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스타벅스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소개 및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3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사 소개
2.회사연혁
3.주인공(Marketer) 설정
1. Starbucks의탄생과 성장
2.기업환경분석
1) 장 점
2) 단 점
위기(轉)
<성공요인>
1) 공격 경영 - 스타벅스 해외시장 개척
2) 고객 맞춤형 서비스
3) 인사관리
4)마케팅 전략
4. 제휴를 통한 전략
5) 새로운 수익 모델 창출
6) Starbucks만의 고유 문화
7) 표준화된 품질
8). 하워드 슐츠의 경영철학
<경쟁사 분석>
<스타벅스의 브랜드 전략과 4P분석>
1. 브랜드 전략
2.4P 분석
1) 제품 전략
2) 가격전략
3) 유통전략
4) 촉진전략
<스타벅스의 STP분석>
1) 시장 세분화
2) 표적 시장의 결정
3) 포지셔닝
<SWOT 분석>
<스타벅스의 전략적 대안>
(1) CRM 강화 전략
(2) 글로벌 전략의 강화 - 차별화된 Localization전략
<느낀점>

본문내용
1. 회사 소개

스타벅스는 그저 커피 파는 회사에 불과하다고 볼 수 있으나, 전세계에 4,200여 개의 매장을 갖춘, 여지 껏 국내 커피 업계의 시각에서는 상상도 하지 못했던, 그 규모가 대단히 큰 업체이다. 그도 그럴 것이 스타벅스는 단지 커피라는 음료만을 파는 것이 아니라, 그와 더불어 커피와 관련된 서비스를 판매하는 기업이라고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올해 4월 포춘(FORTUNE)紙가 발표한 500대 기업 순위 안에는 들지 못하였지만(664위), FOOD SERVICES 업계에서 5위를 차지하고 있다. 주목해야 할 것은 회사 Revenues가 2,169 million 달러로 전년(1999)도 대비 29% 증가하여 동종 업계에서 가장 큰 상승세를 타고 있다. 이는 동종 업계 1위인 MCDONALD`S가 7%, 4위인 WENDY`S INTERNATIONAL이 8% 상승한 것에 비하면 매우 큰 폭의 상승을 이뤘다고 할 수 있다. 이런 상승세는 스타벅스가 최근 추진한 해외 진출에 그 기반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스타벅스가 한국에서 거둔 성공도 이런 상승세에 한 몫을 하였으리라 짐작된다. 이러한 스타벅스의 시장 분석 및 기업의 사업구조 분석을 통한 시장 상황과 앞으로의 스타벅스가 취해야 할 전략에 대해 살펴 보도록 하자


2.회사연혁

1971 시애틀의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Pike PlaceMarket)에서 스타벅스
커피점을 첫 오픈
1982 하이드 슐츠(Howard Schultz)가 스타벅스의 소매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기 시작해 시애틀의 고급레스토랑과 에스프레소 바에
커피를 공급하기 시작함.
1983 슐츠, 이태리 여행 중 밀란의 한 에스프레소바에서 영감을 얻음,
시애틀에 이와 같은 커피문화를 도입하고자 결심함.
1984 시애틀에 새로운 이탈리아 커피바 컨셉의 스타벅스 매장을 오픈 해
대성공을 거둠. 이 때의 성공이 1985년 슐츠가 회사설립을 하게 된 계기가 됨.
1985 슐츠가 '일지오날레(il Giornale)'라는 커피 회사를 설립, 스타벅스 로부터 원두를 공급받아 드립커피와 에스프레소 음료를 제공함.
1987 슐츠, '일지오날레(il Giornale)'를 인수해 스타벅스 코포레이션을 설립
1991 민간기업으로 최초로 파트타임 직원 포함한 스톡옵션 프로그램을 실시
1992 SBUX의 이름으로 최초 상장
1993 위싱턴주, 켄트에 2번째 로스팅 공장 설립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찮네요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ayog***
    (2012.09.04 16:04:08)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스타벅스의 현지화전략 성공사례, 실패사례 및 전략
  • 경영학원론 목 차1. 스타벅스 기업소개가. Mission나. 연혁다. SWOT, STP, 4P라. 경영전략마. 연도별 점포수 및 순이익2. 스타벅스의 현지화 성공사례가. 스타벅스 세계 진출 현황나. 중국다. 영국3. 스타벅스의 현지화전략 실패사례 및 전략가. 이탈리아나. 인도1. 기 업 소 개가. Mission인간의 정신에 영감을 불어넣고 더욱 풍요롭게 한다.이를 위해 한 분의 고객, 한 잔의 음료, 하나의 이웃에 정성을 다한다.To inspire and nurture the human spiritOne person, on

  • [사업계획서] 바게트 & 커피 전문점
  • 경영 철학>(1)vision 신 외식사업 모델개발 즉, 기존의 전형적인 패스트푸드점과 커피 전문점에 맞서 고객들의 새로운 Needs에 부합하기 위한 새롭고 신선한 외식 분야 개발.(2)mission고객에게 고품격 서비스 및 양질의 커피의 맛과 디저트의 새로운 맛을 제공.(3)value고객과 신속한 서비스의 대 만족.(4)culture사람을 위한 커피 및 바게트 제공.2. 사업 및 경영진 소개1)회사 소개바겟 델리는 최고의 바케트 요리와 에스프레소 커피를 제공하는 바게트,

  • [국제경영] 스타벅스의 한국진출성공사례
  • 스타벅스. 여기서는 스타벅스의 마케팅 사례를 조사해보고, 우리나라에 진출한 전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2. 회사 연혁1971 시애틀의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Pike PlaceMarket)에서 스타벅스 커피점을 첫 오픈 1982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가 스타벅스의 소매조직과 마케팅에 참여하기시작해 시애틀의 고급레스토랑과 에스프레소 바에 커피를 공급하기 시작함. 1984 시애틀에 새로운 이탈리아 커피바 컨셉의 스타벅스 매장을 오픈해 대성공을 거둠. 이 때

  • 스타벅스(starbucks) 서비스성공사례
  • 스타벅스(starbucks) 기업선정 이유2. 스타벅스 기업소개1) 설립배경2) 기업현황3) 로고 디자인4) 연혁5) 스타벅스의 사명과 기업이념3. 하워드 슐츠 회장의 경영철학Ⅱ. 본론1. 기업환경분석 - Ⅰ(외부일반 환경분석)2. 기업 환경 분석 - Ⅱ1) 장점2) 단점3. 스타벅스의 품질경영 성공요인 분석1) 제품 성공요인   2) 서비스 품질 성공요인  3) 내부고객 만족경영  4) 마케팅 전략  5) 아이디어 전략Ⅲ. 결론- 문제점 및 개선 방향Ⅰ. 서론 1. 스타

  • 스타벅스 경영전략 및 사례 연구
  • 주 제 : 스타벅스 경영전략 및 사례 연구< 목 차 >제 1 장 스타벅스 회사소개 및 연혁1 . 커피의 물결 스타벅스(starbucks) 2. 스타벅스 기업소개 및 연혁제 2 장 스타벅스 기업이념과 하워드 슐츠의 경영철학1 . 스타벅스의 기업이념2 . 하워드 슐츠 회장의 경영철학제 3 장 스타벅스 기업환경과 장 단점 1 . 기업환경 분석2 . 스타벅스의 장점과 단점3 . 스타벅스의 SWOT분석제 4장 스타벅스 품질경영 성공비결1 . 제품성공요인2 . 서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