이론 활용 사례 요약 (참고문헌: 스타벅스-커피한잔에 담긴 성공 신화(하워드 슐츠))
본문내용
- 과학적 관리 :
① 우리는 스피드가 경쟁력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데이브는 그들에게 커피 만드는 훈련을 시키고 나는 세일즈와 경영기법을 가르쳤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우리가 함께 뭔가 해 낼 수 있다는 정신, 욕망을 불어 넣어주는 것이었다.)
② 우리 사주 제도의 도입과 더불어 우리는 스타벅스의 모든 종업원을 사업의 동반자로 만들었다. (경제적 유인 및 인센티브 제시)
③ 나의 목표는 우리의 직원들에게 주주의 지위와 장기적 보상을 함께 주는 것이었다. 나는 그들이 성장의 이익을 함께 나누고, 그들의 공헌과 회사의 성장 사이에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것을 명확히 알려 주고 싶었다. (과학적 관리+조직행위론)
④ 세계적인 배전시설 만들기
⑤ 우리는 바리스타들에게 커피를 잘 취급할 수 있는 방법뿐 아니라 고객들에게 우리의 제품에 대한열정을 부여하는 방법도 가르친다.
⑥ 나는 일찍이 많은 분야에서 나보다 더 훌륭하고 자격 있는 사람들을 고용하여 많은 결정권을 위임할 필요를 느꼈다. (일에 적합한 사람 뽑기)
⑦ 우리는 고객들의 기대를 충족시키거나 능가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훌륭한 사람들을 고용하고 교육시키는 것이라고 믿고 있기 때문에 우선 종업원들에게 투자하였다.
⑧ 나는 종업원들과 함께 고객 친화 세일즈 기법에 대해 의논하면서 고객들이 커피에 관하여 쉽게 배울 수 있는 자료들을 개발했다. (일과 책임을 경영자와 근로자 사이에 거의 동등하게 나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환경경영 개념 전략 및 스타벅스 사례
  • 스타벅스는 2009 Global Responsibility Report에서 청정 건물, 물과 에너지 사용량 감축, 윤리적 원료 구매, 산림파괴 방지를 위한 지원 같은 분야에서 진전을 이루었다고 발표했다. 하지만 중요 분야 한 곳에서 뒤처지고 있는데, 이는 바로 재활용 분야스타벅스는 재활용 분야의 목표 3개에 대한 자사의 진척 상황을 ‘향상이 필요함’이라고 평가, 3개 목표는 2012년까지 포괄적으로 재활용이 가능한 컵을 개발하는 것, 2015년까지 직영 매장에 ‘매장 앞 재활용’

  • [경상, 마케팅원론, 경영학] 스타벅스 성공사례 또는 실패사례
  • 기업성공 또는 실패사례 리포트-스타벅스-Ⅰ 서 론1. 스타벅스의 탄생(1) 탄생의 서막스타벅스 커피는 3인의 동업자 Gorden Bowker, Jerry Baldwin, Zev Siegel이 1972년 시애틀에 스페셜 커피를 배전하여 판매하는 커피 상점을 오픈하면서 탄생되었다. 이 세명의 동업자는 소설 모비딕에 나오는 커피를 사랑하는 일등항해사 스타벅스(Starbuk)에서 Starbucks를 생각해 냈고, 노르웨이 목판화에 나오는 상반신을 벗은 ‘싸이렌’이라는 인어를 심벌로 선택하였다. 스타

  • [독후감]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를 읽고
  • 좋은 경영이란?-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를 읽고처음에 이 책을 고르게 된 이유는 특이하게도 내가 스타벅스를 가본 적이 없기 때문이었다. 나는 스타벅스를 잘 모르지만 요즘 우리나라에서는 ‘스타벅스를 가면 된장녀다’ 라는 인식이 있다. 그래서 스타벅스라는 곳이 어떤 곳인지 궁금했기 때문에 이 책을 읽게 되었다.책을 읽기 전에 스타벅스는 나에게 그냥 비싼 커피 스토어 정도로 생각했다. 사실

  • 경제학 콘서트에 대한 내용요약 및 서평(A+독후감)
  • 경영학 측면에서 바라보는 입장에서는 반론을 펼칠 만도 하다. 이를테면, 스타벅스가 성공한 원인을 오직 매장 위치와 비싼 가격에서만 찾는다면 몇 명이나 이에 동의할까? 매출에 영향을 절대적으로 미치는 비물질적 요소 즉, 문화적인 요소 내지는 질적 차별성에 대해서는 일체 언급을 회피하고 있는데, 이는 경제학이란 학문이 제약조건이 가득한 가정의 투성이기 때문에 현상의 사례를 학문으로 설명하는 과정에서 나타난 당연한 결과라고 볼 수 있

  • 경영경제 영화와 경영
  • 경영학적인 마인드를 합리적이라고 볼 수는 없을 것이다. 기업은 생존을 목적으로 존재해야 하며 보다 나은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것이 사회의 전체 후생을 증가시키는 바람직한 기업행동이라고 할 수 있다.한편 스타벅스와 AOL(American On Line) 같은 기업들이 PPL(Product Placement) 기법을 통해서 등장하는 등 영화와 간접적으로 관련해서도 그 내용이 경영적인 요소를 담고 있다. 또한 이 영화의 대사 중간 중간에는 「손자병법」과 영화 「대부(God Father)」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